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두통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이석증에 좋은 음식 6가지 그리고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어지럼증은 원인에 따라서 경증부터 중증까지 종류가 다양하다. 철분이 부족한 ‘철 결핍성 빈혈’과 엽산과 비타민 B12의 부족에 기인한 ‘비타민 결핍성 빈혈’, 류머티스성 관절염 등등으로 인한 ‘만성질환 빈혈’ 그리고 자가면역질환인 ‘재생불량성 빈혈’ 등이 있다.

 

대부분의 경우 음식을 골고루 먹어주면 어지럼증을 예방할 수 있으나, 심각한 질병의 징후일 수 있기 때문에 피로를 느끼면서 어지럼증이 의심된다면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7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소고기
  2. 시금치
  3. 달걀
  4. 매실
  5. 해조류
  6. 키위 & 양배추

 

1. 소고기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첫 번째! 철분이 풍부한 소고기 역시 어지럼증의 완화에 탁월한 식품이다. 소고기 속의 철분은 특히 체내의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단시간 내에 어지럼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조리도 간편하고 기호에 적합하게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으으몰 이만한 식품이 없다.

 

2. 시금치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두 번째! 철분과 엽산이 가장 풍부한 채소는 시금치이다. 단, 철분의 섭취를 위한 목적으로 시금치를 조리할 때에는 꼭 지켜야 할 주의 사항이 있다. 끓는 물에 오랫동안 가열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엽산은 조리 과정에서 약 90% 가까이 파괴되기 때문에 쪄서 먹거나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3. 달걀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세 번째! 달걀은 필수아미노산을 갖춘 건강한 음식으로 손꼽힌다. 흰자에는 단백질이 풍부히 들어 있으며 노른자에는 엽산과 비타민 D, E 그리고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다이어트를 위해 칼로리를 제한하고 있을지라도 영양 결핍을 방지하기 위하여 하루에 달걀 한 알 정도는 반드시 섭취하는 것이 좋다.

 

4. 매실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네 번째! 매실은 배탈 났을 때 먹어주면 좋은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매실 속에는 피토케미컬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어지럼증 완화에 커다란 도움을 준다. 빈혈 때문에 힘든 경우라면 마시는 물이라도 생수 대신에 매실차로 바꿔보도록 하자.

 

 

5. 굴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 비타민 B12가 부족하면 엽산의 결핍으로 이어지면서 빈혈이 발생할 수 있다. 보통 우유나 고기와 같은 동물성 식품에 비타민 B12가 많이 들어 있는데, 겨울 제철 식품인 굴에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비타민 B12 결핍은 악성 빈혈로 이어질 수 있기에 가볍게 넘겨서는 안 된다.

 

6. 해조류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여섯 번째! 피를 맑게 해주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준다고 알려져 있는 해조류는 비타민 A와 B, C, E가 모두 풍부하고 요오드 함량 역시 높아 어지럼증에 효과적이다. 특히 미역은 피는 만드는 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빈혈로 고생을 하는 사람에게 특효약이다.

 

7. 키위 & 양배추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일곱 번째! 비타민 C는 키위와 양배추 등의 신선한 과일과 채소에 풍부하다. 빈혈을 위한 비타민 C 음식으로는 조리의 과정에서 비타민 C가 파괴되기 쉬운 채소류보단 생으로 먹는 과일이나 산도에 의하여 비타민 C가 더 보존이 되는 과일 주스가 더욱 좋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두통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두통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 그리고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

adeukes.tistory.com

 

이석증에 좋은 음식 6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이석증에 좋은 음식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adeukes.tistory.com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와 빈혈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에 대하여 궁금

adeukes.tistory.com

 

이상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