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국 꼬치구이 맛집 추천 베스트 8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주로 닭고기를 이용한 닭꼬치가 대중적이지만 해산물부터 각종 고기와 채소 등 활용하기 나름이라 종류도 다양하다. 한때는 양고기가 엄청나게 유행하면서 양꼬치 열풍이 불기도 했으며 현재까지도 마니아층이 많은 음식이다. 어떠한 재료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새로운 모습으로 완성되는 팔색조 같은 매력이 있는 꼬치구이로 유명한 전국의 가게로는 길손, 꼬치7942, 오리타운, 일편닭심, 구운, 필동분식, 야끼토리아오이, 모리구이집이 있다.

 

♪ Contents

 

  1. 길손
  2. 꼬치7942
  3. 오리타운
  4. 일편닭심
  5. 구운
  6. 필동분식
  7. 야끼토리아오이
  8. 모리구이집

 

1. 길손

 

 

전국 꼬치구이 맛집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압구정에 위치한 이곳에서는 다양한 재료로 만든 꼬치구이들을 먹을 수 있다. 바 형태의 좁은 자리와 테이블 3개 정도의 협소한 공간이지만 클래식한 감성이 있는 공간으로 꽤 오래된 가게다. 꼬치구이는 기본 닭꼬치부터 닭날개와 염통, 베이컨 말이와 돼지 목등심, 은행과 표고버섯 등이 있으며 새우와 오징어, 훈제 연어 등의 해산물도 갖가지가 있다. 찐빵처럼 동그란 모양의 구운 주먹밥 또한 이곳의 또 다른 인기 메뉴다. 영업시간이 길지 않으니 미리 확인 후 방문하자. 주소는 서울 강남구 논현로 175길 40이다.

 

 

2. 꼬치 7942

 

전국 꼬치구이 맛집 추천 베스트 두 번째! 한 곳에서 보다 다양한 종류의 꼬치를 골고루 먹을 수 있는 꼬치 전문점이다. 양꼬치를 비롯해 고기와 다양한 해산물들을 대나무 참숯에 구워 먹는다. 대표 메뉴인 양꼬치를 비롯해 소등심 스테이크와 소 부챗살, 닭날개와 이베리코 갈빗살, 돼지껍질과 닭다리살, 새우와 낙지 등 가짓수가 매우 많으며 취향대로 먹을 수 있는 소스도 준비돼 있다. 종류는 때마다 조금씩 변경된다. 가격대 별로 꼬치의 색깔이 다르게 구성돼 있어 원하는 것을 자유롭게 먹은 뒤 계산하는 시스템이다. 주소는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산호북 21길 13이다.

 

 

3. 오리타운

 

전국 꼬치구이 맛집 추천 베스트 세 번째! 닭고기나 양고기만 꼬치로 즐기는 것이 아니다. 오리 회전 구이가 대표 메뉴인 이곳에서는 기름기가 적당히 빠진 담백한 오리 꼬치구이를 맛볼 수 있다. 참숯에 구워 먹는 이곳의 오리 꼬치구이는 양념 오리불고기나 오리 로스구이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바삭한 껍질과 촉촉한 속살을 즐길 수 있다. 고기는 쌈채소에 싸 먹어도 잘 어울리며 함께 나오는 백김치나 장아찌를 곁들이는 것도 좋다. 오리고기를 먹은 뒤 오리탕과 돌솥밥으로 마무리하는 것도 추천한다. 주소는 경기 의정부시 민락로 445번 길 5이다.

 

 

4. 일편닭심

 

 

전국 꼬치구이 맛집 추천 베스트 네 번째! 분당 판교에 자리 잡고 있는 가게로 닭꼬치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곳이다. 고추장 돼지찌개와 떡볶이, 수제비 등의 음식과 해물 라면 등의 사이드 메뉴를 제외하면 모든 메뉴는 닭고기로 구성돼 있다. 소금과 카레, 간장과 매콤한 맛 등을 선택할 수 있는 닭꼬치는 단품으로 먹거나 채소볶음이나 닭껍질 튀김과 함께 나오는 세트로도 즐길 수 있다. 대파와 떡이 함께 들어 있는 닭꼬치는 입맛을 자극하는 비주얼이다. 아담한 크기이지만 내부에 먹고 갈 수 있는 자리도 마련돼 있다. 주소는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92번 길 22이다.

