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보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고수동굴
  2. 방곡도깨비마을
  3. 온달산성
  4. 만천하스카이워크
  5. 사인암
  6. 수양개 빛터널
  7. 온달관광지
  8. 도담삼봉
  9. 다리안관광지
  10. 천동관광지

 

1. 고수동굴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대부분이 석회석 지질로 이뤄진 단양의 지하 깊숙한 곳에는 인간의 손길이 미처 닿지가 않은 미지의 석회동굴들이 수십 개씩 자리를 잡고 있다. 특히 천연기념물 제256호로 지정이 된 고수동굴은 길이 1,700m에 이르는 자연동굴로서 동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동굴로 손꼽힌다.

 

- 주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고수동굴길 8

 

 

2. 방곡도깨비마을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아름답고 장엄한 도락산과 수리봉 산자락에 평화로이 자리 잡은 산촌마을인 방곡은 먼 옛날에서부터 전통도자기생산지로 유명했으며, 현재도 다수의 도예인이 전통의 문화를 계승발전시키며 도자기를 구워내고 있다. 또한 농업인들은 오미자와 고추 그리고 콩 등의 작물을 친환경 생산 가공해서 판매를 하고 있다.

 

- 주소 : 단양군 적성면 수양개유적로 390

 

 

3. 온달산성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온달산성은 영토 확장 경쟁이 치열하였던 삼국시대에 한강을 차지하기 위해서 고구려와 신라가 치열한 전투를 벌였던 곳으로 고구려 평원왕의 사위인 온달 장군의 무용담과 더불어 평강 공주와의 사랑 이야기를 전해주고 있다.

 

- 주소 : 충북 단양군 영춘면 하리

 

 

4. 만천하스카이워크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만학천봉전망대는 원형으로 만들어져 소백산과 금수산 그리고 월악산 등 백두대간 명산들을 동서남북의 사면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남한강 수면 위 약 80m 높이에 전망대 맞은편 남한강을 향하여 삼지창 모양으로 삐져나와 있는 하늘길에 올라서고 나면 남한강의 절경이 한눈에 들어오고 마치 구름 위를 걷는 듯한 아찔함을 경험해볼 수 있다.

 

- 주소 : 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94

 

 

5. 사인암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푸르고 영롱한 옥빛의 여울이 수백 척의 기암절벽을 안고 휘감아 도는 곳이다. 수려한 절경을 간직한 덕분에 운선구곡이란 이름을 얻은 그곳에 사인암이 자리를 잡고 있다.

 

- 주소 : 충북 단양군 대강면 사인암2길 42 청연암

 

 

6. 수양개 빛터널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터널 내부는 빛이 차단되는 장점을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고품격 음향과 시뮬레이션 영상, 조명 그리고 4D 어트랙션 등등이 합쳐진 새로운 개념의 멀티미디어 쇼가 펼쳐지고 터널 외부 공간엔 5만송이 LED꽃 등의 일루미네이션으로 꾸며진다.

 

- 주소 : 충북 단양군 적성면 수양개유적로 390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

 

 

7. 온달관광지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단양에서 영춘면으로 가는 길은 내내 남한강을 끼고 달리며, 때로는 강가에 기암절벽이 시선을 압도하기도 하는 대단히 수려한 드라이브 코스이다. 영춘면으로 들어서는 길목에서 방향을 틀어 구인사로 향하다 보면 거대한 기와의 물결이 화려한 온달관광지 입구에 오른다. 이곳은 고구려의 명장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전설을 테마로 한 온달전시관을 비롯하여 온달산성, 온달동굴 등 명승지를 모아놓은 곳이다.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떡 벌어진 풍채를 자랑하는 드라마세트장이 눈길을 끈다.

 

- 주소 : 단양군 영춘면 온달로23

 

 

8. 도담삼봉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도담삼봉은 당당한 풍채가 돋보이는 남편봉을 중심으로 아담한 모양새의 처봉과 첩봉이 양옆을 지키고 있는데 특히, 남편봉은 삼도정이라고 불리는 육각정자를 멋들어지게 쓰고 있어 더욱 그윽한 운치를 자아낸다.

 

- 주소 :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 644

 

 

9. 다리안관광지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단양시내에서 7.1km를 달려 천동동굴을 훌쩍 지나면 소백산에서 흘러 내려온 계곡을 중심으로 원두막, 야영장, 유스호스텔, 민박과 식당을 겸한 업소들이 모여 이루어진 다리안 관광지가 그 모습을 드러낸다. 다리안 관광지는 각종 편익시설들이 조성되어 있어 등산과 휴양 그리고 청소년들의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하기에 손색이 없는 곳으로 입구에서부터 세심한 정성이 엿보이는 아기자기한 풍경으로 방문객을 반긴다.

 

- 주소 : 단양군 단양읍 소백산등산길12

 

 

10. 천동관광지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단양시내에서 고수대교를 건너 6km를 달리면 다리안 관광지와 사이좋게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천동관광지를 만날 수 있다. 소백산 깊은 골짜기에서 내려온 맑은 계류와 울창한 숲이 청정한 기운을 뿜어내는 천동계곡 주위로 원두막, 오토캠핑장, 취사장 등을 갖추고 있는 다목적 관광단지이다.

 

- 주소 : 단양군 단양읍 다리안로534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국내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추천지 중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단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보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보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천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충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