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충남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부여 궁남지
  2. 공주 공산성
  3. 태안 천리포수목원
  4. 태안 청산수목원
  5. 서천 국립생태원
  6. 당진 충장사
  7. 괴산 산막이옛길
  8. 단양 고수동굴
  9.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10. 제천 의림지

 

1. 부여 궁남지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궁남지(사적 제135호)는 선화공주와의 사랑으로 유명한 백제 무왕이 만들었다는 왕궁의 남쪽 별궁에 속한 우리 나라 최초의 인공 연못으로, <삼국사기>의 기록을 근거로 궁남지라 부른다. 삼국사기 기록에 의하면 무왕 35년(634)에 '궁성의 남쪽에 못을 파고 20여 리나 되는 곳에서 물을 끌어 들여 주위에 버드나무를 심고, 못 한가운데에는 중국 전설에 나오는 삼신산의 하나인 방장선산을 모방한 섬을 만들었다'고 하였다.

 

- 주소 : 충남 부여군 부여읍 궁남로 52

 

 

2. 공주 공산성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공산성(사적 제12호)은 백제시대의 대표적인 성곽으로 웅진백제(475~538)를 지킨 왕성이다. 금강이 흐르는 해발 110m 능선과 계곡을 따라 흙으로 쌓은 포곡형 산성이다. 백제시대에는 웅진성, 고려시대 공주산성, 고려시대 이후 공산성, 인조가 이괄의 난(1624)을 피해 산성에 머문 이후 쌍수산성으로도 불렀다. 조선 선조, 인조 때 지금과 같은 석성으로 개축하였고, 이후 지속적으로 사용된 공산성에서 시대별 역사를 살펴볼 수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공주시 웅진로 280

 

 

3. 태안 천리포수목원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천리포수목원은 충청남도 태안군의 소원면 천리포1길 187에 위치해 있는 우리나라 최고의 수목원이다. 미국에서 귀화한 민병갈 박사가 오랜 한국에서의 생활 중에 1960년 초부터 구입하기 시작을 한 천리포 해변에 본격적인 수목원을 조성하였다.

 

- 주소 : 충남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1길 187 천리포수목원

 

 

4. 태안 청산수목원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청산수목원은 홍가시나무길, 밀레정원, 삼족오미로공원, 피타고라스정원, Mandala정원 홍가시나무 길, 황금메타세콰이어의 길이 조성되어 있으며 수목, 야생화 등 600여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밀레 정원에는 사실주의 화풍으로 농촌과 농민의 삶들을 그림에 담은 모습과 농촌을 사랑한 화가밀레의 작품들이 설치되어 영원한 예술의 지평을 열고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연꽃길 70

 

 

5. 서천 국립생태원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4,500여종의 동식물이 살아 숨을 쉬고 있는 국립생태원이 겨울의 여행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항온과 항습기능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는 인텔리전트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 에코리움이 바로 그것이다. 열대관과 사막관, 지중해관, 온대관 그리고 극지관 등 세계 5대 기후대의 생태체험을 해볼 수 있는 에코리움은 바깥날씨에 구애를 받지 않는 별천지나 다름없다.

 

- 주소 : 충남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1210

 

 

6. 당진 충장사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충장사는 조선 중기 충절의 상징인 충장공 남이흥 장군의 애국충절을 기리기 위하여 왕명에 의하여 건립된 사당이다. 남장군은 이괄의 난을 평정하는데 많은 공을 세웠으며, 인조 때 정묘호란이 일어나자 안주성에서 싸우다 장렬히 전사하였다. 이곳에서는 매년 10월 남이흥 장군의 호국정신과 애국애족 정신을 후세에 널리 전파하고 고유 민속 문화를 보급⸱확산시키고자 남이흥 장군 문화제가 거행된다.

 

- 주소 : 충남 당진시 대호지면 도이리

 

 

7. 괴산 산막이옛길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충북 괴산군 칠성면의 사은리 사오랑 마을에서 산골마을 산막이 마을까지 연결됐던 총 길이 약 4km의 옛길로서 흔적처럼 남아있는 옛길에 마치 덧그림을 그리듯 그대로 복원이 된 산책로이며 옛길 구간의 대부분을 나무받침(데크)으로 만드는 친환경 공법으로 환경의 훼손을 최소화하여 살아있는 자연미를 있는 그대로 보여주고 있을 뿐 아니라 산막이옛길을 따라서 펼쳐지는 산과 물 그리고 숲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움은 괴산의 백미로 손꼽을 수 있는 곳이다.

 

- 주소 : 충북 괴산군 칠성면 사은리 546-1

 

 

8. 단양 고수동굴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대부분이 석회석 지질로 이뤄진 단양의 지하 깊숙한 곳에는 인간의 손길이 미처 닿지가 않은 미지의 석회동굴들이 수십 개씩 자리를 잡고 있다. 특히 천연기념물 제256호로 지정이 된 고수동굴은 길이 1,700m에 이르는 자연동굴로서 동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동굴로 손꼽힌다.

 

- 주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고수동굴길 8

 

 

9.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만학천봉전망대는 원형으로 만들어져 소백산과 금수산 그리고 월악산 등 백두대간 명산들을 동서남북의 사면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남한강 수면 위 약 80m 높이에 전망대 맞은편 남한강을 향하여 삼지창 모양으로 삐져나와 있는 하늘길에 올라서고 나면 남한강의 절경이 한눈에 들어오고 마치 구름 위를 걷는 듯한 아찔함을 경험해볼 수 있다.

 

- 주소 : 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94

 

 

10. 제천 의림지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제천10경 중 제1경인 의림지는 삼한시대에 축조된 김제 벽골제, 밀양 수산제와 함께 우리나라 최고의 저수지로 본래 임지라 하였다. 고려 성종 11년(992)에 군현의 명칭을 개정할 때 제천을 의원현 또는 의천이라 하였는데 그 첫 글자인 '의'자를 붙여 의림지라 부르게 되었다. 축조된 명확한 연대는 알 수 없지만, 구전에는 신라 진흥왕(540~575) 때 악성 우륵이 용두산(871m)에서 흘러내리는 개울물을 막아 둑을 만든 것이 이 못의 시초라 전해진다.

 

-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의림지로 33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충북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보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곳 여행지 추천

adeukes.tistory.com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보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이상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