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싱가포르 여행 축제 행사 파티 기념일 이벤트 리스트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싱가포르의 축제는 이 작은 섬나라의 놀라운 다양성을 잘 보여주죠. 싱가포르 국민은 다양한 인종, 문화, 종교적 배경으로 구성되어 있고, 축제에 이런 모습이 잘 반영되니까요.

 

거대한 중국 공동체는 2월에 신년을 축하하고, 싱가포르 불교도는 5월에 싱가포르 석가탄신일인 베삭 데이를 위한 화려한 축제를 열고, 힌두교도는 10월에 가장 중요한 빛의 축제인 디파발리를 엽니다. 전통 축제 외에도, 음식 축제, 8월 9일의 싱가포르 광복절, 마라톤 그리고 9월에 3일간 도시를 자동차 경주장으로 만드는 포뮬라 1 그랑프리에 이르기까지 국가 단합을 위한 많은 현대적인 행사들도 열린답니다.

 

싱가포르 최고의 연례 축제를 시간 순으로 정리해보았어요. 싱가포르 축제 행사 파티 기념일 이벤트 리스트로는 백중날, 싱가포르 트라이애슬론, 단오절 축제 라이스 덤플링 페스티벌, 석가탄신일, 성 금요일, 칭밍 페스티벌, 칭게이 퍼레이드, 춘절, 리버 홍 바오, 타이푸삼이 있습니다.

 

♪ Contents

 

  1. 백중날
  2. 싱가포르 트라이애슬론
  3. 단오절 축제 라이스 덤플링 페스티벌
  4. 석가탄신일
  5. 성 금요일
  6. 칭밍 페스티벌
  7. 칭게이 퍼레이드
  8. 춘절
  9. 리버 홍 바오
  10. 타이푸삼

 

1. 백중날

 

 

싱가포르 여행 축제 행사 파티 기념일 이벤트 리스트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중국인에게는 보통 8월에 해당하는 배고픈 유령의 달이 일 년 중 가장 불길한 시기입니다. 도교 신자들은 이때 지옥의 문이 열리고 영혼이 구천을 떠돈다고 믿어요. 어린이들은 밤늦게 집 밖에 나가 있지 않도록 하고, 땅을 사거나 사업 거래를 하기에는 운이 따르지 않는다고 생각한답니다.

 

일부 주식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배고픈 유령의 달에는 주식 시장마저 잠잠해진다고 하네요. 유령이 배가 고픈 이유는 지옥에서 궁핍한 시간을 보냈기 때문인데요. 거대한 향과 양초를 태우는 것 외에도, 도교 신자들은 굶주린 영혼을 달래기 위해 케이크와 과일을 올리고 때로는 잔치를 열기도 해요.

 

가짜 종이 돈 그리고 가끔은 종이로 만든 가짜 자동차, 주택, 휴대 전화까지도 모두 태우면 죽은 영혼이 사후 세계에서 이러한 물건에 상응하는 것을 갖게 된다고 믿는답니다. 배고픈 영혼을 달래기 위해 거리 공연도 펼쳐져요. 이 시기의 분위기는 전통과 미신으로 가득해 자극적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이를 핑계로 차이나타운을 방문해 볼만 하죠.

 

 

2. 싱가포르 트라이애슬론

 

싱가포르 여행 축제 행사 파티 기념일 이벤트 리스트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싱가포르 트라이애슬론은 싱가포르 트라이애슬론 협회(TAS)가 주최하는 연례 행사입니다. 트라이애슬론은 공해상에서 1.5km를 수영하고 사이클링으로 40km를 이동하고 마지막에 10km를 달리는 운동 경기예요.

 

그 외에도 학생, 공동 참가, 미니 애슬론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따라 정해진 거리가 각각 다른데요. 이 행사는 정예 선수들이 아시아 트라이애슬론 선수들의 순위를 정하는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아시아컵 시리즈의 일부로 진행된답니다.

