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삼각지 맛집 추천 베스트 10

룩스온 2022. 7. 18. 16:02

이번 글에서는 삼각지 맛집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삼각지는 지하철 4호선과 6호선의 환승역인 삼각지역이 있는 곳으로 다소 독특한 지명은 한강과 서울역, 이태원 방면으로 나있는 삼각형 모양의 지역이라는 뜻이다. 신용산역과 숙대입구역 사이에 있으며 이태원과도 가까워 은근한 교통 요충지에 속하는 삼각지는 전쟁기념관부터 남영역 옆의 민주 인권기념관이 자리 잡고 있어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동네이기도 하다.

 

♪ Contents

 

  1. 몽탄
  2. 명화원
  3. 한강집
  4. 옛집
  5. 평양집
  6. 대박포차
  7. 카데뜨
  8. 황토마당
  9. 영덕식당
  10. 자원대구탕

 

1. 몽탄

 

 

삼각지 맛집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삼각지역 인근에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맛집으로 방문하는 사람이 많아 대기 시간을 감수해야 할 정도다. 양념 소갈비인 우대 갈비가 대표 메뉴이며 짚불에 구운 삼겹살과 양파를 넣어 볶음 볶음밥도 인기 있다. 고기를 주문하면 양파김치와 파채, 고추냉이와 청어알 등이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함께 나온다. 양념이 잘 배어 있는 우대 갈비는 불 맛이 어우러져 감칠맛이 뛰어나며 매콤한 양파 볶음밥은 마무리로 먹기 좋다.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맛은 훌륭하다는 평을 받는 곳이다. 주소는 서울 용산구 백범로 99길 50이다.

 

 

2. 명화원

 

삼각지 맛집 추천 베스트 두 번째! 탕수육이 맛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이곳은 탕수육을 포함해 짜장면과 짬뽕, 만두 등의 단출한 메뉴와 소박한 공간이 맛집 포스를 풍긴다. 가격에 비해 양이 매우 많은 탕수육은 큼지막하게 썬 채소가 들어 있는 소스가 듬뿍 뿌려져서 나오며 미리 얘기하면 소스와 따로 담아주기도 한다. 탕수육의 튀김은 쫀득한 식감이 살아 있으며 소스도 적당하게 달아 조화롭다. 바삭하게 튀겨낸 군만두 또한 육즙이 가득해 맛이 훌륭하니 탕수육과 군만두를 함께 맛보길 바란다. 주소는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02이다.

 

 

3. 한강 집

 

삼각지 맛집 추천 베스트 세 번째! 1981년부터 영업을 해온 이곳은 중독성 있는 국물 맛의 생태탕으로 유명하다. 메뉴는 생태 매운탕과 마늘 목살 두 가지가 전부이며 가게 내부가 넓고 깔끔해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 생태와 두부, 곤이와 파 등의 심플한 재료로 이뤄져 있는 생태탕은 칼칼하면서도 깔끔한 국물 맛이 훌륭하다. 큼지막한 생선 살도 부드럽고 밥과 함께 먹기 좋으며 국물이 많이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아 좋다. 마늘 양념이 버무려져 있는 돼지 목살 구이의 맛도 괜찮다. 주소는 서울 용산구 백범로 400이다.

 

 

4. 옛집

 

 

삼각지 맛집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칼국수와 국수, 김밥, 수제비 등의 친숙한 메뉴가 있는 가게다. 포장마차처럼 생긴 입구를 지나 내부로 들어가면 좌식 테이블도 있는 좁지 않은 공간이 나온다. 맑고 개운한 국물의 온국수와 칼국수는 담백하게 먹을 수 있으며 평범한 재료이지만 국수와 함께 먹기 좋은 김밥도 맛있다. 비빔국수와 떡만둣국 등의 메뉴도 있으며 가격은 매우 저렴한 편이다. 언제든 부담 없이 들려 간편하면서도 배부른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으로 편안한 매장 분위기가 정감이 간다. 주소는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62길 18이다.

 

 

5. 평양집

 

삼각지 맛집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곱창과 양, 내장 곰탕 등으로 유명한 식당으로 오래된 노포인 만큼 정겨운 분위기를 풍기는 곳이다. 곱창과 양이 인기 있으며 내장이 들어간 곰탕과 깍두기를 넣고 감칠맛 나게 볶아낸 양밥도 식사 메뉴로 인기 있다. 양과 곱창을 비롯해 차돌박이와 염통, 콩팥, 소 등골 등 특수 부위도 다양하게 있으며 밑반찬으로는 깍두기와 양배추, 고추와 양파를 넣은 장아찌 스타일의 양념 소스가 같이 나와 고기를 찍어 먹으면 된다. 잡내 없이 고소한 곱창은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주소는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186이다.

