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익선동 브런치 맛집 추천 베스트 10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핫플레이스로 사랑받고 있는 익선동은 옛 것과 새로운 것이 묘한 조화를 이루는 매력적인 동네다.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동네와 잘 어우러지는 한옥들이 많은데 이 한옥을 개조해 식당과 카페로 새로 꾸민 곳들은 익선동의 중심을 이루고 있다. 오래된 한옥 건물들은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더해져 더욱 예쁜 공간으로 거듭났다. 이러한 익선동에는 양식과 한식, 디저트 등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한적하고 여유로운 주말 낮에 즐기기 좋은 브런치 맛집으로는

 

♪ Contents

 

  1. 이층양옥
  2. 끼룩하우스
  3. 하이웨스트 익선
  4. 돈화문로61
  5. 비밀 더 밀라노
  6. 익선잡방
  7. 지중해
  8. 올랄라파리
  9. 살롱순라
  10. 익선디미방

 

1. 이층양옥

 

 

익선동 브런치 맛집 추천 베스트 첫 번째! 1936년에 지어진 오래된 양옥 건물에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내부는 앤틱 하면서도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어 레트로 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특히 2층에는 햇살이 밝은 야외 테라스 자리가 있어 한층 더 분위기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메뉴는 파스타부터 스테이크와 리소토 등이 있으며 와인의 종류도 다양하다. 파스타는 참나물과 표고를 넣은 오일 파스타와 파 기름에 닭을 넣어 볶은 대파 치킨 파스타 등이 있으며 이베리코 뼈 등심에 구운 채소와 부추 페스토 등을 곁들인 스테이크도 있다. 주소는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 11나길 28이다.

 

 

2. 끼룩하우스

 

익선동 브런치 맛집 추천 베스트 두 번째! 통유리가 있는 창가 자리에 위치한 좌식 자리와 루프탑에서 감상할 수 있는 한옥이 보이는 풍경이 예쁜 카페다. 음료부터 각종 베이커리, 브런치 메뉴까지 골고루 준비돼 있다. 브런치는 수제 과카몰리와 수란을 깜빠뉴 빵과 함께 먹는 아보카도 온 토스트부터 우유식빵에 무염버터와 여러 색깔의 스프레드를 곁들이는 토스트&스프레드, 바게트 샌드위치 등이 있으며 홈메이드 스프와 요거트도 맛볼 수 있다. 쿠키와 크루아상, 식빵 등 베이커리의 종류도 많으며 신선한 과일로 만든 착즙주스는 브런치에 곁들이기 좋다. 주소는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 11나길 26-4이다.

 

 

3. 하이웨스트 익선

 

익선동 브런치 맛집 추천 베스트 세 번째! 마치 영화 세트장에 온 것처럼 밝고 환한 인테리어와 예쁜 플레이팅의 베이커리로 가득한 공간이다. 카페 내부의 한쪽을 가득 채운 베이커리들은 종류가 매우 다양하며 비주얼도 화려하다. 양파와 버섯이 토핑으로 올라가 있는 포카치아와 올리브와 토마토를 넣은 포카치아, 두 가지 디핑 소스를 곁들이는 큼지막한 프레즐, 양파 크림치즈 스콘, 갈릭버터 트위스트롤 등은 브런치로 먹기 적당하며 파운드케이크와 도넛, 치즈케이크 등의 달콤한 케이크도 많이 있다. 앉을 수 있는 자리도 많이 있으며 곳곳이 포토존이다. 주소는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 11다길 18이다.

 

 

4. 돈화문로61

 

 

익선동 브런치 맛집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커피와 베이커리, 수제 맥주와 와인 등 다양한 것들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카페다. 브런치 세트는 시간에 관계없이 맛볼 수 있으며 열두 시간 동안 계란과 생크림에 재워 구운 프렌치토스트와 스크램블 에그, 세블락 소시지와 그린 샐러드 등에 음료가 포함돼 있다. 이외에도 샌드위치와 샐러드가 몇 가지 있으며 사과 케일 주스와 아보카도 주스 등은 브런치와 함께 즐기기 좋다. 매주 메뉴가 변경되는 셰프의 런치세트는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맛볼 수 있다. 주소는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 61이다.

 

 

5. 비밀 더 밀라노

 

익선동 브런치 맛집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익선동을 방문하는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레스토랑으로 갖가지 브런치가 다양하다. 한옥에 세련된 인테리어를 더해 새롭게 꾸민 공간으로 분위기 있게 브런치를 즐기기에 딱이며 가격도 대체로 저렴한 편이다. 각종 피자와 파스타, 생맥주와 간단한 음료 등이 있으며 직접 구운 크루아상에 연어와 수란이 올라가는 연어 에그 베네딕트가 인기 있다. 에그 베네딕트는 간단한 샐러드도 함께 나와 가볍게 먹기 좋은 메뉴다. 피자는 13인치로 발사믹 리코타와 갈릭 고르곤졸라 등이 있다. 주소는 서울 종로구 수표로 28길 30-2이다.

