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와 빈혈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식사 후 나른하면서 어지러움이 느껴지는 경우라면 식후 저혈압일 가능성이 높다. 혈액이 소화기계로 몰리면서 뇌로 향하는 공급량이 일시적으로 줄어들기 때문이다. 아침 잠자리에서 일어나거나 앉았다가 일어날 때도 심한 어지러움을 느끼는 경우라면 기립성 저혈압일 수 있다. 빈혈은 적혈구 성분의 부족등의 문제로 일어나게 되지만 기립성 저혈압은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기에 발생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당근

  2. 다크초콜릿

  3. 키위

  4. 미역

  5. 아몬드

  6. 마늘

  7. 시금치

  8. 등푸른 생선

  9. 치즈

 

1. 당근

 

 

저혈압에 좋은 음식 첫 번째! 몸 속에서 비타민A로 변화하는 당근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줌으로써 저혈압뿐만 아니라 수족냉증, 근육 뭉침 등등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

 

2. 다크초콜릿

 

저혈압에 좋은 음식 두 번째!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초콜릿은 몸속 혈액의 원활한 순환을 도와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저혈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3. 키위

 

저혈압에 좋은 음식 세 번째! 키위는 한 개만 섭취해주어도 하루 권장량을 채울 만큼이나 풍부한 비타민C를 포함하고 있는데, 적정량의 비타민C 섭취는 저혈압을 예방해주고 저혈압과 동반되는 피로감과 무기력함을 막아준다.

 

4. 미역

 

 

저혈압에 좋은 음식 네 번째! 미역은 피를 맑게 해주며 혈액순환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이다. 국이나 무침, 샐러드 등을 통하여 자주 섭취하면 저혈압으로 인한 어지러움증의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5. 아몬드

 

저혈압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 아몬드는 다른 견과류에 비하여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비타민E는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끔 해주는 기능을 하므로 저혈압 증상의 개선에 좋은 성분이다.

 

 

6. 마늘

 

저혈압에 좋은 음식 여섯 번째! 마늘은 항암효과와 항균작용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나, 저혈압 개선에도 좋은 식품이다. 혈압 조절을 돕는 작용을 하기에 여러 음식에 넣어 먹으면 좋다.

 

7. 시금치

 

 

저혈압에 좋은 음식 일곱 번째! 저혈압을 예방하려면 평소에 비타민 A와 C,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녹색잎 채소를 챙겨먹는 것이 좋다. 시금치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히 들어있을 뿐만 아니라 루테인과 엽산 등의 영양소도 풍부해하여 특히 기립성 저혈압 증상에 도움을 준다.

 

8. 등푸른 생선

 

저혈압에 좋은 음식 여덟 번째! 연어나 고등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도 저혈압에 좋은 음식이다.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DHA와 EPA가 함유되어 있다. 철분도 많이 들어있어서 철분의 부족으로 발생하는 저혈압에 도움이 된다.

 

 

9. 치즈

 

저혈압에 좋은 음식 아홉 번째! 치즈 같은 유제품에는 혈압의 유지와 성인병의 예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가 풍부하고, 나트륨과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에 조금만 섭취해도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10. 물

 

저혈압에 좋은 음식 열 번째! 충분한 물 섭취는 비단 저혈압뿐만 아니라 우리 신체의 모든 질병을 예방한다. 저혈압의 원인 중에는 수분부족도 있기에 하루 2리터씩 마시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원활하도록 해서 혈압개선을 해준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8가지 그리고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

adeukes.tistory.com

 

빈혈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빈혈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7가지와 잇몸에 좋은 음식 7가지 그리고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에 대하여 궁금하

adeukes.tistory.com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췌장염에 좋은 음식 11가지와 갱년기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에 대하여 궁금

adeukes.tistory.com

 

이상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