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국내 전국 폭포 유명 관광지 여름 여행지 추천 10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본격적인 여름 피서철이 찾아오면 좋다고 소문난 모든 산과 바다는 하루 수백, 수천 명이 찾아오기 때문에 조용히 앉아 한적한 휴가를 즐기기 쉽지가 않다. 모처럼 얻은 휴가에 가족, 연인, 친구끼리 오붓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휴가지를 찾고 있다면 여름 폭포는 어떨까. 푸르른 녹음 사이로 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는 황홀경이 되어 진귀한 풍경을 선사한다.

 

♪ Contents

 

  1. 용추폭포
  2. 비룡폭포
  3. 직소폭포
  4. 수옥폭포
  5. 홍룡폭포
  6. 직탕폭포
  7. 무주채폭포
  8. 금산 12 폭포
  9. 용소폭포
  10. 수락폭포

 

1. 용추폭포

 

 

국내 전국 폭포 유명 관광지 여름 여행지 추천 첫 번째! 용추폭포는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에서 용추계곡의 방향으로 2km 정도를 올라가면 있다. 연인산, 우정봉, 매봉, 칼봉, 노적봉 등 높은 산봉우리 사이를 타고 흘러내린 물들 과 승안천을 이룬다. 5m 정도의 높이에서 흘러내리는 규모가 작은 폭포이지만 수량이 많고 유속이 빨라 높이에 비해 웅장한 박진감, 청량감을 준다. 폭포 옆으로는 소나무들이 푸르름을 머금고 있어 시원한 풍경을 선사한다.

 

 

2. 비룡폭포

 

국내 전국 폭포 유명 관광지 여름 여행지 추천 두 번째! 비룡폭포는 설악산국립공원 외설악 지역을 배수하여 동해로 흘러드는 쌍천의 지류가 화채봉 북쪽 기슭에 만들어놓은 폭포이다. 비룡폭포는 기반암 하천인 산지하천에 해당한다. 설악산에 발달한 다양한 지형 경관 중 하나로 칭해지며, 침식, 풍화는 곳곳에 발달된 주상절리를 따라 이루어지고 절리에 의한 암석들은 다채로운 경관을 형성한다. 비룡폭포에 오르려면 설악동 소공원에서 비룡교, 학생 휴게소, 육담폭포 경로를 따르면 된다.

 

 

3. 직소폭포

 

국내 전국 폭포 유명 관광지 여름 여행지 추천 세 번째! 직소폭포는 내변산을 대표하는 명소로 알려져 있으며 높이 30m의 폭포에서 떨어지는 물줄기가 시원한 폭포로 알려진다. 이 폭포는 크게 삼단을 이루고 있으며 직소폭포 아래로 조금씩 떨어져 계속 제2폭과 제3폭으로 이어진다. 직소폭포는 내소사 입구 원암마을에 오르면 힘들지 않게 오를 수 있다.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어 전망대에서 바라보면 직소폭포와 함께 제2 폭포까지 볼 수 있다.

 

 

4. 수옥폭포

 

 

국내 전국 폭포 유명 관광지 여름 여행지 추천 네 번째! 괴산 수옥폭포는 군의 연풍면 원풍리에 위치한 폭포이다. 고려 말기에는 공민왕이 홍건적을 피해서 이곳으로 피신하고 초가를 지어 행궁을 삼고, 폭포 아래 조그만 절을 지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온다. 동쪽으로는 문경새재 도립공원이 위치하고 있다. 조령삼관문에서 소조령으로 흘러내리는 계류가 절벽을 통과하며 형성된 높이 약 20m의 폭포이다. 폭포는 3단으로 이루어져 있고 상류의 깊은 곳은 소를 이루고 있다.

