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서울 차돌박이 맛집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차돌박이는 희고 단단한 지방을 포함한 근육이 붙어 있어 살코기와 기름진 풍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부위다. 구이나 찜, 찌개 등 활용할 수 있는 요리법이 다양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먹을 수 있으며 그냥 구워 먹기만 해도 맛있다. 보통 얇게 썰어서 먹기 때문에 고기를 익히는 시간이 짧아 빨리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 Contents

 

  1. 평양집
  2. 대파집
  3. 차돌집
  4. 마포옥
  5. 봉산집
  6. 최가미록차돌쌈
  7. 이문동그집
  8. 진대감
  9. 경동분식
  10. 우성정육점생고기

 

1. 평양집

 

 

서울 차돌박이 맛집 베스트 첫 번째! 차돌박이를 비롯해 곱창과 양, 염통 등의 소의 내장 부위를 골고루 먹을 수 있는 식당이다. 쫄깃한 식감의 양과 곱창, 기름기가 있어 고소한 맛을 내는 차돌박이를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리며 양파와 고추 등이 듬뿍 들어간 양념장도 빠질 수 없는 조합이다. 차돌박이는 국내산이며 지방과 살코기의 비율이 반반 정도다. 한 곳에서 여러 메뉴를 맛볼 수 있어 더욱 좋다. 양과 깍두기를 넣고 볶음 양밥과 내장이 들어간 내장 곰탕은 고기를 먹고 난 뒤 식사로 먹기 적당하다. 주소는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186이다.

 

 

2. 대파집

 

서울 차돌박이 맛집 베스트 두 번째! 포차 분위기로 꾸며져 있는 이곳에서는 냉동삼겹살과 대파 차돌을 먹을 수 있다. 파 기름에 차돌박이를 구워 먹는 대파 차돌은 파와 고기의 조합이 좋으며 매콤하면서 짭짤한 간장소스에 고기를 찍어 먹으면 된다. 쌈채소와 파절이, 김치와 마늘 등의 밑반찬은 셀프 코너에서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으며 볶음밥도 주문이 가능하다. 또 다른 대표 메뉴인 냉동 삼겹살은 꽈리고추와 팽이버섯 등을 함께 구워 쌈을 싸 먹는 방식이며 차돌박이와 함께 즐겨도 어울린다. 주소는 서울 강남구 논현로 94길 29-3이다.

 

 

3. 차돌집

 

서울 차돌박이 맛집 베스트 세 번째! 1978년부터 영업을 한 차돌박이 전문점이다. 미국산의 가성비 좋은 각종 소고기 부위를 맛볼 수 있으며 차돌박이부터 토시살과 등심, 갈빗살까지 준비돼 있다. 제법 두툼한 두께의 차돌박이는 숯불에 구워 먹는 방식으로 불 맛이 입혀져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밑반찬으로 파절이 무생채, 콩나물국 등이 나오며 고기에 아삭한 식감의 무생채를 곁들여 먹으면 잘 어울린다. 식사류는 공깃밥과 된장찌개가 있으며 평범한 맛이지만 저렴한 가격의 된장찌개 또한 가성비가 훌륭하다. 주소는 서울 강서구 방화대로 21길 85이다.

 

 

4. 마포옥

 

 

서울 차돌박이 맛집 베스트 네 번째! 설렁탕을 전문으로 하는 매우 오래된 노포로 차돌박이가 들어간 차돌탕과 차돌 수육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구워 먹는 형태가 보다 익숙한 차돌박이이지만 촉촉하고 부드러운 이곳의 차돌 수육도 색다른 매력이 있다. 그냥 먹으면 다소 느끼할 수 있지만 함께 나오는 양념장에 찍어 먹으면 느끼함을 잡아줄 수 있으며 밑반찬으로 파김치와 김치 등도 제공된다. 진한 국물의 차돌탕은 양지 설렁탕과 같은 국물에 차돌박이가 들어 있다. 한우 양지설렁탕과 우삼겹이 들어간 설렁탕도 있다. 주소는 서울 마포구 토정로 312이다.

 

 

5. 봉산집

 

서울 차돌박이 맛집 베스트 다섯 번째! 삼각지역 바로 근처에 위치해있는 이곳에서는 국내산 차돌박이와 양, 양무 침, 차돌 막장 찌개 등을 맛볼 수 있다. 오래된듯한 간판과 가게 모습에서 알 수 있듯이 노포이며 내부 또한 소박한 분위기이다. 차돌박이를 주문하면 마늘과 양배추, 고추장, 양념장 등이 나온다. 지방이 먹기 좋게 섞여 있는 차돌박이는 고소한 맛이 좋으며 함께 나오는 파와 고추가 들어 있는 양념장에 찍어 먹으면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잡아준다. 고기를 먹고 나면 차돌박이 막장 찌개로 마무리를 해 준다. 주소는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62나길 24이다.

