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신안 퍼플섬 여행 포토존 4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흔히 신안 퍼플섬이라고 하면 반월도 박지도를 말한다. 반월도는 섬의 형태가 사방 어느 곳에서 보더라도 반달모양으로 보이기 때문에 반월도라 부르게 되었다. 반월도의 최고봉인 어깨산(210m)은 산의 지형이 사람의 어깨처럼 생겼다하여 어깨산(견산)이라 한다.

 

박지도는 박씨가 처음 들어와 살았다고 하여 박지도라 부르게 되었으며, 섬의 지형이 박 모양이라 하여 바기섬 또는 배기섬이라고도 한다. 박지당산은 박지리 뒷산에 당이 있었다하여 이곳을 마을 사람들은 당산이라 부른다. 이러한 섬들을 이어주는 해상목교인 퍼플교 (약 1,500m)가 있어서 바다 위를 걸어서 섬에서 섬까지 여행하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반월도와 박지도는 섬 둘레에 아름다운 바다를 따라 해안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걷기도 좋고 자전거를 빌려서 자전거 하이킹도 할 수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전지 중 신안 퍼플섬 여행 포토존 4곳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퍼플섬 주소 & 입장료
  2. 퍼플섬 가는 방법
  3. 퍼플교 즐기기
  4. 퍼플섬 포토존 추천

 

1. 퍼플섬 주소 & 입장료

 

 

 

- 주소 : 전라남도 신안군 안좌면 소곡두리길 257-35

- 입장료 : 개인 5천원, 단체 4천원, 청소년 3천원, 군인 2천원, 어린이 1천원

 

신안 군민,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보라색 의복 착용시 무료입장이니 참고 바란다.

※ 보라색 의복 착용 무료 입장의 경우 상의, 하의, 신발, 우산, 모자에 한하며 스카프나 가방, 양말, 토시, 손수건 등은 예외이다.

 

 

 

2. 퍼플섬 가는 방법

 

 

퍼플섬 가는 방법으로 시내버스 2004번을 타는 방법과 안좌 마을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1) 2004번 (목포버스터미널 - 안좌읍동사거리 - 안좌 복호항)

 → 안좌면 읍동사거리에서 하차, 안좌마을버스 이용

 

(2) 안좌마을버스 (안좌 읍동 - 창마 - 소곡 - 퍼플교)

 → 1일 4회 왕복 운행 안좌면 읍동사거리에서 승차, 퍼플교( 두리마을 선착장 )에서 하차

 

(3) 2004번 운행시간표

 

 

 

3. 퍼플교 즐기기

 

퍼플교는 신안국 안좌면 박지마을에서 평생 살아온 할머니의 소망이 담겨있는 다리이다. 할머니의 간절한 소원은 살아 생전 박지도 섬에서 목포까지 두발로 걸어가는 것이었다. 이후 2007년 신활력 사업으로 목교가 조성되었으며 반월, 박지도가 보라색 꽃과 농작물이 풍성한 사계절 꽃피는 1004섬의 의미로 퍼플교로 불리우게 되었다.

 

다리 중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팔각정과 낚시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다. 밤이 되면 소망의 다리는 더욱 빛이 난다. 암흑이 드리워진 곳에 퍼플교만의 환한 불빛이 비추고, 다리 아래로는 바닷물이 가득차 있다.

 

 

4. 퍼플섬 포토존 추천

 

 

(1) 라벤더 정원

 

라벤더 정원은 바람의 언덕이라 불리는 박지도 서쪽에 위치한다. 정상에 오르면 사방이 탁 트여 마을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보라색 지붕과 라벤더가 어우러져 보라색 파도가 발밑에 넘실대는 듯하다. 신안의 라벤더는 5월에 절정을 맞는다.

 

 

(2) 퍼플 아일랜드 공중전화

 

반월도 카페인 퍼플 아일랜드는 보라색 공중전화 부스 하나로 사진 명소가 됐다. 부스 안에는 네모난 공중전화 대신 자그마한 벽걸이 다이얼 전화가 걸려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퍼플 아일랜드에서 판매하는 유일한 보라색 음료인 블루베리 요거트 스무디를 촬영 소품으로 활용해도 좋다.

 

 

(3) 퍼플 수국

 

퍼플섬과 어울리는 보라색 수국은 반월도에서 볼 수 있다. 무더기로 피어있지 않아도 가던 길을 멈추게 할 만큼 매력적이다.

 

 

(4) 어린왕자와 달

 

퍼플교를 넘어 반월도에 입도하면 거대한 반달 조형물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어린 왕자와 사막여우가 보라색 반달 위에 앉아 박지도를 바라보고 있다. 박지도 입구에 있는 조롱박 조형물보다 예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각도도 다양해 퍼플섬 인증샷 필수 코스로 통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신안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함평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전지 중 신안 퍼플섬 여행 포토존 4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