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SNS 핫플 명소 폐교 개조 카페 추천 10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오래된 폐공장이나 폐창고를 개조해서 만든 창고형 카페부터 목욕탕이나 여관으로 쓰던 곳을 새롭게 꾸민 카페까지 낡은 공간을 고쳐 더욱 매력 있는 장소로 탈바꿈시킨 카페들을 이제는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원래 공간이 가지고 있던 고유의 매력에 세련된 감각이 더해져 독특한 개성이 돋보이는 카페로 바뀐 곳들은 분위기 있는 사진을 남기려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그중에서도 폐교를 개조해서 만든 카페들은 더욱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 Contents

 

  1. 들꽃카페
  2. 학교프로젝트
  3. 명월국민학교
  4. 비천을담다
  5. 평화카페
  6. 작은오두막
  7. 아미미술관 카페지베르니
  8. 어라운드빌리지
  9. 힐록
  10. 징검다리연구소

 

1. 들꽃카페

 

 

SNS 핫플 명소 폐교 개조 카페 추천 첫 번째! 전북 고창에 자리 잡은 이곳은 갖가지 나무와 꽃들로 꾸며져 있는 예쁜 공간이다. 학교로 쓰였을 당시에는 문이 있었을 돌기둥을 지나 안으로 들어서면 매우 넓은 정원과 아담한 학교 건물이 나타나며 야외 테라스도 있다. 카페 내부 곳곳에는 초록 식물들과 드라이플라워가 있어 심플하면서도 싱그러운 분위기가 느껴진다. 음료는 각종 커피부터 쑥크림라떼와 바닐라크림라떼, 생과일주스와 요거트 스무디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간단한 브런치로 먹기 좋은 피자도 있다. 건물을 나와 산책로를 지나면 제법 커다란 식물원도 있어 구경하기 좋다. 주소는 전북 고창군 고창읍 당촌길 63이다.

 

 

2. 학교프로젝트

 

SNS 핫플 명소 폐교 개조 카페 추천 두 번째! 대구의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는 분교를 카페로 만든 곳이다. 아담한 크기의 노란빛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아늑한 분위기의 편안한 공간이 반겨준다. 아인슈페너와 밀크티부터 아포가토와 죠리퐁 라테, 각종 과일 에이드와 과일 스무디 등 음료의 종류도 다양하며 간편한 디저트로 즐기기 좋은 커피콩 빵도 맛볼 수 있다. 좌식 자리와 편안한 소파 좌석 등도 갖가지로 마련돼 있어 조용한 휴식을 취하기에 딱이다. 미리 예약을 하면 야외 공간에서 바비큐를 즐길 수도 있다고 한다. 주소는 대구 달성군 현풍읍 현풍서로 71길 3이다.

 

 

3. 명월국민학교

 

SNS 핫플 명소 폐교 개조 카페 추천 세 번째! 제주를 찾은 이들이 한 번쯤 들러보고 싶어 하는 장소인 이곳은 분교였던 명월국민학교를 개조해 만든 공간이다. 오래된 감성이 묻어나는 작은 학교 입구부터 운동장으로 쓰던 공간과 낡은 외관 등 옛 모습을 잘 살려 만든 이곳에는 학교 앞 문방구에서 팔던 여러 가지 과자와 오락기 등이 있는 명월 구멍가게 등의 볼거리도 있어 심심하지 않다. 복도로 쓰던 공간에도 아늑한 조명과 아기자기한 좌석들을 설치돼 있어 포토존으로 활용하기 좋으며 발을 디디는 모든 곳이 예뻐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주소는 제주 제주시 한림읍 명월로 48이다.

 

 

4. 비천을담다

 

 

SNS 핫플 명소 폐교 개조 카페 추천 네 번째! 강원도 동해시에 있는 비천 분교를 리모델링해 게스트하우스와 카페로 만든 공간이다. 분교 특유의 작지만 평화롭고 아늑한 분위기가 잘 살아 있는 곳으로 원목의 가구들로 구성돼 있는 카페 또한 차분한 느낌을 잘 담아냈다. 내부는 넓지는 않지만 시골 학교 특유의 조용하고 따스한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으며 야외에도 편히 앉을 수 있는 곳이 마련돼 있다. 핸드드립 커피부터 홍차와 유자차 등이 있으며 음료와 함께 달콤하게 곁들일 수 있는 군고구마와 직접 구운 다쿠아즈도 있다. 주소는 강원 동해시 비천길 258이다.

 

 

5. 평화카페

 

SNS 핫플 명소 폐교 개조 카페 추천 다섯 번째! 공기 좋고 조용한 산속에 자리 잡고 있는 카페로 경북 울진에 있다. 리모델링을 통해 완전히 바뀐 외관은 학교의 정겨운 느낌을 찾아볼 수는 없지만 현대적이고 모던한 감각의 세련된 인테리어로 번신했다. 원목 느낌으로 꾸며져 있는 카페 내부에서는 각종 커피와 다양한 종류의 차부터, 생과일주스와 스무디 등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또한 즉석에서 만들어 바로 구워 주는 프레즐이 인기 메뉴이며 고구마 프레즐과 크림치즈 프레즐, 옥수수 체다 프레즐 등 여러 종류가 있다. 주소는 경북 울진군 매화면 삼산 신흥로 1320이다.

