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수도권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파주 벽초지 수목원
  2. 파주 퍼스트가든
  3. 광주 곤지암 화담숲
  4. 인천 영종도
  5. 오산 물향기수목원
  6. 과천 서울대공원
  7. 광명 광명동굴
  8. 이천 테르메덴
  9. 강화 레포츠파크
  10. 제부도

 

1. 파주 벽초지 수목원

 

 

수도권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벽초지수목원은 설렘, 신화, 모험, 사색, 자유 그리고 감동의 주제로 만들어진 27개의 동양적인, 그리고 서양적인 정원들을 한 폭의 그림과 같이 조화롭게 담아놓은 원예수목원이다.

 

- 주소 : 경기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

 

 

2. 파주 퍼스트가든

 

수도권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퍼스트가든은 2017년 4월 오픈한 약 20,000평 규모의 대규모 복합 문화 시설이다. 23가지 테마가 있는 아도니스 정원 속 레스토랑, 웨딩홀, 놀이시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퍼스트가든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특별한 이야기를 만들어보도록 하자.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탑삭골길 260

 

 

3. 광주 곤지암 화담숲

 

수도권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곤지암 화담숲은 서울에서 40분 거리,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생태수목원이다. LG상록재단이 우리 숲의 생태계를 복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약 41만평 대지에 4천3백여 종의 국내외 자생 및 도입식물을 17개의 테마원으로 조성했다.

 

- 주소 :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4. 인천 영종도

 

 

수도권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영종도는 용유도, 삼목도, 그리고 영종대교를 통해 육지와 섬이 합쳐진, 독특한 지리적 특징을 띠고 있다. 영종도, 용유도, 삼목도, 신불도 등 자그마한 섬이 합쳐진 이후 우리나라에서 여섯 번째로 큰 섬이 되었다. 용유도와 영종도 사이를 둑을 쌓은 방조제로 잇고 매립했는데, 현재 영종도 면적의 절반이 여기 해당한다.

 

- 주소 : 인천 중구 운남동 671-3

 

 

5. 오산 물향기수목원

 

수도권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잘 정비된 산책로 사이로 유모차를 끌고 온 가족들이 많이 눈에 띈다. 그만큼 산책로 정비가 잘 되어 있으며,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편안하게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습지생태원, 수생식물원, 단풍나무원, 유실수원 등 19개의 주제관으로 꾸며져 있으며, 꽃이 가득한 봄과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이면 평일과 주말 모두 사람들로 가득하다.

 

- 주소 : 경기 오산시 청학로 211

 

 

6. 과천 서울대공원

 

수도권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수려한 산세를 자랑하는 청계산 자락에 자리잡은 국내 최대 규모의 공원으로 동물원, 식물원, 테마가든(어린이 동물원, 장미원)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지하철 4호선과 바로 연결되어 도심 근교의 휴식공간으로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곳이다.

 

- 주소 : 경기 과천시 대공원광장로 102

 

 

7. 광명 광명동굴

 

 

수도권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동굴이라면 자연이 만든 천연 동굴을 상상하겠지만 광명동굴은 사람이 만든 인공동굴로서 수도권에서는 유일하다. 일본 식민 시절인 1912년에 개발되어 1931년까지 대동아전쟁의 무기제작을 위해 금, 은, 동, 아연, 구리 등이 수탈되었고 해방 후 수도권 최대의 금속광산으로서 대한민국 경제 건설의 심장부였다. 홍수로 1972년 폐광, 40여 년 동안 어둠에 묻혀 있다가 2011년 100년 만에 시민에게 개방됐다.

 

- 주소 : 경기 광명시 가학로85번길 142

 

 

8. 이천 테르메덴

 

수도권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이천 테르메덴이 표방하는 독일식 온천시설은 단순히 목욕 중심으로 짜여 있는 일본식과 달리 평균 30만 평방미터(90,750평)이상의 광활한 부지에 울창한 숲에 둘러싸인 자연공원이 있어, 삼림욕을 할 수 있고, 수영도 할 수 있을 만한 넓은 바데풀이 있고, 온천장 이외에 각종 스포츠 시설, 오락관, 문화관 그리고 각종 부대시설 등이 고루 갖추어져 있다.

 

- 주소 :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4

 

 

9. 강화 레포츠파크

 

수도권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강화도에 위치한 서울 근교의 종합레져테마파크로서 집라인, 어드벤쳐, 클라이밍 등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간단한 안전수칙 교육을 이수한 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레포츠이다.

 

- 주소 : 인천 강화군 불은면 중앙로 546-34 강화레포츠파크

 

 

10. 제부도

 

수도권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경기도 화성시 제부도는 하루에 두 번 바닷길이 열릴 때 드나들 수 있는 섬이다. 차를 타고 가도 좋지만 섬의 매력을 생생히 경험하고 싶다면 걸어가는 것을 추천한다. 썰물 때가 되면 아이와 함께 조개를 잡으러 갯벌로 나가는 가족이 많고, 7~8월에는 새우와 비슷한 생김새의 쏙을 잡으러 저마다 붓을 들고 나선다.

 

- 주소 :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울 꽃구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5와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수도권 단풍

adeukes.tistory.com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adeukes.tistory.com

 

이상 수도권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