 

 

5. 구운

 

전국 꼬치구이 맛집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망원동의 감성에 어울리는 아기자기한 가게로 비교적 아담한 공간이지만 꼬치구이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먹기 좋은 사이즈와 예쁜 모양새로 제공되는 꼬치구이는 닭다리살 대파부터 명란 안심과 닭날개, 닭가슴연골과 소 안창살, 돼지 늑간살 등 독특한 부위들도 여러 가지가 있으며 새우 삼겹말이와 베이컨 치즈떡, 삼겹 아스파라거스 등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 메뉴들도 있다. 또한 바지락 김치칼국수와 어묵탕도 있으며 주류의 종류도 많으니 취향대로 즐겨보자. 주소는 서울 마포구 포은로 109이다.

 

 

6. 필동분식

 

전국 꼬치구이 맛집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충무로에서 오래된 노포로 유명한 이곳은 연탄불에 구워 먹는 닭꼬치로 유명하다. 가게 명은 분식이라고 표기돼 있지만 닭꼬치를 비롯해 각종 꼬치구이와 해산물 등을 안주로 곁들일 수 있는 선술집이다. 닭꼬치를 주문하면 초벌 된 고기를 연탄불에 바로 구워 제공한다. 숯불향이 배어 있는 담백한 닭꼬치는 육즙도 촉촉하게 살아 있다. 보다 꼬들꼬들한 식감을 좋아한다면 닭똥집도 있으며 멍게와 해삼, 오징어 등의 해산물 메뉴와 푸짐한 어묵탕도 준비돼 있다. 주소는 서울 중구 퇴계로 27길 14이다.

 

 

7. 야끼토리아오이

 

 

전국 꼬치구이 맛집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아기자기한 느낌의 외관과 실내가 돋보이는 이곳은 경남 진주에 위치한 꼬치구이 맛집이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부위의 닭꼬치들을 먹을 수 있다. 기본적인 목살과 다리살부터 엉덩이살과 오돌뼈완자, 안심과 염통, 무릎 연골과 등살 등 세세한 부위 들을 골고루 맛볼 수 있으며 꼬치구이의 양념은 소금 맛과 양념간장 중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닭꼬치와 메추리알, 꽈리고추 등이 올라가 있는 닭꼬치 덮밥도 인기 있다. 닭의 부위를 골고루 접하고 싶다면 더욱 추천하는 곳이다. 주소는 경남 진주시 진주대로1032번길 6이다.

 

 

8. 모리구이집

 

전국 꼬치구이 맛집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조개구이로도 유명한 부산 청사포에 있는 이곳은 바다가 잘 보이는 곳에 자리 잡고 있어 청량한 풍경도 덤으로 즐길 수 있는 식당이다. 기다란 쇠꼬챙이에 각종 푸짐한 재료를 꽂아 화로에 구워 먹는데 초벌이 된 상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보다 편하게 먹을 수 있다. 갈매기살과 목살 등의 돼지고기부터 새우와 문어, 조개 등의 해산물 등이 골고루 있으며 버섯과 꽈리고추 등의 채소는 고기와 해산물의 맛을 깔끔하게 잡아 준다. 직화로 구운 꼬치구이를 먹고 싶다면 방문해보자. 주소는 부산 해운대구 청사포로 128번 길 14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서울 멘보샤 맛집 추천 베스트 10

강원도 뷰맛집 영월 카페 추천 베스트 10

전국 중국 냉면 맛집 추천 베스트 10

 

이상 전국 꼬치구이 맛집 추천 베스트 8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