 

 

6. 익선잡방

 

익선동 브런치 맛집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기와지붕에 쨍한 색감의 파란 입구가 시선을 끄는 가게로 하루 종일 맛있는 각종 브런치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미 브런치 맛집으로 유명한 이곳에는 파스타와 오믈렛, 각종 토스트와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와 음료, 와인 등이 골고루 준비돼 있다. 마스카포네 치즈 오믈렛과 에그 베네딕트 등이 인기 메뉴이며 브런치에는 베이컨 스테이크와 부라타 치즈, 아보카도 등의 사이드 메뉴를 추가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감바스 오일 파스타와 클래식 라자냐 등 여러 메뉴들이 있다. 주소는 서울 종로구 수표로28길 17-21이다.

 

 

7. 지중해

 

 

익선동 브런치 맛집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편안한 분위기에서 여유롭게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가게로 좁은 골목에 위치해 있지만 내부는 넓고 쾌적하다. 조용 식사를 할 수 있는 프라이빗한 좌석들도 마련돼 있어 더욱 좋으며 공간 곳곳에 식물들이 있어 허전하지 않다. 각종 파스타가 특히 인기 있으며 문어와 새우 등이 들어간 해산물 오일파스타와 감베리 로제 파스타, 스테이크에 크림소스가 곁들여진 스테이크 크림파스타, 마늘과 트러플이 들어간 트러플 올리오 등이 있다. 간단한 음료와 맥주도 있어 더욱 좋다. 주소는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나길 31-3이다.

 

 

8. 올랄라파리

 

익선동 브런치 맛집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건강한 구성의 다양한 프랑스 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으로 외관과 내부 모두 아기자기한 매력이 돋보이는 곳이다. 갖가지 소품들로 꾸며져 있는 내부는 아담한 크기로 가정집처럼 편안한 분위기를 뿜어낸다. 크레페 위에 다양한 토핑을 얹어 한 끼 식사로 먹는 갈레트가 대표 메뉴이며 국산 봉평 메밀로 만든 메밀 크레페 위에 베이컨과 달걀 등을 얹은 올랄라 파리 콤비네이션이 있다. 또한 진한 크림소스에 각종 채소와 고기가 들어가는 잘 알려진 프랑스 가정식 중 하나인 블랑께드포도 맛볼 수 있다. 주소는 서울 종로구 서순라길 127이다.

 

 

9. 살롱순라

 

익선동 브런치 맛집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앤틱 한 인테리어가 한옥과 잘 어울리는 이곳에는 파스타와 스테이크, 각종 음료 등 여러 메뉴가 골고루 준비돼 있다. 브런치로 간단하게 먹기 좋은 스테이크 샐러드와 연어 아보카도 샐러드부터 명란 파스타와 명란 매콤 알리오 올리오 등의 파스타, 당근 퓌레와 구운 채소가 가니쉬로 제공되는 채끝 등심 스테이크와 살치 스테이크 등이 있다. 이외에도 여러 종류의 치즈에 견과류와 과일이 함께 나오는 치즈 플레이트와 문어와 토마토를 넣은 감바스 등이 있어 골라 먹기 좋다. 주소는 서울 종로구 율곡로 10길 75이다.

 

 

10. 익선디미방

 

익선동 브런치 맛집 추천 베스트 열 번째! 샐러드와 파스타, 리소토, 스테이크 등의 갖가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가게다. 아담한 크기의 공간으로 이뤄져 있는 이곳에서는 퓨전 형식의 여러 음식이 있다. 새우젓과 애호박 등으로 맛을 낸 파스타부터 간장 양념의 수비드 닭다리살 스테이크, 수란을 곁들인 매운 소스의 베이컨 크림 파스타 등이 있다. 평일 점심시간에는 청양고추 해산물 부야베스 파스타와 버섯 크림 리소토 등 총 네 가지의 런치 메뉴를 맛볼 수 있으며 전 메뉴에 식전 빵과 샐러드가 포함돼 있다. 주소는 서울 종로구 수표로 28길 17-27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서울 차돌박이 맛집 베스트 10

서울 가성비 파스타 맛집 추천 베스트 10

인사동 맛집 추천 7곳

 

이상 익선동 브런치 맛집 추천 베스트 10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