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제주 중문관광단지는 서귀포시 중문동, 대포동, 색달동에 걸쳐 있는 종합관광휴양지이다. 제주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자연경관과 지리적인 환경을 활용한 관광단지로 1978년부터 조성하였다.

 

내부는 10개의 숙박시설과 9개의 휴양시설로 이뤄져,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기본적인 숙박과 더불어 관광, 위락, 레저 시설 등을 제공하고, 인근에 국제회의를 위한 컨벤션, 쇼핑시설, 휴양, 문화, 운동, 오락 시설 등도 두루 갖추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천제연폭포
  2. 중문색달해수욕장
  3. 주상절리대
  4. 박물관은 살아있다
  5. 여미지식물원
  6. 중문관광단지
  7. 약천사
  8. 테디베어뮤지엄
  9. 제주다원 녹차미로공원
  10. 쉬리의 언덕

 

1. 천제연폭포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천제연 폭포는 한라산에서 시작한 중문천이 바다로 흐르면서 이루어진 폭포로, 중문관광단지 내에 있다. 천제연폭포는 3개의 폭포로 나눠지는데, 주상절리 절벽에서 천제연(못) 쪽으로 떨어지는 것이 제1폭포이고, 천제연의 물이 더 아래로 흐르며 형성된 제2, 3폭포가 있다.

 

 

2. 중문색달해수욕장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중문색달해수욕장은 아름다운 해안 풍경과 야자수의 이국적 모습으로 중문관광단지에서 시작하여 천제연폭포와 대포주상절리와 이어지는 곳에 자리하고 있다. 해마다 1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가지각색의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몰려든다. 본래는 진모살이라고 불렸는데 긴 모래해변이라는 의미이다.

 

 

3. 주상절리대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주상절리는 마치 예리한 조각칼로 섬세히 깎아낸 듯한 4~6각형 형태의 기둥으로, 현무암질의 용암류에 나타나는 수직절리를 말한다. 두꺼운 용암이 화구로부터 흘러나와 급격하게 식으면서 발생하는 수축작용의 결과로 형성되었다.

 

 

4. 박물관은 살아있다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박물관은 살아있다는 국내 최초로 착시미술을 도입해 미디어, 오브제 아트 등의 다양한 영역을 접목시킴으로써 탄생한 신개념 놀이 및 체험 전시관이다. 관객의 자연스러운 리액션과 표정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흥미롭고 유쾌한 작품들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커다란 사랑을 받고 있다.

 

 

5. 여미지식물원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아름다운 땅이란 뜻을 가진 여미지식물원은 동양 최대의 온실을 지니고 있고, 대지 11만 2200㎡의 외부 정원과 약 1만 1361㎡의 실내 식물원으로 구성돼 있다. 외부 정원은 야자수와 같은 큰 나무가 숲을 이루며, 한국, 일본, 프랑스, 이탈리아식 정원을 만들어 놓아 동양과 서양의 정원을 감상할 수 있다.

 

 

6. 중문관광단지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중문관광단지는 서귀포시 중문동과 색달동 그리고 대포동에 걸쳐 있는 종합관광휴양지이다. 제주만이 지니고 있는 고유한 자연경관과 지리적 환경을 활용한 관광단지로 지금으로부터 약 40년 전인 1978년부터 조성하였다.

 

 

7. 약천사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사찰 이름은 봄부터 가을까지 물이 솟아나는 샘물과 사철 흘러내리는 약수가 있는 연못 때문에 붙여졌다. 동양 최대 크기의 법당을 선보이는 절로 1981년 주지로 부임한 혜인에 의하여 불사가 크게 일어나 1996년 대적광전이 세워져서 유명해졌다.

 

 

8. 테디베어뮤지엄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테디베어뮤지엄은 세계 각국의 진귀한 테디베어들이 전시돼 있으며, 테디베어 전시를 통하여 20세기 인류역사를 소개하고 있다. 엘비스 프레슬리의 유명 히트공연과 세계적 명화를 패러디 하는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구성으로 아이부터 어른 할 것 없이 누구든지 좋아하고 사랑하는 테디베어를 만나볼 수 있다.

 

 

9. 제주다원 녹차미로공원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제주다원 녹차테마파크는 한라산 해발 약 500m 청정지역인 제2산록도로 1115번도로상에 위치하고 있고, 1996년에 조성한 제주도 민간 제1호 약 5만여평의 녹차다원으로 1년 동안 5만 여명의 관광객이 다녀간다. 제주다원 녹차테마파크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은 서귀포의 70경 중에서 제1경이라 할 만큼 아름답다.

 

 

10. 쉬리의 언덕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한국 영화사에 한 획을 그었던 <쉬리>의 마지막 장면에서 두 명의 주인공이 바다가 보이는 언덕 위의 벤치에 앉아 지난날을 회상하면서 끝을 맺던 곳, 달리 말해 쉬리의 언덕이 바로 그곳이다. 영화 촬영지로 유명해지고 많은 사람이 찾아오며 '쉬리의 언덕'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신안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례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장흥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