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경주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계곡 베스트 3와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북 계곡 베스트 7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나정고운모래해변
  2. 전촌솔밭해변
  3. 봉길대왕암해변
  4. 관성솔밭해변
  5. 오류고아라해변

 

1. 나정고운모래해변

 

 

경주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첫 번째! 넓은 백사장의 잔잔한 모래와 동해의 청정해역 바다를 자랑하는 나정고운모래해변이다. 여유 있는 주변 공간과 더불어 인근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고, 동해의 바닷물을 이용하여 온천을 즐길 수 있는 해수탕이 인근에 있어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다. 해수탕 옆은 주차공간과 송림이 개방되어 있다. 또한, 모터보트, 바나나보트 등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감포읍 동해안로 1915

 

 

2. 전촌솔밭해변

 

경주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두 번째! 나정고운모래해변과 이웃하고 있는 해수욕장으로 해변 앞의 우거진 송림이 멋스럽다. 인근의 전촌항, 감포항에는 많은 활어 횟집이 산재해 식도락 여행을 하기 좋다. 남쪽으로 5분 거리에는 동해의 바닷물을 이용한 온천해수탕도 있어 피서지의 여건을 고루 갖추고 있다. 대중교통으로 접근이 쉬우며 감포해상공원, 송대말등대, 전촌용굴 등 볼거리도 풍부하다.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감포읍 동해안로 2002-3

 

 

3. 봉길대왕암해변

 

 

경주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세 번째! 봉길대왕암해변은 백사장 길이 500m, 폭 40m로 경주시에서 동쪽으로 32km 떨어진 대종천 하구에 자리해있다. 개장시 평균 수온은 섭씨 22도가량 된다. 앞에는 신라 문무대왕의 해중릉인 대왕암이 있으며, 멀지 않은 곳에 감은사, 이견대가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여름 피서와 경주 문화유산 관광을 함께하는 코스로 추천한다.

 

- 주소 : 경주시 문무대왕면 봉길해안길

 

 

4. 관성솔밭해변

 

경주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네 번째! 관성솔밭해변(구 관성해수욕장)은 경주 다섯 곳의 해수욕장 가운데 가장 남쪽에 있다. 맑고 푸른 청정해역으로 인기가 높으며, 송림과 해안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한다. 인근 양남면 신대리에는 코오롱 골프장이 있어, 해양레저와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울산 방면 해안도로를 따라가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이름높다. 봉길대왕암해변과 함께 환경운동연합에서 수질이 좋다는 인정을 받은 바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양남면 양남로 68-24

 

 

5. 오류고아라해변

 

 

경주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감포항과 가까운 북쪽에 자리하고 있다. 모래가 부드러워 모래 찜질이 유명하다. 1km의 백사장과 1.5m 안팎의 수심, 우거진 소나무 숲과 민물에 접해 있어 가족단위 캠프를 하는데 아주 좋다. 소나무숲에는 오류캠핑장이 조성되어 있어 카라반캠핑, 텐트캠핑이 가능하다. 피서철에는 바나나보트, 모터보트 등 해양레저 시설도 운영한다.

 

- 주소 : 경북 경주시 감포읍 오류리 277-8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주 계곡 좋은 곳 추천 베스트 3 (ft.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폭포)

이번 글에서는 용연폭포 등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경주 계곡 좋은 곳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북 계곡 갈만

adeukes.tistory.com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경북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중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름휴가 계곡 베스트 10 그리고 예천 가볼

adeukes.tistory.com

 

경북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7 (ft. 국내 여름 물놀이 여행지/폭포)

이번 글에서는 상주 장각폭포 등 국내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경북 계곡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예천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경주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