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뷰 맛집 영월 카페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여름에는 특히 래프팅 같은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도 있으며 계곡에서 물놀이를 하거나 캠핑을 하기에도 좋다.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면 한반도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신기한 지형이 있는 선암마을과 국내 최대 규모로 알려져 있는 별마로 천문대 등도 있어 영월을 찾을 이유는 충분하다. 영월을 여행하면서 잠시 쉬었다 가기 좋은 예쁜 카페들을 추천한다.

 

♪ Contents

 

  1. 세심다원
  2. 청록다방
  3. 587카페
  4. 카페달
  5. 카페 느리게
  6. 중부내륙
  7. 컨솔
  8. 제이큐브뮤지엄
  9. 이달엔영월
  10. 꽃피는산골

 

1. 세심다원

 

 

강원도 뷰 맛집 영월 카페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사찰이 주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는 마음을 편하게 만들며 계절별로 색다른 모습을 감상할 수 있게 한다. 보덕사 내에 위치하고 있는 아담한 찻집인 이곳은 고즈넉한 주변 풍경과 차분한 분위기가 매력적이며 야외 공간도 넓어 조용히 산책을 하기에도 좋다. 저렴한 가격대로 이뤄져 있는 음료는 각종 건강차와 과일차, 허브차의 종류가 많으며 커피와 생과일주스, 스무디도 있다. 또한 직접 삶은 팥과 떡이 올라간 빙수의 가격대가 매우 저렴하며 퀄리티도 훌륭하다. 주소는 영월군 영월읍 보덕사길 34 보덕사이다.

 

 

2. 청록다방

 

강원도 뷰맛집 영월 카페 추천 베스트 두 번째! 복고풍의 공간을 좋아한다면 더욱 들러볼 만한 카페인 이곳은 영화 속의 배경으로 등장한 곳이기도 하다. 옛 영화 포스터와 옛날 사진 등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소품들로 가득 차 있는 내부는 카페보다는 다방이라고 불러야 맞다. 공간의 구조와 가구, 찻잔과 그릇, 메뉴까지 모든 것이 레트로풍으로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쌍화차로 땅콩과 아몬드, 해바라기씨 등의 견과류가 듬뿍 들어 있다. 차 값은 대체로 저렴한 편이며 각종 건강 음료의 종류도 많다. 주소는 강원 영월군 영월읍 중앙로 58이다.

 

 

3. 587카페

 

강원도 뷰 맛집 영월 카페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영월의 고즈넉한 풍경을 두 눈에 담을 수 있는 카페로 동강이 바로 앞에 펼쳐져 있는 모습이 상쾌하고 청량하다. 베이커리 카페인 이곳에서는 음료와 함께 갖가지 빵들도 함께 먹을 수 있다. 음료는 간단한 커피 종류부터 과일 요구르트 스무디와 과일 에이드, 생과일주스 등이 있으며 눈꽃 우유 팥빙수도 준비돼 있다. 카페 밖의 야외 테라스에서는 탁 트인 경치를 잘 볼 수 있으며 주변을 산책하는 것도 좋으니 커피를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즐겨보자. 주소는 강원 영월군 영월읍 삼옥재길 625이다.

 

 

4. 카페달

 

 

강원도 뷰맛집 영월 카페 추천 베스트 네 번째! 화려한 조형물 등의 여러 전시 작품들이 가득한 미술관과 카페가 함께 자리하고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이곳에서는 건물 실내외에서 각종 설치 미술을 감상할 수 있으며 미술관에 입장하지 않아도 카페에서도 이러한 조형미를 잠깐 엿볼 수 있다. 독특한 인테리어의 카페 내에서는 각종 음료와 함께 와플 등의 간단한 베이커리 종류들도 맛볼 수 있다. 실내와 실외에서 모두 멋진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좋으니 잠깐의 휴식과 함께 미술관을 둘러보는 것도 좋겠다. 주소는 강원 영월군 주천면 송학주천로 1467-9이다.

 

 

5. 카페 느리게

 

강원도 뷰맛집 영월 카페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밤이 되면 밝게 빛나는 커다란 달 조명이 있어 풍경 맛집이기도 한 이곳은 한적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청령포 근처에 위치해 있다. 이곳의 시그니처는 고소한 미숫가루에 수제 크림과 떡을 올린 보리당고와 진한 말차라떼에 달콤한 크림을 더한 느리게 크림말차다. 달콤한 음료들은 여유로운 풍경을 즐기며 마시기에 딱이며 조각 케이크와 롤케이크 등도 있어 함께 먹기 좋다. 나무들로 둘러싸여 있는 청량한 마운틴 뷰를 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야외 테이블들도 넉넉하다. 주소는 강원 영월군 영월읍 청령포로 37이다.

