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파주 벽초지 수목원
  2. 파주 퍼스트가든
  3.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4. 포천 포천아트밸리
  5. 포천 평강랜드
  6. 양평 두물머리
  7. 광주 남한산성
  8. 오산 물향기수목원
  9. 춘천 남이섬
  10. 용인 한택식물원

 

1. 파주 벽초지 수목원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벽초지수목원은 설렘, 신화, 모험, 사색, 자유 그리고 감동의 주제로 만들어진 27개의 동양적인, 그리고 서양적인 정원들을 한 폭의 그림과 같이 조화롭게 담아놓은 원예수목원이다.

 

- 주소 : 경기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

 

 

2. 파주 퍼스트가든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퍼스트가든은 23가지 테마의 크고 작은 유럽식 정원, 이탈리안 레스토랑, 브런치 레스토랑, 아시안 레스토랑과 카페, 기프트샵, 어린이 문화센터, 놀이공원, 웨딩홀, 연회장 등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이다. 이탈리아 코린트 양식으로 꾸며진 정문을 지나면 유럽풍의 건물, 드넓은 정원이 있어 도심에서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 주소 : 경기 파주시 탑삭골길 260

 

 

3.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감악산은 경기 오악 중 하나로 바위 사이로 검은빛과 푸른빛이 동시에 나왔다 하여 감색 바위산이란 뜻이다. 감악산 둘레길의 시작점에 위치한 출렁다리는 도로로 인해 잘려 나간 설마리 골짜기를 연결하여 온전한 하나의 것으로 만들어주는 다리입니다. 출렁다리는 150m의 무주탑 산악 현수교로 자연과 조화를 이루도록 시공되었다.

 

- 주소 : 경기 파주시 적성면 설마리 48-6

 

 

4. 포천 포천아트밸리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그림같은 에메랄드빛 호수, 그 위를 병풍과 같이 깎아지른 화강암 절벽이 아름답다. 자연속에서 예술을 감상하고 즐겨볼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인 포천아트밸리는 1990년대까진 아무도 찾지않는 폐채석장으로 흉물스럽게 방치되었던 곳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연인원 약 40만명이 찾는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힐링 명소로 완전히 탈바꿈하였다.

 

- 주소 : 경기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

 

 

5. 포천 평강랜드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평강랜드는 인공미를 배제하고 자연 그대로를 누릴 수 있게끔 조성된 사계절 테마파크이다. 세계적인 업사이클링 전문 아티스트인 토마스담보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폐목재로 제작된 잊혀진 거인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환경보호와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는 존재로 어른들에게는 동심으로 돌아가 놓치고 살았던 자연의 소중한 가치들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이다.

 

- 주소 : 경기 포천시 영북면 우물목길 171-18

 

 

6. 양평 두물머리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이 만나는 곳이다. 1990년대까지 나루터였고, 현재는 드라마와 영화, 결혼사진 등 촬영 명소로 통한다. 겨우내 일출 명소로 인기가 좋고, 정암산과 강물 너머로 비추는 여명을 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출사를 나온다.

 

- 주소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7. 광주 남한산성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서울에서 동남쪽으로 약 24km 떨어진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에 위치한다. 한강과 더불어 남한산성은 삼국의 패권을 결정짓는 주요 거점이었다. 백제가 하남 위례성에 도읍을 정한 이후 백제인들에게 있어서 남한산성은 성스러운 대상이자 진산으로 여겨졌다. 남한산성 안에 백제의 시조인 온조대왕을 모신 사당인숭열전이 자리잡고 있는 연유도 이와 무관하지만은 않을 것이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8. 오산 물향기수목원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잘 정비된 산책로 사이로 유모차를 끌고 온 가족들이 많이 눈에 띈다. 그만큼 산책로 정비가 잘 되어 있으며,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편안하게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습지생태원, 수생식물원, 단풍나무원, 유실수원 등 19개의 주제관으로 꾸며져 있으며, 꽃이 가득한 봄과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이면 평일과 주말 모두 사람들로 가득하다.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9. 춘천 남이섬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남이섬이라는 지명은 남이섬 북쪽의 언덕 돌무더기에 남이 장군이 묻혔었다는 민간전승에 따라 자연스럽게 정착되었다. 1944년 청평댐 건설로 북한강 수위가 높아져서 섬이 되었고, 1965년 수재 민병도 선생이 토지를 매입을 하고 모래땅에 다양한 나무를 꾸준히 심어서 지금처럼 아름다운 남이섬을 만들었다.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10. 용인 한택식물원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한택식물원은 1979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옥산리에 20여 만평 규모에 이택주 원장이 개원하여 희귀, 멸종위기식물, 자생식물 및 외래종을 포함하여 총 1만여 종을 식재 및 관리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식물원이다. 한택식물원은 비봉산 자락의 서향에 위치하여 양지와 음지, 계곡 등의 습지대가 잘 형성되었고 다양한 종의 자생식물이 자리하기에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다.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울 꽃구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5와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수도권 단풍

adeukes.tistory.com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화도 가볼

adeukes.tistory.com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