 

 

6. 작은오두막

 

SNS 핫플 명소 폐교 개조 카페 추천 여섯 번째! 따뜻한 감성이 묻어나는 카페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과 악기로 가득한 공간까지 다양한 테마로 꾸며져 있는 곳으로 경북 영주에 자리 잡고 있다. 아인슈페너와 핸드드립 등의 커피부터 밀크티와 발로나 초콜릿, 생과일로만 만든 청포도와 홍시 주스, 베리 바나나 스무디, 각종 건강차 등의 음료가 있으며 곁들여 먹기 좋은 스콘과 햄에그 샌드위치, 와플도 있다. 한적한 시골 마을에 있지만 감각적으로 꾸며져 있어 예쁜 사진을 담아 가기에도 좋으며 편안한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주소는 경북 영주시 문수면 무섬로 5이다.

 

 

7. 아미미술관 카페지베르니

 

 

SNS 핫플 명소 폐교 개조 카페 추천 일곱 번째! 관광객들이 이곳을 관람하기 위해 당진을 찾을 만큼 예쁘고 감성적인 공간으로 입소문이 나 있는 곳이다. 폐교를 감각적인 미술관으로 탈바꿈시킨 이곳은 발길이 닿는 모든 곳이 포토존으로 학교 건물 외관을 수놓은 담쟁이넝쿨도 눈길을 끈다. 학교 본관 건물을 나오면 운동장 끝 쪽에 자리 잡고 있는 카페는 붉은 벽돌과 파란 창으로 이뤄져 있으며 잠깐 쉬었다 가기 알맞다. 간단한 커피 종류부터 여러 가지 라테와 과일차와 과일 에이드, 건강차 등이 있다. 계절별로 각기 다른 매력을 즐길 수 있으니 어느 계절에 방문해도 좋다. 주소는 충남 당진시 순성면 남부로 753-4이다.

 

 

8. 어라운드빌리지

 

SNS 핫플 명소 폐교 개조 카페 추천 여덟 번째! 충북 보은에 위치한 곳으로 카페를 비롯해 게스트하우스와 농장 체험을 할 수 있는 곳 등 다양한 시설들을 갖추고 있는 공간이다. 학교의 외관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예쁘고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구성된 인테리어에 도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여유로운 분위기가 더해져 힐링을 즐길 수 있다. 감성적인 소품들로 꾸며져 있는 카페에서는 핸드드립 커피와 코코아, 홈메이드 레몬티, 몇 가지 차 종류 등 간단한 음료들을 즐길 수 있다. 카페는 금요일을 포함한 주말에만 운영을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주소는 충북 보은군 탄부면 사직 1길 34이다.

 

 

9. 힐록

 

SNS 핫플 명소 폐교 개조 카페 추천 아홉 번째! 음료와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이곳은 인천 부평에 위치해 있다. 도심을 벗어나 한적한 곳에 자리 잡고 있으며 반짝이는 조명이 곳곳에 설치돼 있어 밤에 보면 더욱 예쁜 정원이 돋보이는 곳이다. 따뜻한 느낌의 벽돌이 인상적인 내부는 네온사인을 포인트로 심플하게 꾸며져 있다. 음료는 아메리카노와 과일차, 과일 음료 등으로 간단하며 빠네 파스타와 명란 파스타, 까르보나라 등의 파스타와 샐러드, 피자, 스테이크 등을 골고루 즐길 수 있다. 주소는 인천 부평구 청중로 29번 길 34이다.

 

 

10. 징검다리연구소

 

SNS 핫플 명소 폐교 개조 카페 추천 열 번째! 경북 고령군에 위치한 이곳은 옛 도진 분교의 모습을 간직한 외관과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고즈넉한 주변 풍경이 잘 어울린다. 넓은 운동장에는 캠핑을 위한 텐트 등의 시설 외에는 별다른 것들이 없어 한층 더 고요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화이트 톤의 벽으로 꾸며져 있는 내부는 복도의 신발장과 교실의 칠판 덕분에 학교의 푸근한 느낌을 그대로 잘 살렸다. 음료는 허니 시나몬 라테와 딸기주스, 모히또 에이드 등이 있으며 샌드위치와 핫도그 등 간단한 간식 종류도 있다. 애견 동반도 가능하며 반려견을 위한 멍멍 라테 메뉴도 있다. 주소는 경북 고령군 우곡면 도진 3길 26-13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SNS 인스타그래머블한 핫플 가평 카페 추천 10곳

익선동 브런치 맛집 추천 베스트 10곳

국내 전국 가볼만한 레일바이크 명소 추천

 

이상 SNS 핫플 명소 폐교 개조 카페 추천 10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