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북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이영춘 가옥
  2. 경암동 철길마을
  3. 동국사
  4. 어청도 등대
  5. 초원사진관
  6. 호남관세박물관
  7. 해망굴
  8. 월명공원 수시탑
  9. 은파호수공원
  10. 새만금비응공원

 

1. 이영춘 가옥

 

 

전북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1920년경에 일본인 대지주 구마모토가 지은 별장으로 서구식과 일본식, 한식의 절충양식 건물로 해방 후에는 개정병원 원장이었던 이영춘 박사가 거주하면서 현재의 이름을 갖게 되었다. 많은 한국 영화의 촬영지로 유명하며 전라북도 유형 문화재로 지정된 이후 현재는 쌍천 이영춘 박사 전시관으로 활용되고 있다. 부분적으로 변형된 부분들이 있으나 건축물의 구조와 내외부 공간 구성, 장식 등에서 원형이 잘 남아 있는 편이다.

 

- 주소 : 전라북도 군산시 동개정길 7 (개정동)

 

 

2. 경암동 철길마을

 

전북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철길 마을의 건축물은 1970년대의 후반에서 1980년대 초에 건축된 것이 대부분이고 벽 색깔은 대부분 푸른색과 자주색 그리고 노란색 계열의 파스텔 톤으로 칠해져 있다. 문의 모양이 다양하여 알루미늄으로 만든 문과 판자로 만든 문 그리고 양철로 만든 문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 주소 : 전북 군산시 경촌4길 14

 

 

3. 동국사

 

전북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일본 조동종 승려 우치다가 1909년 8월에 군산의 외국인 거주지 1조 통에 세웠던 금강선사에서 출발한다. 1945년 해방과 함께 미군정에 몰수되었다가 1947년 불하받아 사찰 기능을 재개하였다. 1955년에는 불교 전북 종무원에서 인수해서, 김남곡이 이제부터는 우리나라 절이다라는 뜻으로 동국사로 등기를 내고, 1970년에 대한 불교 조계종 제24교구 선운사에 등록해서 오늘에 이르고 있다.

 

- 주소 : 전북 군산시 동국사길 16

 

 

4. 어청도 등대

 

 

전북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해안절벽 위에 위치하고 있는 높이 14m의 콘크리트 건물로서 그 불빛이 대략 37km 떨어진 곳까지 비춘다. 입구의 삼각형 돌출지붕과 이를 장식을 한 꽃봉우리, 상부로 가면 갈수록 좁아드는 단면처리 등이 주변의 바다의 풍광과 잘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등대이다.

 

- 주소 : 전북 군산시 옥도면 어청도길 240

 

 

5. 초원사진관

 

전북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1998년 1월에 개봉하였던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의 촬영 장소이다. 영화는 불치병을 앓는 30대 중반의 사진사인 정원(한석규)이 주차단속원 다림(심은하)을 만나게 되면서 마지막으로 사랑에 관한 기억을 엮어가는 과정을 그렸다.

 

- 주소 : 전북 군산시 구영2길 12-1 1층

 

 

6. 호남관세박물관

 

전북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군산세관은 많은 부속건물이 있었지만 현재는 모두 헐리고 본관건물만이 남아 있고, 국내에 현존하는 서양고전주의 3대 건축물 가운데 하나로 현재는 호남관세전시관으로 활용되고 있다.

 

- 주소 : 전북 군산시 해망로 244-7

 

 

7. 해망굴

 

 

전북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군산시의 월명산 자락 북쪽 끝에 자리하고 있는 해망령을 관통하는 터널로, 수산물의 중심지인 해망동과 군산시내를 연결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1926년에 시작이 된 제3차 축항공사를 통하여 화물하차장 확대, 부잔교 추가설치, 창고건설 등등이 수행되었고 해망굴도 이 과정에서 완공된 것이다.

 

- 주소 : 전북 군산시 해망동

 

 

8. 월명공원 수시탑

 

전북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월명공원은 군산시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시민의 안식처이자 관광지로, 4월의 월명공원은 분홍색의 진달래와 노란색의 개나리, 눈꽃과도 같은 벚꽃 그리고 붉은 동백꽃이 다투어 피어나고 5월에는 분홍색 왕벚꽃과 철쭉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오르며 6월에 아카시아 향이 온산에 퍼지고 나면 여름이 온다.

 

- 주소 : 전북 군산시 해망동

 

 

9. 은파호수공원

 

전북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해질녘 물결이 반짝이는 아름다운 모습 때문에 은파라 불리는 이곳은 조선조 이전에 축조된 것으로 고산자 김정호 선생의 대동여지도에도 표시되어 있는 역사 깊은 곳이다. 봄철이 되면 화사한 벚꽃길로 유명하여 친구, 가족, 연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주소 : 전북 군산시 은파순환길 9(나운동)

 

 

10. 새만금비응공원

 

전북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새만금 비응공원은 새만금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휴식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총사업비 70억을 투입해 2010~2012년까지 총 3년에 걸쳐 조성되었다. 48,993㎡의 공원 부지 내에는 다양한 수경시설, 파고라, 녹향길, 야외무대, 무궁화동산 등이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 주소 : 군산시 비응도동 36-7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북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북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adeukes.tistory.com

 

전북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adeukes.tistory.com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익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북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