 

 

5. 홍룡폭포

 

국내 전국 폭포 유명 관광지 여름 여행지 추천 다섯 번째! 홍룡폭포는 경상남도 양산시 가지산 도립공원 내의 원효산 골짜기의 계곡에서 떨어져 흘러내리는 폭포이다. 상, 중, 하 3단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물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물보라가 사방으로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날씨가 맑은 날 찾으면 깎아지른 기암절벽 밑으로 흘러내리는 폭포수에 신비로운 무지개가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홍룡사를 방문했을 때 꼭 들려 힐링하기에 좋은 장소로 추천된다.

 

 

6. 직탕폭포

 

국내 전국 폭포 유명 관광지 여름 여행지 추천 여섯 번째! 직탕폭포는 한국판 나이아가라 폭포라 불리며 한탄강의 본류에 위치한 폭포로 편평한 현무암 위로 형성되어 우리나라의 일반적인 폭포와는 다르게 하천면을 따라서 넓게 펼쳐진 모습을 하고 있다. 직탕폭포는 용암이 겹겹이 식어서 굳어진 현무암 위로 오랫동안 물이 흐르며 풍화, 침식작용을 받는 과정에서 현무암의 주상절리를 따라 계단 모양 폭포가 형성된 것이다. 높이는 약 3m 정도에 불과하나 너비는 약 80m 정도이다.

 

 

7. 무주채폭포

 

 

국내 전국 폭포 유명 관광지 여름 여행지 추천 일곱 번째! 무주채폭포는 경기 가평군 북면 적목리에 위치해 있으며 도마치봉에서 시작하여 견치산, 강씨봉 청계산 등으로 이어지는 광주산맥 산줄기를 타고 흘러내린 물이 폭포를 이루고 있는 곳이다. 폭포수는 바위벽을 타고 흘러내려 바위에 부딪혀 물줄기가 흩날리듯이 떨어져 멀리서 보면 명주실을 풀어놓은 것과 같은 모습을 보인다. 가평읍에서 34km 거리에 위치하며 폭포수 주변은 각종 푸른 수림이 잘 어우러져 있어 황홀한 비경을 선사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8. 금산 12 폭포

 

국내 전국 폭포 유명 관광지 여름 여행지 추천 여덟 번째! 금산 12 폭포는 ‘무자치골’이라 불리는 계곡에 위치해 있다. 여름철 등산에 더없이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는 이곳은 계곡을 지그재그로 건너거나 계곡을 끼고 등산을 하면서 마주할 수 있다. 등산을 하고 나서 계곡을 즐기면 더욱 좋고, 계곡에서 숲과 12 폭포의 청량감을 느끼면서 여름 휴양을 즐긴다면 더위를 잊을 수 있다. 또한 폭포 아래의 물은 깊지 않아 모두가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9. 용소폭포

 

국내 전국 폭포 유명 관광지 여름 여행지 추천 아홉 번째! 용소폭포는 경기도 가평군 북면 적목리의 삼팔교에서 도마치 계곡 상류 쪽으로 3km 지점에 있는 용소에 흐르는 폭포이다. 폭포의 물줄기는 석룡산, 도마치령 등 해발 1,000m 안팎의 험산을 타고 흘러내린 도마천의 근원이다. 바위들 사이로 흘러 떨어져 내린 물든 암벽으로 둘러싸인 곳에 모여 명경지수처럼 맑고 푸른 소를 이룬다. 깊은 계곡에서는 물놀이가 가능하다.

 

 

10. 수락폭포

 

국내 전국 폭포 유명 관광지 여름 여행지 추천 열 번째! 수락폭포는 높이 15m의 폭포로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소재지 원촌리에서 약 4km 떨어진 수기리 중기마을에 있다. 기암괴석 사이로 폭포수가 쏟아져내리며 주변에는 돌단풍, 소나무 등이 자라고 있어 경치가 뛰어나다. 가뭄에도 수량이 줄어들지 않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폭포 근처까지도 길이 닦여 있으며 주차장이 있어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국 국내 온천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10곳

SNS 핫플 명소 폐교 개조 카페 추천 10곳

국내 전국 가볼만한 레일바이크 명소 추천

 

이상 국내 전국 폭포 유명 관광지 여름 여행지 추천 10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