 

 

3. 단오절 축제 라이스 덤플링 페스티벌

 

싱가포르 여행 축제 행사 파티 기념일 이벤트 리스트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음력 5월 5일은 단지 잎으로 감싼 쌀 만두를 즐기거나 드래곤 보트 경주를 볼 수 있는 날만이 아니예요. 전설에 따르면, 고대 중국의 애국자였던 굴원이 부패와 불의에 항의하여 멱라강에 몸을 던진 날이라고 해요.

 

이야기에 따르면 어부들은 소식을 듣고 곧바로 배를 타고 굴원의 시신을 찾아 떠났어요. 그래서 드래곤 보트를 타고 시합을 벌이는 전통이 시작되었다고 해요. 또한 물고기가 시신을 먹어치우는 것을 막으려는 필사의 노력으로 어부들이 강물에 쌀을 던진 것이 유래가 되어, 쌀 만두를 먹는 풍습이 생겼답니다.

 

 

4. 석가탄신일

 

 

싱가포르 여행 축제 행사 파티 기념일 이벤트 리스트 추천 베스트 네 번째! 베삭 데이는 석가모니의 탄신일을 기념하는 종교일입니다. 싱가포르에서는 수많은 불교 신자가 기도를 드리기 위해 사찰을 방문하죠. 샛노란 승복을 입은 사제들이 신도들을 축원하고 성수를 뿌려 줍니다.

 

수많은 불교도에게는 절제와 해탈이라는 석가모니의 가르침을 다시 한번 새기는 시간이에요. 많은 사찰에서 사제들은 새장에서 비둘기 떼를 날려 보내면서 세상의 속박으로부터 인간의 자유를 표현합니다. 샛노란 승복을 입은 사제들이 신도들을 축원하고 성수를 뿌려 줍니다.

 

수많은 불교도에게는 절제와 해탈이라는 석가모니의 가르침을 다시 한번 새기는 시간이에요. 많은 사찰에서 사제들은 새장에서 비둘기 떼를 날려 보내면서 세상의 속박으로부터 인간의 자유를 표현합니다.

 

 

5. 성 금요일

 

싱가포르 여행 축제 행사 파티 기념일 이벤트 리스트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성 금요일은 기독교인들에게 중요한 종교일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처형을 추모하는 날입니다.

 

싱가포르 전역의 교회에서 특별한 기도 예배가 열립니다. 빅토리아 스트리트에 있는 세인트 조세프 가톨릭 처치에서는 가톨릭 신자들이 십자가에 달린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을 품고 흰 촛불을 든 채 행진합니다.

 

 

6. 칭밍 페스티벌

 

싱가포르 여행 축제 행사 파티 기념일 이벤트 리스트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칭밍 페스티벌 기간 동안, 사원은 새벽이 밝을 무렵 모여든 중국인 신자들로 가득해져요. 자욱한 향 연기 사이로, 중국식 파이와 다양한 음식 그리고 조상을 위한 향을 가득 든 수많은 가족들로 온종일 사원이 붐비죠.

 

조상의 무덤을 깨끗이 치우고 고인을 기억하며 기도를 올리기 위해 묘지를 방문하는 이들도 있어요. 제사를 지켜보기에 가장 좋은 곳은 신밍 로드에 있는 콩멩산포르카르크시 사원이에요.

 

 

7. 칭게이 퍼레이드

 

 

싱가포르 여행 축제 행사 파티 기념일 이벤트 리스트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칭게이 퍼레이드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큰 퍼레이드입니다. 춘절 축제를 기념하는 행렬로 시작된 퍼레이드로, 타이완 곡예사부터 살사 댄서까지 모두 등장하는 국제적인 행사예요.

 

댄서, 체조 선수, 미인대회 우승자, 아이들까지 어우러져 시청에서 선텍 시티까지 행진하는데, 마치 카니발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죠. 댄서와 곡예사가 공연을 펼치기 위해 멈추는 장소가 정해져 있지만, 행진하는 길 어디에서나 볼 수 있어요. 사자춤 같은 중국 전통 공연과 함께, 덴마크와 파푸아뉴기니처럼 멀리 떨어진 곳의 문화 공연도 펼쳐지니 꼭 구경해보세요.

