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북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수안보온천
  2. 충주호
  3. 충주호 종댕이길
  4. 라바랜드
  5. 장미산성
  6. 호암예술관
  7. 충주박물관
  8. 앙성탄산온천
  9. 탄금대
  10. 충주향교

 

1. 수안보온천

 

 

충북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적으로 용출한 온천으로써 약 3만년 전부터 솟아오른 천연온천수이다. 유온천이라는 명칭은 현종 9년(1018년)에 기록으로 남겨져 있으며, 이 밖에도 조선왕조실록, 동국여지승람, 여지도, 청구도, 대동여지도 등 30여 종의 역사책에 기록을 남긴 유서 깊은 온천이다.

 

- 주소 :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물탕2길 17

 

 

2. 충주호

 

충북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충주댐 건설로 생긴 충주호는 내륙의 바다라 불릴 정도로 규모가 크다. 댐 건설로 약 5만명의 수몰 이주민이 생겨 고향을 잃은 이들에겐 가슴 아픈 기억의 장소지만,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명소가 됐다. 충주, 단양, 제천 3개 지자체에 걸쳐 있어 주변으로 월악산국립공원, 송계계곡, 청풍문화재단지, 단양 팔경, 고수동굴, 구인사, 수안보온천, 노동동굴 등 수많은 관광자원들을 보유하고 있다.

 

- 주소 : 충북 충주시 종민동 11

 

 

3. 충주호 종댕이길

 

충북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매년 4월이면 충주호가 벚꽃으로 물든다. 이때를 맞춰서 충주호봄나들이한마당도 열린다. 호수 양안의 벚꽃 너널을 걸어보고, 따스한 햇살이 내려앉은 공원에서 각양각색의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즐기는 축제이다. 벚꽃길 걷기와 미술과 음악 공연 그리고 벚꽃 손수건 만들기 등의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가 열리는 우안공원은 연못과 벤치 그리고 각종 조각품이 어우러져 있는 소박한 공원으로, 도시락을 먹으면서 봄 햇살을 즐기기 좋다.

 

- 주소 : 충북 충주시 충주호수로

 

 

4. 라바랜드

 

 

충북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유쾌하고 코믹한 악동, 라바 친구들과 함께하는 어린이 테마파크인 라바테마파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교육, 체험 클래스와 다양한 복합 놀이시설이 어우러진 국내 최대의 키즈 문화 콘텐츠이다. 라바 친구들이 전해주는 어메이징 파라다이스 라바 테마파크에서 색다른 경험을 만끽해볼 수 있다.

 

- 주소 : 충북 충주시 남한강로 30

 

 

5. 장미산성

 

충북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충주시의 남한강 인근 장미산의 능선을 따라서 둘러 쌓은 삼국시대 산성이다. 신증동국여지승람과 대동지지에 산성이 있다는 기록이 남아있다. 1992년 조사결과 성 안에서 발견이 된 토기 조각과 기와 조각들을 통하여 백제, 고구려, 신라가 치열한 영토분쟁을 벌였던 지역으로 나타났다.

 

- 주소 :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장천리

 

 

6. 호암예술관

 

충북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충주시에 있는 문화예술 공연시설이다. 건축면적 889㎡로 304석의 객석을 갖추고 있으며 무대의 형태는 부채꼴 모양이다. 충주시민의 정서함양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2006년 문화예술회관으로 문을 열었다.

 

- 주소 : 충북 충주시 중원대로 3306

 

 

7. 충주박물관

 

 

충북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중원문화권의 중심부에 자리잡은 충주박물관은 시민들이 기증을 한 유물을 모아 1986년 유물전시관으로 개관한 이래로 충주시 가금면 중앙탑의 주변으로 이전 종합박물관으로 발전하고 있다.

 

- 주소 :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중앙탑길 112-28

 

 

8. 앙성탄산온천

 

충북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다양한 효능을 지닌 앙성탄산온천의 온천수는 지하 700m에서 용출되고, 탄산수치 2.800㎎을 함유하고 있어서 고혈압과 저혈압, 당뇨병, 관절염, 신경통, 우울증 그리고 성인병을 예방하고, 운동부족의 비만증, 어깨의 결림, 요통, 냉증, 변비, 치질을 예방해준다.

 

- 주소 : 충북 충주시 앙성면 가곡로 1457

 

 

9. 탄금대

 

충북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탄금대는 본래 대문산이라 불렀던 야산인데, 기암절벽을 휘감아돌며 유유히 흐르고 있는 남한강과 울창한 송림으로 경치가 무척 좋은 곳이다. 탄금대란 신라 진흥왕 때에 우리나라 3대 악성 중에 하나인 우륵이 가야금을 연주하던 곳이라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 주소 : 충북 충주시 칠금동

 

 

10. 충주향교

 

충북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1398년(태조 7)에 현유의 위패를 봉안, 배향을 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되었다. 임진왜란 때 소실되었다가 1629년(인조 7) 지금의 위치로 이건하였다.

 

- 주소 : 충북 충주시 교동9길 1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9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ft. 충북 단풍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단풍 여행지 추천지 중 9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보은

adeukes.tistory.com

 

9월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9월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당진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국내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추천지 중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단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북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