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함안군은 대한민국 경상남도 중앙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동쪽으로 창원시 의창구, 서쪽으로는 진주시, 남쪽으로는 창원시 마산합포구, 마산회원구, 북쪽으로는 의령군, 창녕군과 맞닿아 있다. 군청 소재지는 가야읍이며, 행정구역은 2읍 8면 255개리 930개반이다. 과거 아라가야가 위치해 있었다.

 

군 전역이 신라통의 지질로, 남부에 여항산과 오봉산 그리고 방어산 등 비교적 높은 산들이 솟아올라 있으나 군 전체는 대체적으로 구릉지대가 많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말이산고분군
  2. 입곡군립공원
  3. 무진정
  4. 연꽃테마파크
  5. 강나루생태공원
  6. 장춘사
  7. 합강정
  8. 대평늪
  9. 악양생태공원
  10. 무산사

 

1. 말이산고분군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서쪽으로 뻗은 가지능선까지 아름다운 경관이 이어져 있는데, 능선을 따라서 곳곳에서 인생사진을 남기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또한 함안박물관에 들러서 아라가야의 역사를 알고 오르면 더욱 큰 감동을 느낄 수 있다.

 

 

2. 입곡군립공원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크고 작은 산봉우리들이 저수지를 중심으로 하여 협곡을 이루고 있는 입곡군립공원은 빼어난 자연풍광과 형형색색의 바위, 기암절벽이 있는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서 신비로움을 더한다. 저수지를 가로질러가는 출렁다리 산책로는 최고의 힐링코스이다. 사계절 아름답지만 특히 가을날 붉은색으로 물든 단풍은 한폭의 그림같다.

 

 

3. 무진정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을사사화를 예상하고 고향으로 돌아왔던 조삼선생이 1542년 지었던 정자로 울창한 고목 안에서 낙화놀이가 열리는 연못이 어우러져 있는 환상적인 곳이다. 주세붕 선생의 기문에 천명을 알고 용퇴를 할 수 있었기에 이 즐거움을 누려볼 수 있으니 정자의 풍경과 선생의 즐거움이 무진할 것이다라는 구절에 있어서 청풍명월과 함께하는 즐거움이 끝이 없음을 이름으로 삼은 것을 확인해볼 수 있다.

 

 

4. 연꽃테마파크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아라가야 왕궁지 앞에 조성이 된 연꽃테마파크는 700년 전 고려시대의 연꽃인 아라홍련과 경복궁 연못에 복원되어서 우리나라 최고의 자생 연꽃임이 입증이 된 법수홍련 등 50여종의 다양한 연꽃을 감상해볼 수 있는 곳이다.

 

 

5. 강나루생태공원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낙동강을 끼고 광활하게 펼쳐져 있는 함안강나루생태공원은 봄이 되면 약 42만㎡에 걸쳐서 청보리가 펼쳐지는데 이 광경은 보는 사람들의 마음까지도 시원하게 만들어준다.

 

 

6. 장춘사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무릉산 골짜기를 품고 있는 고즈넉한 전통사찰이다. 832년(흥덕왕 7년)에 무량국사가 처음 세웠다고 전해지고, 작은 규모이지만 오랜 세월의 자취를 느껴볼 수 있다. 인근 산세와 어우러진 풍광은 가히 일품이다. 새소리, 바람소리에 스스로를 되돌아보고자하는 사람들이 평일에도 많이 찾아온다.

 

 

7. 합강정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낙동강 700리 중에서 최고의 절경으로 일컬어지는 용화산 기슭에 자리를 잡고 있다. 해발이 낮은 합강정은 낙동강의 물속에서 해가 떠오르는 명장면을 감상해볼 수 있으며, 1907년 이곳에서 출발을 한 뱃놀이(용화산하동범)가 유명하다.

 

 

8. 대평늪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우리나라에서 늪지식물을 보호하기 위하여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유일한 곳으로서 자연생태환경이 잘 보존된 곳이다. 자라풀, 물옥잠, 마름, 가시연꽃, 부들, 털개구리미나리 등의 다양한 늪지와 수생식물이 있고, 백로, 흰뺨검둥오리 등도 간간히 들른다.

 

 

9. 악양생태공원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남강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더불어서 전국 최장 길이의 둑방과 주변의 수변 및 습지와 연계해 자연친화적인 문화공간으로 조성하였으며, 어린이 놀이시설, 방문자센터, 야외공연장 등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다양한 야생화와 핑크뮬리 식재로 볼거리를 제공해 자연속에서 힐링을 원하는 탐방객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다.

 

 

10. 무산사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함안군 칠서면 무릉리 544번지 내에 위치한 무산사는 조선시대의 유명한 유학자 주세붕 선생의 영정과 유품을 모셔놓은 곳이다. 선생은 중종 38년(1543)에 백운동 서원을 건립하여 우리나라 서원의 시초를 이뤘으며, 이를 기리기 위해 숙종 24년(1698)에 선생의 후손이 세웠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합천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밀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김해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