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아바이마을
  2. 엑스포타워
  3. 속초해안로
  4. 설악산 케이블카
  5. 등대전망대
  6. 국립산악박물관
  7. 외옹치 바다향기로
  8. 속초항
  9. 설악해맞이공원
  10. 닭강정골목

 

1. 아바이마을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속초하면 바다이며, 바다는 여름이고, 바다가 아니라면 설악산이다. 속초하면 떠오르는 연상작용이 그렇다. 이처럼 여름바다와 설악산으로 대변이 되는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인 속초에 실향민들이 살던 마을이 있다. 실향민 1세대들이 모여서 마을을 이룬 아바이마을이다. 이때 '아바이'란 할아버지의 함경도 방언이다.

 

- 주소 : 강원 속초시 청호로 122

 

 

2. 엑스포타워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속초시 조양동 청초호변에 위치하고 있는 엑스포타워는 산과 호수가 한데 어울리는 자연공원속의 하이테크 전망타워로 수직으로 상승을 하는 역동적 형태는 강원도의 미래를 상징하고, 나선형의 상승구조와 태양의 반사각도에 따른 가지각색의 다양한 변화를 연출하고 있다. 전망대의 높이는 74m, 수용인원은 100여명 정도이고 전망대에 올라서면 푸른 동해바다, 설악산의 울산바위와 대청봉까지 조망이 가능하며 시내의 전경을 한 눈에 바라볼 수가 있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1

 

 

3. 속초해안로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속초의 해안로를 따라 해변을 달리면 속초의 보물 장사항, 동명항, 속초항, 외옹치항, 대포항 등의 다양한 항구들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속초에 자리하고 있는 많은 해수욕장들과 속초 등대전망대, 영금정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여 관광지들을 잘 둘러볼 수 있도록 한다. 동해바다의 경치를 즐기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과 분위기 좋은 카페들이 많아 드라이브를 하기에 더욱 좋다. 특히 개별여행자와 도보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걷기 및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영랑해안길

 

 

4. 설악산 케이블카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드넓게 펼쳐진 설악산의 아름다움을 가장 편리하고 빠르게 볼 수 있다. 단 예기치 못한 강풍 또는 악천후 시에는 승개의 안전을 위하여 케이블카 운행이 중단될 수 있다. 케이블카의 탑승요금은 왕복요금이며 편도 탑승권은 판매하지 않고 있다. 케이블카 탑승은 소공원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끊고, 설악 케이블카 건물에서 티켓을 끊어 탑승시간 5분전까지 탑승장에서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된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설악산로 1085

 

 

5. 등대전망대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속초 영금정 바로 옆에 자리하고 있는 등대전망대는 속초 8경 중 하나에 해당하는 명소 중의 명소이다. 단순히 등대에 불과했던 곳이었으나 개방하여 관광객들에게 전망대로서도 역할을 다하고 있다. 해표면에서 66m의 높이를 자랑하며 하절기에는 6~20시, 동절기에는 7~18시에 개방하고 있다.

 

- 주소 : 강원 속초시 영랑동 1-2

 

 

6. 국립산악박물관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1977년 9월 15일에 고 고상돈 대장이 대한민국 산악인으로서는 처음 세계 최고봉인 에베레스트(8848m) 정상에 우뚝 섰다. 이후 고 박영석 대장을 비롯하여 여러 명이 히말라야의 8000m급 14좌 완등에 성공했다.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제일 많은 히말라야 14좌 완등자를 배출을 한 나라가 되었다.

 

- 주소 : 강원 속초시 미시령로 3054

 

 

7. 외옹치 바다향기로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65년간 감춰져 있었던 동해안의 비경이 베일을 벗었다. 2018년 4월 12일 개방되었던 속초 외옹치 해안이다. 외옹치 해안은 한국전쟁 이후에 사실상 민간인 출입이 통제되던 곳이다. 1970년 무장공비 침투사건으로 해안경계 철책이 설치가 되면서 완전히 차단됐다. 외옹치 해안이 개방됨에 따라서 바다향기로도 완전한 모습을 갖췄다.

 

- 주소 : 강원 속초시 대포동 656-14

 

 

8. 속초항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속초항은 속초시내에서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는 항구로 러시아와 백두산으로 가는 여객 터미널이 위치해 있다. 항내수면적은 160만km2이며, 항만법상 1종항에 속한다. 1905년 연안항로가 처음으로 개설되어서 연안선박의 기항지로서 선박 출입이 잦았다.

 

- 주소 : 강원 속초시 동명동

 

 

9. 설악해맞이공원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설악산 입구, 내물치(內勿淄)라 불리던 곳이 새로이 단장해 설악해맞이공원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7번 국도변에 위치하고 있고, 이곳에서 대포항과 양양, 설악산으로 길이 갈려지는 교통의 요지로 쉽게 일출여행을 해볼 수 있는 곳이다.

 

- 주소 : 강원 속초시 대포동 178-4

 

 

10. 닭강정골목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예로부터 양계장이 많았었던 강원도에서 매콤달콤한 닭강정은 춘천 닭갈비와 더불어 지역 관광의 필수 먹거리로 자리를 잡은 지 오래다. 바삭하게 튀긴 닭고기에 조청과 청양고추로 만들어진 소스로 버무린 닭강정은 식어도 파삭파삭하여 오래 보관할 수 있으며 특유의 고기냄새가 나지 않아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이다.

 

- 주소 : 강원 속초시 금호동 473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강원도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adeukes.tistory.com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