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국 국내 온천 여행 가볼 만한 곳 명소 10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도 자도 피곤하고 출근했다가 집에 들어오면 기운이 다 빠지는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회사-집-회사-집을 반복하는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온천욕을 즐기면서 피로해진 심신을 달래 보는 건 어떨까? 따뜻한 온천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직장생활에 지쳐 있던 몸이 사르르 녹아내리고 피로도 저만큼 달아난다. 우리나라에는 온천이 600여 개 있다. 단순온천, 탄산천, 알칼리천, 유황천, 보통 염천, 산성천, 맥 반천 등 종류도 다양하다.

 

♪ Contents

 

  1. 지리산 온천랜드
  2. 진안홍삼스파
  3. 이천 테르메덴
  4. 파라다이스스파 도고
  5. 석모도 미네랄온천
  6. 수안보 온천
  7. 청도 용암온천
  8.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
  9. 청송 솔기온천
  10. 아산스파비스

 

1. 지리산 온천랜드

 

 

전국 국내 온천 여행 가볼 만한 곳 명소 첫 번째! 지리산 온천은 예로부터 만인의 병을 낫게 한다는 소문이 자자해 일제강점기부터 여러 차례 온천 개발이 시도되었던 곳이다. 지리산 온천랜드는 단 1%의 화학약품도 섞지 않은 100% 천연 게르마늄 온천인 데다 지리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천혜의 자연경관 속 노천온천을 즐길 수 있어서 특히 인기가 많다. 지리산 온천수는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고 면역력 또한 증강한다. 온천시설뿐 아니라 찜질과 각종 부대시설을 즐길 수 있다.

 

 

2. 진안홍삼스파

 

전국 국내 온천 여행 가볼 만한 곳 명소 두 번째! 진안 홍삼스파는 동의보감의 근원인 양생을 기초로 해 조성된 고품격 양생문화 공간으로, 국내 유일의 홍삼한방 스파이다. 기존의 물놀이형 스파와는 달리 건강 관련 시설과 프로그램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운영하는 목적형 스파로서 홍삼 성분을 활용한 태극존, 음양오행 원리를 이용한 테라피존, 노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아쿠아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뜻하게 데워진 돌의자에 앉아 목까지 차오르는 홍삼 거품으로 전신 마사지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홍삼을 판매하는 레드 마트, 스낵바, 야외 공연 무대 등의 공연 및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3. 이천 테르메덴

 

전국 국내 온천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세 번째! 울창한 숲에 둘러싸인 이천 테르메덴은 독일식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독일식 온천은 바데풀 안에 장치된 워터제트 분사로 신체의 각 부분에 자극을 줘 안마 효과와 피부 활성화를 돕는다. 이곳은 직경 30m라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실내 바데풀과 다양한 온천 프로그램으로 몸과 마음을 움직이는 실외온천풀 등으로 나뉜다. 이곳에서 사용되는 모든 물은 100% 온천수며, 나트륨 함량이 많아 각종 피부질환 및 신경통, 피로에도 효과가 있다. 온천 외에도 피트니스 클럽, 세러피 마사지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4.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전국 국내 온천 여행 가볼 만한 곳 명소 네 번째!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수치료를 겸하는 바데풀, 사계절 따뜻한 유황 온천수에서 사우나를 즐길 수 있는 온천 대욕장과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곳 온천수는 유황, 실리카 성분, 중탄산칼슘, 나트륨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피로 해소, 체력 강화, 스트레스 해소, 피부 미용 효과를 볼 수 있다. 겨울철에는 건강을 위한 오가피탕, 생강탕, 귤껍질을 이용한 탕 등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김치 만들기, 목장 체험 등 주말 이색 패키지 프로그램도 갖추고 있다.

 

 

5. 석모도 미네랄 온천

 

전국 국내 온천 여행 가볼 만한 곳 명소 다섯 번째! 석모도 낙가산 남쪽 자락에 위치한 미네랄 온천은 수질이 좋고 바다 전망도 빼어나다. 460m 속 지하 암반에서 뽑아내는 섭씨 51도 온천수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 스트론튬, 염화나트륨 등 성분을 풍부하게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실내탕 외에 노천탕 15개와 황토방, 족욕탕, 옥상전망대 등 다양한 시설들이 갖춰져 있다. 근처에는 석굴과 눈썹바위의 마애관세음보살 등 이색적인 볼거리가 있는 보문사가 있다.