 

 

6. 최가미록차돌쌈

 

서울 차돌박이 맛집 베스트 여섯 번째! 차돌박이에 막국수를 곁들여 먹는 차돌쌈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이다. 차돌쌈은 숙주와 함께 구운 차돌박이를 새콤한 겨자 소스의 비빔막국수에 싸 먹는 형태로 양배추가 들어간 특제 소스도 같이 제공된다. 고기만 먹었을 때의 허전함을 국수가 채워 주며 느끼하지 않고 보다 상큼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여름에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불고기 소스에 차돌박이와 버섯 등을 넣고 끓여 먹는 버섯 차돌 불고기 세트도 있으며 된장찌개에 밥을 넣어 먹는 된장 밥은 마무리로 먹기 좋다. 주소는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 45-1이다.

 

 

7. 이문동그집

 

 

서울 차돌박이 맛집 베스트 일곱 번째! 부담 없는 가격으로 한우 차돌박이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이다. 메뉴는 차돌박이와 대패 삼겹살부터 소곱창전골과 한우설렁탕과 한우 해장국 등이 있다. 고기를 주문하면 파절이와 맛깔스럽게 무친 콩나물무침, 깍두기가 함께 나오며 고기에 곁들여 먹기 좋다. 가성비 좋은 차돌박이는 콩나물과 김치를 같이 구워 먹어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고기를 먹고 난 뒤 볶음밥을 볶아 먹거나 후식 냉면으로 마무리해 주는 것도 든든하니 마음껏 즐겨보자. 주소는 서울 동대문구 이문로 195이다.

 

 

8. 진대감

 

서울 차돌박이 맛집 베스트 여덟 번째! 한우 차돌박이와 관자를 함께 구워 먹는 차돌 삼합이 대표 메뉴인 곳이다. 차돌 삼합을 주문하면 깻잎지와 부추무침, 쌈무와 김치, 명이나물과 곤드레나물 등 꽤 많은 밑반찬이 차려지며 차돌박이와 함께 키조개 관자와 내장이 같이 나온다. 관자와 차돌박이를 잘 구워 각종 밑반찬을 취향대로 곁들여 같이 싸 먹으면 된다. 고기와 함께 먹기 좋은 묵사발과 누룽지, 동치미국수 등도 있으며 차돌박이 외에도 갑오징어 갈비찜과 떡갈비정식, 생삼겹과 묵밥 등 메뉴가 다양하다. 주소는 서울 강남구 학동로 38길 38이다.

 

 

9. 경동분식

 

서울 차돌박이 맛집 베스트 아홉 번째! 상호는 분식이지만 한우 차돌박이를 포함해 다양한 메뉴들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동대문역 근처 좁은 골목에 자리 잡고 있다. 메인 메뉴 외에도 쌈채소와 각종 김치, 나물류가 밑반찬으로 나오는데 가짓수도 많으며 맛 또한 훌륭하다. 버섯과 감자 등 채소와 함께 구워 먹는 차돌박이는 기름진 맛이 좋다. 고기와 함께 먹기 좋은 된장찌개도 있는데 새우와 각종 건더기가 듬뿍 들어 있어 매우 푸짐하다. 지하에 있는 좁은 공간이지만 편안하고 풍성한 한 끼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주소는 서울 종로구 종로 48길 10이다.

 

 

10. 우성정육점생고기

 

서울 차돌박이 맛집 베스트 열 번째! 청량리에 위치한 정육식당인 이곳에는 차돌박이부터 등심과 육사시미, 갈빗살 등 다양한 부위의 고기가 있다. 차돌박이는 한우로 고소하면서도 적당히 쫄깃한 식감이 살아 있다. 살짝 구워 소금에 찍어 먹어도 담백하며 양파와 버섯, 김치 등을 함께 구워 먹어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고기를 먹은 뒤 식사로는 김치찌개나 비빔국수를 주문할 수 있으며 밥을 볶아 먹는 것도 가능하다. 고기 외에도 돼지고기 생삼겹과 생목살도 있어 취향대로 골라 먹기 좋은 곳이다. 주소는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 30길 32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각지 맛집 추천 베스트 10

전국 꼬치구이 맛집 추천 베스트 8곳

서울 멘보샤 맛집 추천 베스트 10

 

이상 서울 차돌박이 맛집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