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서해안 섬여행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인천 섬 여행지 추천 베스트 5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인천 영흥도
  2. 안산 풍도
  3. 보령 장고도
  4. 보령 원산도
  5. 군산 무녀도 선유도
  6. 영광 안마도
  7. 신안 자은도

 

1. 인천 영흥도

 

 

서해안 섬여행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영흥도는 영흥대교와 선재대교를 통해 육지와 연결되어, 관광객이 줄을 잇고 있으며 무진장한 수산어업 전진기지로서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다. 인천에서 남서쪽으로 32km 거리에 있는 섬으로 옹진군에서 백령도 다음으로 큰 이 섬은 영흥도와 선재도, 측도 등 유인도서 4개와 외항도, 중도, 자암도 등 무인도서 18개를 포함하여 연근해에 광활하게 펼쳐져 있다. 해안경관이 수려하고 노송지대가 자리하고 있어 시원한 그늘공간을 제공해 주고 있으며 백사장이 널리 펼쳐져 있어 일출 일몰이 경치와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이룬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2. 안산 풍도

 

서해안 섬여행 추천 베스트 두 번째! 대부도에서 24km 떨어진 서해의 작은 섬 풍도는 복수초, 노루귀, 변산 바람꽃, 홍아비바람꽃 등의 아름다운 야생화가 많이 자라기로 유명하다. 단풍나무가 많아 조선말까지 단풍나무 풍(楓)자를 써서 풍도(楓島)로 표기하였으나, 농토가 없고 섬 주변 어장에 해산물이 여의치 않아 섬 이름을 풍년 豊자로 바꾸어 풍도(豊島)로 부르고 있다.

 

풍도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데, 하늘과 맞닿은 하늘길인 동무재, 야생화 천국 풍도의 비밀정원, 수령 500년이 넘은 풍도의 은행나무, 풍도해전 당시 청나라 군사들의 시신이 밀려왔던 청옆골 해변이 대표적이다.

 

-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풍도길 28

 

 

3. 보령 장고도

 

서해안 섬여행 추천 베스트 세 번째! 보령시의 섬들 중에서 고대도와 함께 태안해안국립공원에 속하는 섬이다. 섬 모양이 장구를 닮았다 해서 장고도라 부르게 되었다. 28m 구릉이 있을 뿐 섬의 대부분은 평지로 되어 있으며, 섬의 북서쪽에는 암석, 해안이 발달되어 있어 장관을 이루고 있다. 또한 백사장과 청송이 기암괴석과 조화를 이루어 가슴을 설레이게 한다.

 

섬 주위에 암초가 많이 발달되어 있어 바다낚시가 유명하며, 해수욕장 앞에 위치해 있는 작은섬까지 썰물 시 물길이 열려 모세의 기적을 하루에 두 번씩 볼 수 있고 이 때 갖은 해산물을 직접 채취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오천면

 

 

4. 보령 원산도

 

 

서해안 섬여행 추천 베스트 네 번째! 대천항에서 배로 40분 거리인 원산도는 충청도에 딸린 섬으로는 안면도 다음으로 큰 섬이다. 옛날에는 고란도라 불리다가 1914년 원산도라고 이름지어졌다. 멧돼지 형상을 닮았다고도 하고 뫼 산(山)자 모양같기도 하다. 배를 타고 섬을 일주하면 모래밭의 흰색 띠가 섬 전체를 휘감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데, 그 하얀 띠의 길이는 70리를 넘는다.

 

원산도의 해수욕장으로는 섬 남쪽해안에 오봉산해수욕장, 원산도해수욕장, 저두해수욕장이 서쪽에서부터 동쪽으로 줄지어 늘어서 있다. 특히 원산도 해수욕장은 고운 모래질과 완만한 경사도, 그리고 깨끗한 수질과 적당한 수온으로 한번 찾은 이들이 두고두고 되찾는 곳이다.

 

-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3길 37

 

 

5. 군산 무녀도 선유도

 

서해안 섬여행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무녀도는 군산시에서 서남쪽으로 50.8㎞ 떨어진 해상에 위치하며, 선유도·신시도·장자도 등과 함께 고군산군도를 이룬다. 면적은 1.75㎢, 해안선 길이는 11.6㎞가량 된다. 고군산군도의 여느 섬들과는 달리 99,174m²의 논과 595,044m²의 염전이 있어서 섬 속의 육지로 불리기도 한다. 또한 섬 주위에는 어족자원도 풍부한 편이다. 현재, 선유도를 가운데 두고 무녀도-선유도, 선유도-장자도, 장자도-대장도 사이에는 다리가 놓여 있어 한 개의 섬처럼 걸어 다닐 수 있다.

 

선유도는 약 20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고군산열도의 한가운데에 위치하며, 군산항에서는 약 50km 떨어져 있다. 서해안에서 가장 인기 높은 피서지 중 하나이기도다. 2017년 12월 신시도에서 무녀도~선유도~장자도를 잇는 고군산연결도로(총 8.77km)가 완전개통되면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만 했던 선유도는 차량으로 20분안에 가게 되었다. 이로써 여름 휴가철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 주소 :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6. 영광 안마도

 

서해안 섬여행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안마도는 전남 영광군 낙월면에 위치한 섬으로 법성포에서 39km 떨어진 서쪽 해상에 자리하고 있다. 섬모양이 말의 안장 같다고 하여 안마도라 불리는 이섬은 석만도, 죽도, 횡도, 오도 등의 부속섬과 함께 안마군도를 이룬다. 안마도 근해는 영광굴비로 알려진 마른조기가 주로 잡히는 곳이며 그밖에 멸치. 갈치, 고등어, 넙치, 가자미, 민어, 도미, 장어, 낙지 등도 많이 잡힌다.

 

- 주소 : 전라남도 영광군 낙월면 안마도

 

 

7. 신안 자은도

 

 

서해안 섬여행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자은도는 목포에서 서북쪽 해상 41.3km 지점에 있으며 동쪽으로는 증도면, 동남쪽으로는 암태면, 서남쪽으로는 비금면과 접해있다. 임진왜란 때 중국인 두사춘이 반역으로 몰려 피신왔다가 자은도에 도착하여 본 바, 난세에도 생명을 보존하게 됨을 감사히 생각하고 베풀어준 은혜를 못잊었다 하여 자은도라 부르게 되었으며, 석씨가 처음으로 입도하여 살았다고 한다. 자은 백길해수욕장의 광활한 모래밭에 서면 여기가 과연 우리나라인가 싶을 정도로 이국적이면서도 아름다운 바다가 펼쳐진다.

 

- 주소 : 전라남도 신안군 자은면 구영1길 8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인천 섬 여행지 추천 베스트 5 추천!

이번 글에서는 인천 섬 여행지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인천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인천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tents 갑곶돈대 강화 레포츠파크(짚라인) 강화씨사이드리조트(루지) 강

adeukes.tistory.com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계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서해안 섬여행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