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감성 인생샷을 위한 주말 데이트 핫플 명소 추천 10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최근 도심지 주위에 카페, 전시공간, 매장 등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특이한 테마의 복합 문화공간이 많이 들어서고 있다. 특별한 경험과 감상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인상적인 테마로 인기가 많은 핫플 문화공간으로는 LCDC, 식물관 PH, 시도 플레이스, 피치스 도원, 보안여관, F1963, 일상비일상의틈, 사운즈 한남, 모노하, 시몬스테라스가 있다.

 

♪ Contents

 

  1. LCDC
  2. 식물관 PH
  3. 시도플레이스
  4. 피치스 도원
  5. 보안여관
  6. F1963
  7. 일상비일상의틈
  8. 사운즈 한남
  9. 모노하
  10. 시몬스테라스

 

1. LCDC

 

 

감성 인생샷을 위한 주말 데이트 핫플 명소 추천 첫 번째!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LCDC 서울’은 에스제이그룹의 공간 플랫폼이다. 에스제이그룹이 직영으로 운영하는 문화공간으로, ‘이야기 속의 이야기’라는 의미의 ‘르콩트 르콩트’의 앞글자를 땄다. 회사의 패션 브랜드 매장, 카페, 바 등이 이 공간에 들어서 있다. 내부 공간의 구성은 아틀리에 이크리튜의 김재원 디렉터가 공간, 콘텐츠, 아트를 디렉팅했다. 메인 매장 외에도 다양한 스몰 브랜드가 LCDC 서울에 위치해 있다.

 

 

2. 식물관 PH

 

감성 인생샷을 위한 주말 데이트 핫플 명소 추천 두 번째! 예전에는 도심에서 식물 전시관을 찾기 힘들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식물원 테마의 문화공간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서울 수서동에 위치한 ‘식물관 PH’는 대표적인 사례다. 식물을 감상하고 체험하는 공간을 지향하는 곳으로, 젊은 건축가상을 수상한 문주호 건축가가 설계한 공간이다. 작은 나무들과 다육 식물 50여 종을 전시한 재배온실, 관엽식물 수십 종이 있는 관엽관, 소나무와 핑크 뮬리 등을 심은 야외정원 등을 즐길 수 있다.

 

 

3. 시도플레이스

 

감성 인생샷을 위한 주말 데이트 핫플 명소 추천 세 번째! 시도플레이스는 서울 연희동에 위치한 문화공간으로, 커피와 베이커리, 쇼핑 등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이색적인 문화공간이다. 카페에서 음료를 주문하면 좌석에서 들을 수 있는 음악 CD를 골라, 느긋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2층에는 주말에만 오픈하는 시도플레이스 브랜드 쇼룸이 있어, 다양한 액세서리와 의류를 볼 수 있다. 매달 주제가 바뀌는 전시도 관람할 수 있다.

 

 

4. 피치스 도원

 

 

감성 인생샷을 위한 주말 데이트 핫플 명소 추천 네 번째! ‘피치스 도원’은 의류 스타트업 피치스가 만든 문화공간이다. 한국타이어, 현대자동차 등의 기업들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이곳은 자동차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이 결합된 문화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피치스 매장, 수제 햄버거 매장, 노티드 도넛 등의 매장이 입점해 있으며, 시기에 따라서 다양한 카 스타일링 사례를 볼 수 있는 피치스 개러지도 오픈된다. 특히 노티드 도넛 매장이 유명하다.

 

 

5. 보안여관

 

감성 인생샷을 위한 주말 데이트 핫플 명소 추천 다섯 번째! 통의동에 위치한 보안여관은 1942년부터 2005년까지 약 60년간 운영된 쉼의 공간이었다. 이곳이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것은 지난 2017년이다. 옛날 건물 그대로를 보존한 구 보안여관 건물과 새롭게 지어진 보안 1942 건물이 통로로 이어진 특이한 구조의 공간으로 새로 태어났다. 구 보안여관은 갤러리로 운영되고 있으며, 보안 1942에서는 카페와 서점 등의 공간을 찾을 수 있다.

 

 

6. F1963

 

감성 인생샷을 위한 주말 데이트 핫플 명소 추천 여섯 번째! F1963은 부산에 위치한 복합 문화공간이다. 2008년까지 45년 동안 와이어를 생산하는 공장이었는데, 2016년 9월 부산비엔날레 전시장으로 활용된 것을 계기로 지금은 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국제갤러리, 현대 모터 스튜디오 등의 전시공간,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금난새뮤직센터, 부산 최대 규모의 예술 전문 도서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소리길 등이 이곳에 모여있다.

 

 

7. 일상비일상의틈

 

 

감성 인생샷을 위한 주말 데이트 핫플 명소 추천 일곱 번째! 서울 강남에 위치한 ‘일상비일상의틈’도 최근 많은 주목을 받는 문화공간이다. 지하 1층부터 지상 7층까지 총 7개 층으로 구성된 문화공간으로, LG유플러스가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서는 젊은 감각의 전시와 공연이 주로 열리며, 2층에는 강원도 해변을 고해상도 대형 LED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카페가 있다. 3층은 독립 출판 서적을 주로 다루는 서점이, 4층에는 사진 스튜디오가 있다.

 

 

8. 사운즈 한남

 

감성 인생샷을 위한 주말 데이트 핫플 명소 추천 여덟 번째! 2018년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문을 연 ‘사운즈 한남’은 주택과 근린생활시설이 섞인 중간주택이다. 주거시설과 극장, 서점, 식당과 화랑, 카페 등이 어우러진 5개의 건물로 구성돼 있다. 연예인, 유명 유튜버 등이 즐겨 찾는 명소로, 카카오의 계열사인 카카오IX가 운영하고 있다. 이 공간을 디자인한 것은 브랜드 전문가인 조수용 카카오 공동대표다. 카카오IX는 사운즈 한남에 이어, 판교 지역에서도 유사한 공간을 준비하고 있다.

 

 

9. 모노하

 

감성 인생샷을 위한 주말 데이트 핫플 명소 추천 아홉 번째! ‘모노하’는 라이프스타일 숍이다. 모노하란 1960년대 동아시아에서 발생한 예술 사조 중 하나로, 물건을 덜 가공하거나 덜 만드는 방식으로 사물을 있는 그대로 보도록 하는 사조다. 모노하는 이름처럼 비움과 간결함을 추구하는 작가의 작품이 전시되고 판매되는 공간이다. 평일에는 약 150명, 주말에는 약 400명의 사람이 찾는 문화공간이다.

 

 

10. 시몬스테라스

 

감성 인생샷을 위한 주말 데이트 핫플 명소 추천 열 번째! 침구 전문기업인 시몬스는 2020년 5월, 시몬스 공장의 소재지인 이천에 ‘시몬스 테라스’를 오픈했다. 2018년부터 지속해온 이천 시몬스 파머스마켓의 개념을 확장한 라이프스타일 쇼룸이다. 자연과 휴식의 의미를 담은 공간에서 시몬스 브랜드 스토리, 제품, 문화행사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침대와 역사, 100여 년 전 침대를 처음 만들 때 사용하던 실제 기계들, 1950년대 시몬스 광고, 포켓 스프링으로 만든 아트 작품 등이 전시돼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아기와 여행갈 때 꼭 챙겨야할 짐싸기 준비물 필수템 10가지

전주 객리단길 맛집 SNS 핫플 추천 10곳

전국 지역별 전망대 명소 핫플 추천 총정리

 

이상 감성 인생샷을 위한 주말 데이트 핫플 명소 추천 10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