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룩스온 2021. 10. 26. 21:27

이번 글에서는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송정해수욕장
  2. 해운대해수욕장
  3. 동백섬
  4. 유엔기념공원
  5. 해운대온천
  6. 오륙도 해맞이 공원
  7. 영화의 전당
  8. 오륙도 스카이워크
  9.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10. 부산아쿠아리움

 

1. 송정해수욕장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부산시 해운대구 송정동에 위치한 송정해수욕장은 길이 1.2km, 폭 57m의 길고 넓은 백사장을 가지고 있다. 수심이 얕고 파도도 잔잔하여 아이를 동반한 가족 피서지로 적합하며, 수질 또한 맑고 깨끗하며, 부산의 해운대해수욕장이나 광안리해수욕장 등에서 느껴지는 번잡하고 화려한 분위기와는 다르게 조용하고 아늑하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동 712-2

 

 

2. 해운대해수욕장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부산의 대표 해수욕장인 해운대해수욕장이다. 백사장의 길이 1.5km, 너비 30~50m, 평균수심 1m, 면적 58,400㎡의 규모로 넓은 백사장과 아름다운 해안선을 자랑하고 있으며 얕은 수심과 잔잔한 물결로 해수욕장의 최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부산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곳이 해운대 해수욕장이라고 할 만큼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이며, 해마다 여름철 피서객을 가늠하는 척도로 이용될 만큼 국내 최대 인파가 몰리는 곳이기도 하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47

 

 

3. 동백섬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해운대해수욕장에서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다 오른편으로 눈길을 돌리면 백사장이 끝나는 지점에 조선비치호텔이 있고 그 뒤편에 아담하게 동백섬이 자리하고 있다. 원래는 섬이었던 이곳은 오랜 세월 퇴적작용으로 육지와 연결되었지만 아직도 동백섬이라고 부르고 있어 옛날 지형을 연상시켜주고 있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710-1

 

 

4. 유엔기념공원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유엔기념공원 정중앙에는 비둘기가 조각된 유엔군위령탑이 있다. 안장자 사진과 기념품 등을 전시해 전사자를 추모하고 있다. 2006년에 건립된 유엔군 전몰장병 추모명비에는 실종자를 포함한 전사자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꽃피지 못한 고귀한 생명이 평화로운 연꽃으로 승화되기를 바라며 소중한 이름 하나하나에 감사의 마음을 담았다.

 

- 주소 : 부산 남구 유엔평화로 93

 

 

5. 해운대온천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해운대 온천은 바닷가에 위치하여 해수욕과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한국 유일의 임해 온천지이며 해운대 8경 중의 하나이다. 해운대 온천센터는 해운대 해수욕장 부근 온천지구에 위치한 대형 온천 사우나이다. 수온 40~62℃의 단순 식염천으로 여성의 피부미용과 피부질환에 효과가 있고, 음용 시 이뇨상의 효험은 물론 류머티즘, 혈액순환, 당뇨, 만성 호흡기 질환 등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져 4계절 국내외 입욕객이 줄을 잇는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2로 16 해운대온천센터

 

 

6. 오륙도 해맞이 공원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오륙도 해맞이 공원은 동해와 남해가 만나는 에메랄드빛 바다를 선보인다. 눈부시게 푸른 양탄자 위 5개의 섬, 때로는 6개의 섬이 있어 오륙도 앞바다는 방문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부산에 속한 다양한 섬들 가운데서도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오륙도는 남구 용호동에 속한 바위섬이다.

 

- 주소 : 부산 남구 용호동 산197-5

 

 

7. 영화의 전당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영화의 전당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시티에 위치한 야외극장, 하늘연극장, 중극장, 소극장, 시네마테크 등 각종 다양한 극장을 보유하고 있는 부산의 랜드마크이다.

 

-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120 영화의 전당

 

 

8. 오륙도 스카이워크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2012년 개장한 오륙도 스카이워크는 35m의 해안 끝 절벽에 위치하고 있다. 아래가 내려다보이는 투명한 유리 바닥은 고하중을 견딜 수 있는 방탄유리로 만들어졌다. 동해와 남해가 만나는 에메랄드 빛 오륙도 앞바다는 그야말로 장관이다. 투명 유리바닥 아래로 해안절벽에 부딪히는 포말은 아찔한 장관을 연출하고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는 눈이 부실 정도로 푸르다.

 

- 주소 : 부산 남구 오륙도로 137

 

 

9.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청사포의 다릿돌 전망대는 청사포 마을을 상징하는 푸른 용을 형상화해 독특한 곡선의 형태로 만들어졌다. 다릿돌은 청사포 해안에서 해상 등대까지 가지런히 늘어선 다섯 암초가 마치 징검다리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투명 바닥을 통해 바다 위를 걷는 짜릿함을 맛볼 수 있는데, 유리에 흠이 나지 않도록 안내소 입구에서 덧신을 신고 입장한다. 전망대 끝에는 망원경이 있어 바다 전망을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 주소 : 중동 508-3

 

 

10. 부산아쿠아리움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새롭게 개장한 부산아쿠아리움은 놀라운 바닷속 세상으로 우리를 안내한다. 연면적 4,000평 규모료 지상 1층에서지하 3층까지 이루어져 있으며, 테마별로 특성을 살린 수조와 해저터널, 수중생태계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66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부산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부산 여행지 추천지 중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울주 가

adeukes.tistory.com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부산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부산 여행지 추천지 중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김해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