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9월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긜고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아바이마을
  2. 설악국립공원
  3. 속초 엑스포타워
  4. 속초등대전망대
  5. 설악산자생식물원
  6. 범바위
  7. 속초해안로
  8. 공룡능선
  9. 설악산 케이블카
  10. 동명항 회센터

 

1. 아바이마을

 

 

속초하면 바다이며, 바다는 여름이고, 바다가 아니라면 설악산이다. 속초 하면 떠오르는 연상작용이 그렇다. 이처럼 여름바다와 설악산으로 대변이 되는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인 속초에 실향민들이 살던 마을이 있다. 실향민 1세대들이 모여서 마을을 이룬 아바이마을이다. 이때 아바이란 할아버지의 함경도 방언이다.

 

- 주소 : 강원 속초시 청호로 122

 

 

2. 설악국립공원

 

속초, 어떤 이에게는 미시령과 한계령, 그 험난한 고개를 굽굽이 돌아서 넘어갔던 미지의 땅이었다. 속초는 더 이상 동해안 끝자락, 강원도 산골짝이 아니다. 서울에서 2시간이면 설악의 웅장함과 동해바다의 강력한 파도를 두 눈과 마음에 한가득 품어볼 수 있다. 그리고 그 안에는 산과 바다 그리고 체험과 먹을거리 등 우리가 여행에서 얻어보고자 하는 거의 모든 것이 자연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고스란히 남아 있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산41

 

 

3. 속초 엑스포타워

 

속초시 조양동 청초호변에 위치하고 있는 엑스포타워는 산과 호수가 한데 어울리는 자연공원속의 하이테크 전망타워로 수직으로 상승을 하는 역동적 형태는 강원도의 미래를 상징하고, 나선형의 상승구조와 태양의 반사각도에 따른 가지각색의 다양한 변화를 연출하고 있다. 전망대의 높이는 74m, 수용인원은 100여명 정도이고 전망대에 올라서면 푸른 동해바다, 설악산의 울산바위와 대청봉까지 조망이 가능하며 시내의 전경을 한 눈에 바라볼 수가 있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1

 

 

4. 속초등대전망대

 

 

속초 영금정 바로 옆에 자리하고 있는 등대전망대는 속초 8경 중 하나에 해당하는 명소 중의 명소이다. 단순히 등대에 불과했던 곳이었으나 개방하여 관광객들에게 전망대로서도 역할을 다하고 있다. 해표면에서 66m의 높이를 자랑하며 하절기에는 6~20시, 동절기에는 7~18시에 개방하고 있다.

 

- 주소 : 강원 속초시 영랑동 1-2

 

 

5. 설악산자생식물원

 

설악산의 아름다움을 축약해 놓은 곳이 바로 ‘설악산 자생식물원’이다. 설악산에서만 볼 수 있는 자생식물들과 희귀식물들을 둘러보며 가벼운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설악산 자생식물원과 함께 설악 누리길에 있는 ‘척산 족욕공원’에도 들리면 좋다. 무료로 온천수에 족욕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여행 후 힘든 다리를 쉬기에 좋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1000-56

 

 

6. 범바위

 

강원도 속초시 영랑호반길 140에 위치한 영랑호는 둘레가 8km에, 넓이가 36만 평이나 되는 거대한 자연 석호이다. 이 영랑호의 한편에는 범이 웅크리고 있는 것과 같다고 여겨지는 범바위가 자리하고 있다. 범바위는 영랑호 중간지점 서남쪽에 잠겨 있는 큰 바위이다. 위엄이 당당하며 마치 범 형상으로 생겼다고 하여 범바위로 불리고 있다. 범바위는 속초 8경의 하나로 웅장함과 보는 위치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변한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영랑호반길 140

 

 

7. 속초해안로

 

 

속초의 해안로를 따라 해변을 달리면 속초의 보물 장사항, 동명항, 속초항, 외옹치항, 대포항 등의 다양한 항구들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속초에 자리하고 있는 많은 해수욕장들과 속초 등대전망대, 영금정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여 관광지들을 잘 둘러볼 수 있도록 한다. 동해바다의 경치를 즐기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과 분위기 좋은 카페들이 많아 드라이브를 하기에 더욱 좋다. 특히 개별여행자와 도보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걷기 및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영랑해안길

 

 

8. 공룡능선

 

천화대와 일곱봉우리 칠형제봉이 천불동을 향해 내리꽂혀 있고 설악골, 잦은 바위골등 깊은 계류를 형성하고 있다. 공룡능선을 따라 양옆으로 펼쳐진 단풍을 보며 여유롭게 걸을 수 있다. 마등령에서 나한봉을 우회하여 남동쪽으로 8km의 대청으로 이어지는 난이도 있는 코스이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9. 설악산 케이블카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드넓게 펼쳐진 설악산의 아름다움을 가장 편리하고 빠르게 볼 수 있다. 단 예기치 못한 강풍 또는 악천후 시에는 승개의 안전을 위하여 케이블카 운행이 중단될 수 있다. 케이블카의 탑승요금은 왕복요금이며 편도 탑승권은 판매하지 않고 있다. 케이블카 탑승은 소공원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끊고, 설악 케이블카 건물에서 티켓을 끊어 탑승시간 5분전까지 탑승장에서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된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설악산로 1085

 

 

10. 동명항 회센터

 

청정 해역 동해를 바라보며 각종 해산물과 회, 대게 등을 즐기고 싶다면 동명항 활어회센터를 찾아보기를 권한다. 방파제와 정박한 배들로 항구의 운치를 한껏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변에 다양한 관광지들이 자리하고 있어 그곳들을 둘러본 뒤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는 곳으로 찾으면 좋다.

 

주변에는 속초 해수욕장과 속초등대전망대, 영금정, 해돋이정자 등이 자리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갓 잡아 더욱 질 좋은 속초 앞바다의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위치한 업소들은 하나같이 속초의 푸짐한 인심으로 더욱 풍성하게 제공한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영금정로 50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정선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속초 가볼만

adeukes.tistory.com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9월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