 

 

8. 춘절

 

싱가포르 여행 축제 행사 파티 기념일 이벤트 리스트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중국의 음력에서 가장 중요한 축제입니다. 음력설을 의미하는 것으로, 축제는 15일간 이어지고 대체로 1월과 2월에 맞게 되죠. 이 기간 동안 싱가포르 전체가 일을 멈추고 특별한 축제를 즐기지만, 차이나타운에서 가장 활발하게 행사가 펼쳐져요.

 

춘절 기간이 시작되기 전날 밤, 싱가포르 전역의 중국인들은 서둘러 퇴근한 뒤 온 가족이 둘러앉아 저녁 식사를 나누며 축제의 시작을 알립니다.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서 발명한 러브레터와 파인애플 타르트 같은 춘절 쿠키와 돼지고기 바비큐, 그리고 푸짐한 중국식 저녁이 준비되지요.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서 유래한 또 하나의 춘절 특선 요리로는 화려한 색감의 샐러드에 생선회를 얹은 유생도 있어요.

 

물고기는 풍요로운 삶을 상징하며, 샐러드의 갖가지 색상 역시 특별한 의미가 있죠. 유생은 얌전하게 먹는 음식이 아니라 모두 모여서 높이 쌓인 샐러드를 젓가락으로 가능한 높이 던져서 먹어야 해요. 이 소란스러운 의식은 로헤이라고 하는데, 남은 일 년간 건강과 행운을 가져다주는 의미가 있다고 하네요.

 

이 기간 동안 중국인 친구의 집에 방문할 때는 행운의 증표로 귤 두 개를 가져가세요. 그러면 답례로 돈이 들어있는 빨간 봉투를 받을 거예요. 아이들이 춘절에 가장 좋아하는 것이죠. 초대한 친구에게 꽁시파차이라는 전통 인사를 하세요. 행운과 번영을 기원한다는 의미예요.

 

 

9. 리버 홍 바오

 

싱가포르 여행 축제 행사 파티 기념일 이벤트 리스트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리버 홍 바오 축제는 마리나 프로머나드 근처 해변에서 1년에 한 번 열리는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보통은 해당 연도의 띠 동물을 테마로 꾸며져요. 띠 동물로 꾸민 거대한 꽃수레, 행운과 지혜의 신 동상, 화려한 사찰과 다리 그리고 여기에 벚꽃과 나무들이 더해집니다.

 

최고의 미술 공예품이라 할 수 있는 중국 서예 작품들 그리고 타이완과 중국에서 들어 온 손금 보기까지 다양한 노점들도 만나볼 수 있어요. 매일 밤 문화 공연도 열린답니다.

 

 

10. 타이푸삼

 

싱가포르 여행 축제 행사 파티 기념일 이벤트 리스트 추천 베스트 열 번째! 타이푸삼은 직접 보지 않고는 믿을 수 없는 놀라운 힌두교 축제입니다. 참회와 신의 용서를 바라는 남성 힌두교 신자들은 스리 스리니바사 페루말 사원에서 스리 탄다유타파니 사원까지 이동 가능한 사원이라는 뜻의 거대한 카바디를 머리에 이고 3km 거리를 행진합니다.

 

신자들은 카바디에 못과 꼬챙이를 연결해서 몸에 꽂고, 신자의 몸으로 마차와 같이 끌고 다니기도 합니다. 카바디를 이고 가는 신자들이 행진하는 길을 따라 사람들이 모여들어 기도를 외우고 박수를 치며 응원도 하는데요. 논리로는 설명할 수 없는 매혹적인 의식이 하루 종일 계속되고, 아무나 볼 수 있어요.

 

 

이상 싱가포르 여행 축제 행사 파티 기념일 이벤트 리스트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