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추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광주 곤지암 화담숲
  2.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
  3. 춘천 남이섬
  4. 용인 한국민속촌
  5. 양평 두물머리
  6. 양평 세미원
  7.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8.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9. 파주 임진각
  10. 오산 물향기수목원

 

1. 광주 곤지암 화담숲

 

 

곤지암 화담숲은 서울에서 40분 거리,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생태수목원이다. LG상록재단이 우리 숲의 생태계를 복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약 41만평 대지에 4천3백여 종의 국내외 자생 및 도입식물을 17개의 테마원으로 조성했다.

 

- 주소 :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2.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은 숲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이라는 테마로 꾸민 이국적인 수목원이다. 약 16만 3500㎡ 부지에 자연 지형을 가능한 원형대로 유지한 채로 24개의 테마 정원을 조성했다. 수목원 입구의 이탈리아 토스카나 풍 방문객센터, 영국풍 화단으로 꾸민 영국식보더가든, 이탈리아풍 정원 양식과 수로를 갖춘 이탈리안웨딩가든 등 곳곳에서 유럽 감성이 느껴진다.

 

- 주소 : 강원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 80 제이드가든수목원

 

 

3. 춘천 남이섬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의 북한강에 있는 남이섬은 우리나라 대표 테마 관광지 중 하나로 꼽힌다.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동화와 노래를 선물하는 이 세상에 유일무이한 상상공화국이라는 콘셉트 아래 나미나라공화국이라는 브랜드를 사용한다.

 

남이섬은 자연생태와 문화예술이 조화를 이룬 관광지로, 메타세쿼이아길, 은행나무길, 잣나무길, 갈대숲길 등 아름다운 산책로와 그림책놀이터, 공예원, 유니세프라운지, 노래박물관 등 문화예술 공간을 두루 즐길 수 있다.

 

- 주소 : 강원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

 

 

4. 용인 한국민속촌

 

 

용인 한국민속촌은 오랜 시간을 거쳐 전승되어 온 우리 문화 속 생활풍속을 한 데 모아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우리의 전통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1974년에 설립되었다. 높은 교육적 가치와 관광적 가치를 지닌 한국민속촌은 설립 이후부터 지금까지 생생한 문화체험과 아름다운 자연 속의 전통문화 관광지로서 사랑받고 있다.

 

- 주소 : 경기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한국민속촌

 

 

 

5. 양평 두물머리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 두 물이 합쳐지는 곳으로 한강의 시작이다. 이른 아침에 피어나는 물안개와 일출, 황포돛배 그리고 400년이 넘은 느티나무가 어우러진 양수리 두물머리는 사계절 아름답게 변모하는 풍광이 기다리는 곳으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곳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곳이다.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6. 양평 세미원

 

세미원은 팔당호가 삼면에 둘러싸인 물과 꽃의 정원으로 동양의 전통적인 정원 양식과 수생식물 등 약 270여 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이다. 2019년 6월에는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이 경기도 제1호 지방정원으로 지정되었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

 

 

7.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감악산은 경기 오악 중 하나로 바위 사이로 검은빛과 푸른빛이 동시에 나왔다 하여 감색 바위산이란 뜻이다. 감악산 둘레길의 시작점에 위치한 출렁다리는 도로로 인해 잘려 나간 설마리 골짜기를 연결하여 온전한 하나의 것으로 만들어주는 다리입니다. 출렁다리는 150m의 무주탑 산악 현수교로 자연과 조화를 이루도록 시공되었다.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8.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은 15만평 규모로 통일동산 관광특구내에 위치해 있다.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을 꿈꾸며 일정한 자격 조건을 갖추고 심사에 통과한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와 예술가 300여명이 공동체 마을을 이루며 거주하고 있다. 헤이리는 문화예술의 생산, 전시, 판매, 거주가 함께하는 통합적 개념의 특수한 공동체 마을이다.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70-21

 

 

9. 파주 임진각

 

서울시청에서 북서쪽으로 약 56km, 군사분계선에서 7km 남쪽으로 임진강을 사이에 두고 위치한 파주 임진각은 6.25 전쟁의 비극이 그대로 남아 있는 대한민국 대표 평화관광지이다. 전쟁의 아픈 흔적을 살펴보면서 평화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곳이다.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77

 

 

10. 오산 물향기수목원

 

잘 정비된 산책로 사이로 유모차를 끌고 온 가족들이 많이 눈에 띈다. 그만큼 산책로 정비가 잘 되어 있으며,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편안하게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습지생태원, 수생식물원, 단풍나무원, 유실수원 등 19개의 주제관으로 꾸며져 있으며, 꽃이 가득한 봄과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이면 평일과 주말 모두 사람들로 가득하다.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광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평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추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