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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에서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일하면서 하품이 나온다거나 모든 일에 집중이 잘되지를 않는다면 신체가 피곤하다고 보내는 신호로, 깊숙한 수면이나 운동 등 자신만의 방법을 사용하여 즉시 풀어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피로감을 제때 풀어줄 시간이 부족하다. 오히려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를 담배나 술 등의 기호식품으로 풀기 일수이다. 하지만 오히려 피로가 더 쌓여서 만성피로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기에 되도록 다른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것이 좋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0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부추
  2. 키위
  3. 토마토
  4. 돼지고기
  5. 브로콜리
  6. 연근
  7. 참깨
  8. 구기자
  9. 바나나
  10. 계란

 

1. 부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첫 번째! 남성에게 좋은 식품 중에 하나로 알려져 있는 부추는 피로의 회복에도 효과적인 음식이다. 부추에 함유된 비타민B1은 피로물질을 몸 바깥으로 배출하고 식욕을 돋워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피로, 스트레스로 입맛을 잃었을 때에 섭취하면 좋다. 또한 부추는 소화를 원활하게 도와주며 살균작용을 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도 있다. 단, 부추를 소고기와 같이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두 식품 모두 성질이 따뜻하여 위의 점막을 자극함으로써 위통을 유발할 수 있다.

 

2. 키위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두 번째! 지속적인 피로에 시달리는 사람은 키위를 섭취해줄 것을 권장한다. 키위는 오렌지나 레몬보다 더 많은 비타민 C를 포함하고 있어서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다. 특히 키위는 하루 한 알 섭취만으로도 성인 기준 1일 비타민C 권장량(100mg)을 충족시킬 수 있다. 또한 키위는 비타민C 이외에도 건강에 필수적인 단백질과 식이섬유, 칼슘, 철분 그리고 마그네슘 등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의 증진과 건강 관리에 커다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3. 토마토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세 번째! 토마토 역시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빼놓을 수가 없는데,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글루타민산이라는 성분은 피로감을 해결해주며 다른 과일보다 비타민C와 리코펜 성분이 풍부하여 항암효과, 활성산소 억제 효과가 높다. 한 가지 주의할 사항은 리코펜 성분은 가열해 익혀서 먹을 때 체내 흡수율이 더더욱 높아지므로 생으로 먹거나 주스로 먹는 것보단 기름과 함께 익혀 먹어주는 것이 좋다.

 

4. 돼지고기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네 번째! 돼지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할 뿐 아니라 비타민 B1이 소고기에 비해 무려 10배 정도 많아서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이다. 따라서 피곤함을 자주 느낀다면 돼지고기를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물론 돼지고기를 너무 과식해버리면 몸에 해롭겠지만, 적당량을 섭취해준다면 만성피로와 스트레스의 개선에 큰 도움을 받아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돼지고기와 궁합이 좋은 양파와 마늘 등도 비타민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함께 섭취하면 좋다.

 

5. 브로콜리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 세계 슈퍼푸드로 손꼽히는 브로콜리는 많은 효능을 가진 음식이다.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레몬보다 2배나 많으며 피로감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줌으로써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이뿐만이 아니다.

 

브로콜리에는 루테인, 칼슘, 비타민A 등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과 피부 노화 예방 그리고 눈 보호 등에도 효과적이라고. 하지만 한 가지 주의할 사항이 있다. 비타민C는 높은 온도에서 쉽게 손상이 되므로 끓는 물에 살짝만 데쳐서 먹는 것을 권장한다.

 

 

6. 연근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여섯 번째! 연근을 즙을 내서 마시면 신경피로를 회복시켜주며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정한 신경상태를 조절해주고 수면부족으로 코피가 터지는 증세도 가라앉힌다.

 

7. 참깨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일곱 번째! 참깨는 불포화지방산이 많고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효과가 좋다. <동의보감>에서는 달리는 말도 따라가서 붙잡을 정도로 심장이 강해진다는 의미에서 참깨를 이른바 ‘거승’이라고도 표현한다.

 

8. 구기자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여덟 번째! 눈의 피로를 풀어줘 밝게 만들어주고 충혈도 없앤다. 또 간장기능을 강화시킴으로써 전심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

 

 

9. 바나나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아홉 번째! 바나나는 포만감과 함께 여러 가지의 영양소를 얻을 수 있기에 식사대용이나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는 과일이다. 바나나에는 뇌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비타민B6 성분과 더불어 근육의 긴장을 이완해주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포함되어 있어 피로를 풀어주고 정신을 맑게 함에 있어 탁월한 효능이 있다.

 

10. 계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열 번째! 계란은 단백질, 각종의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기에 대표적인 완전식품으로 꼽히고 있다. 그중에서 계란 노른자에는 피로 물질을 분해하고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메티오닌과 에너지를 생산하여 피로를 예방해주는 판토텐산이 풍부하기에 피로회복에 좋은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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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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