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가을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완도타워
  2. 완도청해진유적지
  3. 완도수목원
  4. 해신 드라마 세트장
  5. 장보고공원
  6. 보길도 윤선도 원림
  7. 송시열 글쓴바위
  8. 동천석실
  9. 청산도
  10. 주도

 

1. 완도타워

 

 

가을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완도타워는 특산품 전시장과 관리실, 크로마키 포토존, 휴게공간, 휴게음식점 겸 매점 그리고 영상시설 등으로 구성되었다. 크로마키 포토존은 영상합성을 이용해 관람객들이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공간이고, 영상시설에는 '건강의 섬'과 'Slow City' 그리고 '완도의 소리'를 주제로 구성함으로써 완도를 상징하는 여러 가지의 영상과 소리로 관람객들에게 완도를 소개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전망층에는 영상모니터와 전망쌍안경이 설치되어 있으며 다도해의 아름다운 전경과 영암의 월출산과 제주도까지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완도타워의 외부에는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야간에 완도타워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도록 연출하였으며, 매일 환상적인 레이저 쇼를 볼 수 있다.

 

- 주소 :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장보고대로 330

 

 

2. 완도청해진유적지

 

가을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장좌리 앞 바다에 전복을 엎어놓은 듯 둥글넓적한 섬 장도(일명 장군섬)가 있다. 마을에서 장도까지의 거리는 약 180m 쯤 되고 하루 두 차례씩 썰물 때는 바닥이 드러나 걸어갈 수 있다. 이곳은 통일신라시대의 유명한 무장 장보고 장군과 그가 이룩한 청해진의 유적지이다.

 

- 주소 :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장좌리 809

 

 

3. 완도수목원

 

가을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전남 유일의 난대림 수목원으로 난대림 문화와 전통 창호 문양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산림박물관과 나무지방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아열대 온실이 있다. 상왕봉(象王峯)의 후사면에 조성된 완도수목원은 상록활엽수로는 세계 최고·최대의 집단 자생지이다. 2,000ha의 광활한 면적에는 169과 3,449종의 동식물이 자생하거나 이식되어 자라고 있다.주요시설로는 산림전시관, 열대·아열대 온실, 관찰원, 관찰로, 수생식물원, 전망대, 야영장,농구장등이 갖추어져 있다.

 

- 주소 : 전남 완도군 군외면 초평1길 156

 

 

4. 해신 드라마 세트장

 

 

가을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통일신라시대 해로 요충지였던 완도에 청해진을 설치해 해적을 소탕함으로써 당나라와 일본은 물론 남중국해에 이르기까지 동아시아 해상 질서를 주도하며 왕성한 해상무역활동을 펼쳤던‘해상왕 장보고 대사’의 일대기를 담은 특별기획드라마가 청해진의 옛 터 완도군 일원에서 제작되었다.

 

최인호의 역사소설 “해신”을 원작으로 한 특별기획드라마 “해신”은 50부작으로 국내 사상 최대의 제작비 150여억원을 들여 한국과 중국 현지에서 촬영한 드라마로 2004년 11월부터 2005년 5월까지 6개월간 KBS2 TV로 방영되었다.

 

- 주소 :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대신리 1089-3

 

 

5. 장보고공원

 

가을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청해진유적 입구에 위치한 장보고공원은 4,500여평의 면적에 완도군의 201개 섬에서 채집된 기기묘묘한 수석 200여점이 상록활엽수와 어우러져 전시되어 있다. 현재 장보고 기념관과 관광정보센터가 자리잡고 있다. 공원 내에는 수석이외에 장보고대사의 흉상, 와이즈맨이 설치한 기념탑, 소나무·동백나무 군락지, 잔디광장, 화장실등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연중 수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간다.

 

- 주소 : 완도읍 청해진로 1380-138

 

 

6. 보길도 윤선도 원림

 

가을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윤선도(1587~1671)는 보길도의 수려한 경치에 이끌려 제주도로 가는 것을 포기하고, 격자봉 아래에 집을 지어 낙서재라 하였다. 또한 십이정각․세연정․동천석실 등을 짓고, 어부사시사 등 국문학 사상 찬란히 빛나는 작품을 창작하였다. 윤선도는 1671년(현종 12) 85세의 나이로 보길도 부용동에서 생을 마감하였으며, 해남군 현산면 문소동에 묻히었다.

 

- 주소 : 보길면 부용길 165

 

 

7. 송시열 글쓴바위

 

 

가을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송시열글쓴바위는 보길도의 선백도마을 앞 바닷가의 암벽을 말한다. 이곳은 선조~숙종조의 대유학자인 우암이 왕세자 책봉문제로 관직이 삭탈되고 제주 유배길에 올라 경치가 좋은 이곳에서 잠시 쉬며 임금에 대한 서움함과 그리움을 시로 읆어 바위에 새겨놓은 것이다. 『여든세살 늙은 몸이 만경창파를 해치며 바다를 가는 구나......』자신의 외로운 처지를 시로 표현하여 바위에 새겨놓았다.

 

- 주소 : 보길면 중통리 산1-1

 

 

8. 동천석실

 

가을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동천석실은 주자학에서 신선이 산다는 선계세상으로 부용동을 한눈에 굽어 볼 수 있으며 낙서재의 정면에 바라보이는 산자락에 있다. 1,000여평의 공간에 한칸 정자와 석문, 석담, 석천, 석폭, 석전을 조성하고 차를 마시며 시를 읆었던 곳이다. 특히 석담에는 수련을 심고 못을 둘로 나누어 물이 드나들 수 있도록 인공적으로 구멍을 파고 다리를 만들어 희황교라 칭하였다.지금도 석실앞에는 도르래를 걸었다는 용두암과 차를 끊여 마신 차바위가 남아있다.

 

- 주소 : 보길면 부황리 421-1

 

 

9. 청산도

 

가을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청산도는 전남 완도에서 약 19.2km 떨어져 있는 다도해 최남단섬으로 완도항에서 뱃길로 대략 5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자연경관이 유난히 아름다워 예로부터 '청산여수' 혹은 신선들이 노닐 정도로 아름답다고 해서 '선산', '선원'이라 부르기도 했다.

 

- 주소 : 전남 완도군 청산면

 

 

10. 주도

 

가을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완도항 바로 앞에 있는 조그마한 섬으로, 마치 구슬같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137여 종의 상록수가 있는 식물의 보고이다. 이 섬은 봉산으로서 본시 벌채를 금하여 왔으며 중앙에는 성황당이 있어 더욱 나무를 다치지 못하게 하여 원시림 그대로 보존되어 오고 있으나 근래에 이르러 소풍객의 증가로 일부가 손괴를 입고 있다.

 

- 주소 : 완도군 완도읍 군내리 산 259(완도앞 해상)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군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군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신안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가을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