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헤어 액세서리 연출 아이템 종류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사실 일상에서 혹은 휴양지에서 가장 자주 하게 되는 머리는 일명 ‘똥머리’라고 불리는 당고머리, 올림머리다. 밥을 먹다가 국에 머리카락이 빠질 일도, 무심코 고개를 돌리다가 머리카락으로 옆 사람의 뺨을 때릴 일도, 땀 때문에 머리카락이 목과 등에 달라붙을 일도 없고 무엇보다 시원하며, 얼굴이 더 작아 보이게 만들어주는 효과까지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헤어 액세서리를 활용하면 매일 하는 올림머리도 좀 더 다채롭게, 색다르게 연출할 수 있다.

 

♪ Contents

 

  1. 집게핀
  2. 터번
  3. 실핀
  4. 리본
  5. 비녀
  6. 당고밴드
  7. 만두슈슈
  8. 스크런치
  9. 헤어밴드
  10. 빗핀

 

1. 집게핀

 

 

헤어 액세서리 연출 아이템 종류 첫 번째! 특별한 손재주가 없더라도, 누구나 머리를 둘둘 꼬아 말아 올린 뒤 꽉 집어주기만 하면 끝나는 집게핀은 간편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올림머리 연출에 최적화된 아이템이다. 묶는 것보다 머리카락이 당겨지는 느낌이 덜해 두피가 아프지도 않고, 자연스럽게 잔머리가 흘러내려 와 내추럴한 분위기를 완성해준다. 단, 집게가 약한 경우 자주 흘러내려 불편할 수 있으므로 잡아주는 힘이 강한 튼튼한 제품을 골라야 한다.

 

 

2. 터번

 

헤어 액세서리 연출 아이템 종류 두 번째! 휴양지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터번은 올림머리에 매치했을 때 이국적인 분위기를 극대화시켜 준다. 비치에서 롱드레스에 터번을 매치하면 일명 여신룩을 완성할 수 있고, 깔끔한 룩에 매치하면 <윤식당>의 정유미와 같은 귀여우면서도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로우번에 터번을 매치하면 우아한 느낌을, 하이번에 매치하면 발랄한 느낌을 준다.

 

 

3. 실핀

 

헤어 악세사리 연출 아이템 종류 세 번째! 아무 액세서리도 보이지 않는 심플한 당고머리가 하고 싶다면 실핀을 활용하면 된다. 올림머리를 할 때 몇 가닥을 빼놓고 묶어준 뒤, 빼놓은 머리카락을 돌돌 돌려서 머리끈을 감춘다. 돌린 머리카락의 안쪽으로 실핀을 보이지 않게 꽂으면 그 어떤 액세서리도 없이 오직 머리카락으로만 스타일링을 완성한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오피스룩이나 격식 있는 룩에도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이다.

 

 

4. 리본

 

 

헤어 액세서리 연출 아이템 종류 네 번째! 올림머리를 한 뒤 리본이 달려있는 헤어슈슈를 묶어 마무리해주면 더없이 사랑스러운 뒷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심플한 옷차림에도 이러한 리본 디테일 하나를 추가함으로써 여리여리하고 소녀스러운 분위기를 더하는 것이 가능하다. 리본에 붙어있는 당고머리 와이어밴드를 활용하면 더욱 쉽게, 깔끔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다.

 

 

5. 비녀

 

헤어 악세사리 연출 아이템 종류 다섯 번째! 심플함과 고급스러움을 한 번에 표현할 수 있는 비녀는 처음에는 다소 사용하기 어려워 보여도 적응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일자형과 U자형이 있는데, 처음 사용한다면 U자형이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그냥 고무줄로 묶거나 핀으로 집는 것보다 훨씬 세련되고 청순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6. 당고 밴드

 

헤어 액세서리 연출 아이템 종류 여섯 번째! 올림머리가 너무 어렵게 느껴진다거나, 좀 더 단정하고 깔끔한 올림머리가 하고 싶다면 당고 밴드를 활용하면 된다. 머리를 하나로 묶은 뒤, 당고밴드 사이에 머리카락을 끼워 돌돌 말아 올려 고정하면 완벽하게 동그란 당고머리, 올림머리가 완성된다. 머리숱이 적더라도 당고밴드를 활용하면 좀 더 볼륨감 있는 연출이 가능하다.

 

 

7. 만두 슈슈

 

 

헤어 액세서리 연출 아이템 종류 일곱 번째! 일명 똥머리 고정밴드라 불리는 이 제품은 빗살이 지그재그로 짜여져 있는 듯한 신기한 모양에 줄었다 늘었다 하는 신축성도 뛰어나 올림머리는 물론 로우테일, 반묶음 등 다양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만두슈슈를 늘려 가운데에 머리를 끼우고, 빗살이 안쪽 머리에 닿게 원하는 높이에 위치시킨 뒤 빗살 전체를 조여주기만 하면 10초 만에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8. 스크런치

 

헤어 악세사리 연출 아이템 종류 여덟 번째! 일명 곱창밴드라 불리던 아이템이 스크런치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올림머리를 한 뒤 스크런치로 한 번 더 묶어주면 우아한 스타일을 완성시킬 수 있다. 스크런치의 소재와 컬러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으며 실크 소재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벨벳 소재는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망사 소재는 시원해 보이는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9. 헤어밴드

 

헤어 악세사리 연출 아이템 종류 아홉 번째! 얼굴이 작고 이마가 예쁜 사람이 하면 더욱 돋보이는 헤어밴드는 <효리네 민박>의 윤아도, 수많은 걸그룹 멤버도 착용했던 아이템으로 유명하다. 올림머리를 한 뒤 넓은 폭의 헤어밴드를 착용하면 흘러내리는 잔 머리카락을 튼튼히 잡아주는 것은 물론 얼굴이 한결 작아 보이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의외로 조거 팬츠, 스웨트 셔츠와 같은 스포티한 룩에도 잘 어울린다.

 

 

10. 빗핀

 

헤어 악세사리 연출 아이템 종류 열 번째! 흔히 볼 수 없는 타입이지만 러블리하고 깔끔한, 무엇보다 머리에 자국이 나지 않는 업스타일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빗살과 우레탄 끈이 붙어있는 형태로 업스타일을 할 경우 머리 전체를 깔끔하게 감싸주어 머리숱이 많은 사람도 튼튼하게 고정할 수 있다. 화려한 스타일을 즐기거나 색다른 스타일의 올림머리를 하고 싶을 때 활용하기 좋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여름 여자 샌들 종류 추천 총정리

메이크업베이스 겸용 톤업 선크림 종류 추천

여름철 햇빛 탄력 있는 모발을 위한 두피 관리 방법

 

이상 헤어 악세사리 연출 아이템 종류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