 

 

6. 수안보 온천

 

전국 국내 온천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여섯 번째! 수안보 온천은 전국 최초의 온천으로 고려사, 세종실록 지리지 등에도 기록이 남아 있는 유서 깊은 온천이다. 천매암과 맥반석이 주층을 이루며 각종 미네랄이 녹아 있는 약알칼리성 53도의 보양 온천수다. 소백산맥의 산간 취락에 솟는 이 천연 온천수는 오래전부터 신경통, 류머티즘, 피부병, 위장병, 부인병 등에 효과가 있고, 불소가 함유되어 있어 충치도 예방한다. 실내뿐 아니라 노천 온천도 즐길 수 있다.

 

 

7. 청도 용암온천

 

 

전국 국내 온천 여행 가볼 만한 곳 명소 일곱 번째! 청도용암온천은 지하 1,000m의 심층에서 용출되는 양질의 게르마늄 유황온천으로 관절염, 천식위장병, 빈혈, 신경통, 기관지염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뛰어난 수질 탓에 예로부터 이곳 마을에는 장수한 노인과 힘센 사람이 많은 동네로 인근에 소문났었다고 전해진다. 특히 중탄산나트륨형의 게르마늄 함유량이 다른 지역 온천에 비하여 15~30배에 이르는 수질은 목욕뿐 아니라 작물에 미치는 영향도 뛰어나다고 한다. 10가지가 넘는 바데풀과 각종 이벤트탕, 웰빙 약초탕, 8가지의 찜질방과 사우나를 갖추고 있다.

 

 

8.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

 

전국 국내 온천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여덟 번째! 산방산 온천은 제주도 최초의 대중 온천이며,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탄산온천이다. 탕 속에 들어가면 온기 대신 파스를 붙인 양 피부를 따끔따끔 자극하는 기포가 달라붙는다. 이 탄산가스가 피부로 흡수되면서 모세혈관을 자극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내리고 심장의 부담을 줄여주기 때문에 예로부터 탄산온천은 심장천으로도 알려져 있다. 실내 온천탕, 야외 노천탕, 수영장, 황토찜질방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탁월한 건강 효과와 더불어 인근 산방산과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천혜의 경관으로 각광받고 있다.

 

 

9. 청송 솔기온천

 

전국 국내 온천 여행 가볼 만한 곳 명소 아홉 번째! 솔기온천은 소나무(松)와 기운(氣)의 뜻을 담은 온천으로 십장생 중 하나인 소나무 기운이 서린 온천수다. 알칼리성 중탄산 나트륨천으로 한국자원연구소로부터 전국 최고급 수질임을 인증받았으며, 물이 매끄러워 몸에 닿으면 다른 온천수에 비해 훨씬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신경통, 근육통, 피부질환, 노화방지 등에 효과가 있다. 각종 약초탕, 허브탕, 쑥탕, 레몬탕 등이 갖춰져 있으며, 이용객의 피로를 풀어주기 위해 수중 안마탕도 설치되어 있다.

 

 

10. 아산스파비스

 

전국 국내 온천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열 번째! 아산스파비스는 국내 최초의 온천수를 이용한 신개념의 테마온천으로 수치료 바데풀과 키즈풀, 실외 온천풀, 연인탕, 야외수영장, 맥반석 찜질방 등이 있다. 계절에 따라 딸기, 쑥, 솔잎, 인삼, 허브를 이용한 23개의 이벤트탕과 기능탕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아산스파비스의 온천수는 20여 종의 광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의 지방분이 제거되고 세포 재상을 촉진할 수 있는 다양한 효과를 제공한다. 겨울에는 눈썰매장도 운영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SNS 핫플 명소 폐교 개조 카페 추천 10곳

국내 전국 가볼만한 레일바이크 명소 추천

감성 인생샷을 위한 주말 데이트 핫플 명소 추천 10곳

 

이상 전국 국내 온천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10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