 

 

6. 대박포차

 

삼각지 맛집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각종 전부터 골뱅이무침과 곰장어, 닭발과 알탕 등 다양한 메뉴가 있는 포차다.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시그니처 메뉴는 부추전으로 밀가루 반죽 부분을 거의 찾아볼 수 없을 만큼 부추가 빽빽하게 들어 있는 모양이 신기하다. 동태전과 파전, 김치전 등 다른 전 메뉴도 여러 가지가 있으며 다른 메뉴들도 무난하게 맛있는 편이며 풍성한 재료에 비해 가격이 훌륭하다. 겉으로 보면 평범해 보이지만 입소문이 나있는 곳이라 사람들의 발걸음이 은근히 끊이지 않는 곳이다. 주소는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62길 52이다.

 

 

7. 카데뜨

 

 

삼각지 맛집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오래된 노포나 한식과 중식 메뉴를 판매하는 곳 외에도 세련된 공간에서 멋스러운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가게도 있다. 커다란 간판 없이 작은 입간판이 전부이지만 맛있는 샌드위치로 이름나 있는 이곳에서는 수프와 샐러드 갖가지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다. 바게트 빵에 햄과 버터를 곁들인 프랑스식 샌드위치부터 구운 채소와 페타치즈 등을 넣어 만든 채소 샌드위치, 어니언 스프 등의 메뉴가 있다. 크렘 브륄레와 까눌레 등 디저트로 먹기 좋은 베이커리 종류들도 있다. 주소는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00-1이다.

 

 

8. 황토마당

 

삼각지 맛집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국내산 홍어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돼지고기를 곁들이는 홍어삼합 메뉴도 있다. 주문 즉시 썰어서 주는 홍어는 고추가 들어간 양념장과 잘 익은 묵은지, 양파와 무생채 등이 함께 나오며 회는 코 끝과 날개살 등의 부위가 섞여 있다. 홍어는 묵은지 또는 양념장에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홍어회 외에는 홍어탕과 산 낙지, 낙지 연포탕 등의 메뉴들도 있다. 홍어를 처음 접하는 사람보다는 홍어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더욱 추천하며 가격 또한 합리적인 편이다. 주소는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62나길 20이다.

 

 

9. 영덕 식당

 

삼각지 맛집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투박하지만 푸짐하게 담아낸 막회가 인기 메뉴인 식당으로 다양한 해산물들이 있다. 이곳의 막회는 가자미회 위에 쑥갓과 오이, 양파와 쪽파 등의 채소가 풍성하게 함께 나오는 색다른 구성으로 같이 제공되는 빨간 양념장을 뿌려서 섞어 먹거나 회 위에 올려 먹으면 된다. 회와 아삭한 채소의 조합이 좋으며 쌈을 싸 먹어도 맛있다. 백고동과 문어, 가자미 찌개와 도루묵찌개 등의 메뉴가 있으며 시원하게 먹는 물회도 인기 있다. 좁고 낡은 공간이지만 이 공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들이 충분히 매력 있는 곳이다. 주소는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62나길 14이다.

 

 

10. 자원 대구탕

 

삼각지 맛집 추천 베스트 열 번째! 삼각지역 근처의 대구탕 전문점이 모여 있는 대구탕 골목에 위치한 오래된 가게다. 메뉴는 기본 대구탕과 대구 내장탕, 맑은 대구탕이 있으며 가락국수 등의 사리를 추가하거나 밥을 볶아 먹을 수 있다. 미나리가 듬뿍 올라가는 대구탕은 곤이와 내장 등도 들어 있으며 채소의 맛에 생선의 감칠맛이 더해져 잡내 없이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건더기를 어느 정도 건져 먹고 난 후 밥을 넣고 볶아 먹으면 더욱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 있으며 미나리는 추가할 수도 있다. 주소는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가길 6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서울 멘보샤 맛집 추천 베스트 10

서울 가성비 파스타 맛집 추천 베스트 10

전국 꼬치구이 맛집 추천 베스트 8곳

 

이상 삼각지 맛집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