 

 

6. 중부내륙

 

강원도 뷰맛집 영월 카페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이름부터 독특해 보이는 이곳은 영월 서부시장 내에 자리 잡고 있는 작은 카페다. 공간은 좁지만 특색 있는 콘셉트와 빈티지한 인테리어에서 힙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카페 입구에서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검은색 바탕에 커피라고 쓰여 있는 테이크 아웃 컵이 달려 있는 간판으로 독특한 발상이 재밌다. 감각 있게 꾸며져 있는 카페 내부는 아담하며 메뉴는 병에 담긴 밀크티와 아인슈페너, 미숫가루와 바닐라라떼 등이 있다. 디저트로 판매하고 있는 누룽지 초콜릿도 독특하다. 주소는 강원 영월군 영얼읍 하송안길 89이다.

 

 

7. 컨솔

 

 

강원도 뷰맛집 영월 카페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영월 시내 쪽에 위치한 카페로 영월 우체국 맞은편에 자리 잡고 있다. 카페 내부는 깔끔하고 심플하게 꾸며져 있으며 편안하게 대화를 나누기에 적당하다. 메뉴 또한 작은 카페 치고는 꽤 가짓수가 다양하다. 기본 아메리카노부터 티라미수 마끼아또와 헤이즐넛 카푸치노 등의 커피를 비롯해 각종 과일차와 과일 에이드 등이 있으며 요구르트 스무디와 과일 스무디 등도 여러 가지가 있다. 또한 수플레와 베이글, 스콘과 브라우니 등의 달콤한 베이커리 종류도 있으니 취향대로 골라 먹자. 주소는 강원 영월군 영월읍 단종로 33번 길 7이다.

 

 

8. 제이큐브뮤지엄

 

강원도 뷰맛집 영월 카페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커다란 규모의 미술관 겸 카페로 앞을 가로막는 건물 없이 초록의 풍경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다. 1층 카페에서 주문 후 2층의 갤러리 공간에서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대형 액자를 걸어 놓은 듯이 바깥 풍경과 어우러지는 창가 자리는 포토존으로 인기가 많다. 음료는 드립 커피와 더치커피부터 각종 과일 주스와 빙수 등이 준비돼 있으며 와플과 치즈케이크, 크루아상 등의 간단한 베이커리도 있다. 또한 토스트와 샐러드가 같이 제공되는 브런치 세트도 있다. 주소는 강원 영월군 영월읍 사지막길 56이다.

 

 

9. 이달엔영월

 

강원도 뷰맛집 영월 카페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늘 열려 있는 곳이 아닌 오일장이 열리는 날에는 문을 여는 이곳은 덕포 5일장 근처에 위치해 있다. 항상 문을 여는 것은 아니지만 장일 열리는 날에 방문하면 다양한 빵을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영월 주민들에게도 단비 같은 곳이다. 빵의 종류가 꽤 다양하며 오래된 가구와 소품들 덕분에 독특한 분위기를 풍긴다. 각종 식빵과 크루아상, 감자와 고구마의 모양을 똑같이 닮은 빵 등이 있으며 호박식혜도 있어 빵과 같이 먹기 좋다. 영월장이 들어서는 4와 9가 들어가는 날짜에 문을 여니 참고하도록 하자. 주소는 강원 영월군 영월읍 덕포시장길 50이다.

 

 

10. 꽃피는산골

 

강원도 뷰맛집 영월 카페 추천 베스트 열 번째! 음료와 디저트뿐만 아니라 신선한 채소를 토핑한 화덕피자도 맛볼 수 있는 곳이며 갖가지 식물들이 넘쳐 나는 식물원 카페로도 알려져 있다. 커다란 실내 온실이자 카페로 운영 중인 이곳은 입구에서부터 싱그러운 화분들이 반겨주며 꽤 넓은 내부는 야외에 있는 듯한 정원 같은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좌식 자리 등 곳곳에 앉을 곳도 가득해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만든 커피와 꽃차부터 여러 종류의 빙수가 있으며 직접 재배한 루꼴라와 수제 소스로 만든 샐러드 피자도 있다. 주소는 강원 영월군 영월읍 청령포로 177-3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영월 맛집 추천 7곳

강원도 영월 펜션 추천 좋은곳 3곳

영월 숙소 추천 5곳

 

이상 강원도 뷰맛집 영월 카페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