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이석증에 좋은 음식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이석증은 귀의 안쪽에 위치해 있는 반고리관에 결석이 생긴 뒤 결석이 반고리관을 벗어나면 생기는 증상으로서 스트레스와 면역력 약화 그리고 과로 등이 이석증이 생기는 대표적인 원인이라 볼 수 있다. 이석증이 생겼을 경우 결석이 이동을 할 때마다 심한 어지럼증과 구토 그리고 두통이 있을 수 있고 눈이 흔들리는 안진이라는 증상이 생기게 될 수도 있다.

 

주로 아침에 일어날 때 갑자기 회전을 하는 듯한 현기증과 평형 장애가 일어나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나 머리를 갑자기 움직였을 때에 순간적인 현기증이 생긴다. 이런 현기증은 1분 내로 없어지고 대개는 현기증이 생긴 뒤 머리를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다 보면 없어지기 때문에 일상생활에는 지장이 없는 질병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이석증에 좋은 음식 6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등푸른생선
  2. 잡곡밥
  3. 홍삼
  4. 마늘

 

1. 등푸른생선

 

 

이석증에 좋은 음식 첫 번째! 참치와 고등어 그리고 정어리 등등의 등푸른 생선 속에는 우리 신체의 면역력의 활성에 중요한 작용을 수행해주는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높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관 내의 혈액이 엉키는 것을 막아주고, 중성지방의 수치를 감소시키는 데도 탁월해서 여러 심혈관질환들의 발병의 위험도를 낮추는 작용에도 커다란 이점을 가지고 있다.

 

2. 잡곡밥

 

이석증에 좋은 음식 두 번째! 일반 백미로만 밥을 먹는 것보단 다양한 잡곡의 형태로 밥을 지어 먹어주는 것이 이석증의 증상의 완화에 많은 도움을 준다. 특히 잡곡밥을 섭취를 해주면 귀에 좋은 작용을 수행해주는 아연 성분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 현미 등의 여러 가지 잡곡들로 구성이 된 밥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귀 건강의 증진과 이석증 증세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3. 홍삼

 

 

이석증에 좋은 음식 세 번째! 탁월한 면역력 강화효과로 여러 가지의 건강식품 재료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홍삼은 이석증의 증상완화에 도움을 준다. 홍삼 속의 풍부한 사포닌을 비롯한 여러 가지 영양성분들은 신진대사 활성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함에 있어서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

 

4. 마늘

 

이석증에 좋은 음식 네 번째! 마늘은 신진대사의 활성화와 혈액순환의 촉진에 탁월해서 취약해진 면역력을 상승시킴에 있어 탁월한 작용을 수행한다. 비단 이석증뿐 아니라 항암효과와 여러 가지의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인 작용을 수행해주는 슈퍼푸드이기도 하다. 그러나 마늘의 매운 맛은 공복에 섭취하거나 과량으로 섭취를 할 경우에는 복통과 위염 등의 증상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이점 유의하여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5. 콩

 

 

이석증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 이석증을 관리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를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콩에는 양질의 우수한 단백질을 비롯하여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에 탁월한 작용을 수행한다. 청국장과 된장 등의 콩을 발효시킨 음식들 역시 콩에 풍부한 영양성분을 있는 그대로 함유를 하고 있기에 이석증의 증상을 완화를 하는 데에 이로운 작용을 수행한다.

 

6. 굴

 

이석증에 좋은 음식 여섯 번째! 필수 미량원소 중 하나인 아연 성분은 생식 기능과 면역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는 필수적인 무기질에 해당하고, 귀 건강을 증진함에 있어서 역시 좋은 영향을 주는 성분이다. 굴은 그러한 아연 성분을 다량 함유를 하고 있기에 이석증 완화에 좋은 작용을 수행해준다. 또한 굴은 청각세포의 손상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요인으로 발생하는 이명 증상을 완화함에 있어서도 도움이 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빈혈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에 대하여 궁금

adeukes.tistory.com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췌장염에 좋은 음식 11가지와 갱년기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에 대하여 궁금

adeukes.tistory.com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와 빈혈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에 대하여 궁금

adeukes.tistory.com

 

이상 이석증에 좋은 음식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