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여름 여자 샌들 종류 추천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샌들은 휴가지에서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있고 데일리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다. 무릎 위로 올라오는 반바지에 샌들을 신으면 시원함이 배로 몰려온다. 패션 업계에서는 다양한 신발 디자인을 내놓으면서 소비자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신발은 패션의 완성이라 불릴 정도로 중요하다. TPO에 맞는 신발을 골라야 완성도 높은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 Contents

 

  1. 플립플랍
  2. 웨지샌들
  3. 스트랩샌들
  4. 글래디에이터 슈즈
  5. 아쿠아슈즈
  6. 플랫폼 샌들
  7. 샌들 힐
  8. 스포츠샌들
  9. 에스파듀

 

1. 플립플랍

 

 

여름 여자 샌들 종류 추천 첫 번째! 어디선가 경쾌한 소리가 들린다면 플립플랍 소리일 것이다. “찰싹찰싹” 소리가 매력적인 플립플랍은 Y자 형태의 디자인이 일반적이다. 일명 ‘쪼리’라고 불리기도 한다. 플립플랍은 신경 쓰지 않은 듯, 자유로운 분위기를 낼 수 있으며 극강의 편안함을 자랑하기도 한다. 일반적인 플랫 형태의 플립플랍은 원마일웨어나, 꾸안꾸룩에 어울리며 굽이 더해졌거나, 장식이 가미된 플립플랍은 우아한 드레스에 매치하면 한층 쿨하고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2. 뮬

 

여름 여자 샌들 종류 추천 두 번째! ‘뮬’의 인기가 고공행진 중이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샌들이나 슬리퍼 형태로 등장했던 뮬이 최근에는 운동화에도 결합되어 뮬 스니커즈가 나올 정도니 말이다. 뮬은 앞에서 봤을 땐, 일반적으로 앞이 막혀있는 신발 형태지만 뒤에서 보면 뒤축이 뚫려있어 앞과 뒤가 다른 반전이 매력 포인트이다. 뮬은 슬리퍼처럼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심플한 디자인에 강렬한 컬러를 선택하면 룩에 활기를 줄 수 있다. 뮬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내내 신을 수 있는 활용도 높은 디자인이 특징적이다.

 

 

3. 웨지샌들

 

여름 여자 샌들 종류 추천 세 번째! 웨지 샌들은 2040 직장인 여성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샌들이다. 곡선의 디자인 무늬를 통해 모던한 실루엣을 드러내며 뒷굽의 높이가 높아 다리를 드러내는 스커트나 원피스, 짧은 팬츠를 입었을 때 매치하기 좋다. 심플한 디자인의 웨지 샌들보다 스팽글, 메탈 등 시원한 느낌을 가져다주는 포인트 장식이 더해진 디자인을 선택하면 세련된 무드를 가져다줄 것이다. 또 T자형 스트랩 디자인은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4. 스트랩샌들

 

 

여름 여자 샌들 종류 추천 네 번째! 디자인보단, 편안함을 찾는 당신에게 스트랩 샌들을 추천한다. 밑창이 두툼한 스트랩 샌들은 발등과 발목을 스트랩이 고정하고 있어 안전하고 편안하게 신을 수 있다. 여행을 떠나거나, 장거리 여행을 갈 경우에도 스트랩샌들을 착용하면 좋다. 오랜 시간 걷게 된다면 밑창 두께, 쿠션감을 확인하고 구매할 것을 권한다. 많고 많은 샌들 중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스트랩샌들은 캐주얼, 포멀, 페미닌 패션 등 어떤 스타일에 매치해도 손색없는 실속 아이템이다.

 

 

5. 글래디에이터 슈즈

 

여름 여자 샌들 종류 추천 다섯 번째! 다리를 끈으로 감싸는 샌들을 글래디에이터 샌들이라 부른다. 글래디에이터 샌들은 고대 로마시대 전투사들이 신었던 신발에서 영감을 받았다. 끈으로 발목부터 다리를 감싸주어 착용하는 샌들로, 섹시하면서 개성 있는 슈즈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글래디에이터 슈즈는 종류만 해도 수십 가지다. 레이스업 디자인의 글래디에이터 슈즈는 걸리시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끈이 두꺼울수록 미니멀한 무드가 느껴진다. 두께, 디자인, 컬러에 따라 천차만별 다양한 분위기를 내는 글래디에이터 슈즈는 신고 벗기는 귀찮지만, 그만의 확실한 매력이 존재하는 것은 분명하다.

 

 

6. 아쿠아슈즈

 

여름 여자 샌들 종류 추천 여섯 번째! 물놀이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품이었던 아쿠아슈즈. 구멍이 뚫려 있어 빠른 건조는 물론, 안전까지 책임지는 아쿠아슈즈는 이제 물놀이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즐겨 신는 아이템이다. 특히 비 오는 날에 많이 신는 레인부츠는 통풍이 안 된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그와 달리 아쿠아슈즈는 시원함과 편리함을 선사한다. 또한 아쿠아 슈즈는 형형색색의 컬러뿐 아니라, 출근길에도 무난하게 신을 수 있는 클래식하고 심플한 디자인도 출시되어 있어 직장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7. 플랫폼 샌들

 

 

여름 여자 샌들 종류 추천 일곱 번째! 플랫폼 샌들은 일명 ‘통굽’ 샌들이라 불린다. 밑창이 도톰하여 키가 커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양한 옷차림에도 어울리는데, 플랫폼 샌들을 양말과 매치하면 스포티한 무드가 풍긴다. 한때 유행했던 플랫폼 샌들은 최근 레트로 영향으로 다시 부활했다. 플랫폼 샌들은 앞뒤 굽이 비슷한 높이로 제작되어 힐에 비해서는 착용감이 좋지만, 오래 걸어야 하는 날에는 발목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겠다.

 

 

8. 샌들 힐

 

여름 여자 샌들 종류 추천 여덟 번째! 샌들 힐은 앞뒤가 모두 트인 스타일로 성숙미를 강조할 수 있다. 실내에서 모임, 파티가 있을 경우 착용하기 좋으며 화려한 원피스에 심플한 스트랩 힐을 매치하면 스타일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 그러나 오래 신을 경우 발에 고통이 올 수 있으니 잠깐 신는 것이 적합하다. 많은 샌들 힐 중 가보시가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면 일반 샌들 힐보다는 착용감이 편안하다. 또한 얇은 굽의 스틸레토 힐을 선택할 경우 발볼에 잘 맞는 샌들을 골라야 착화감이 좋다.

 

 

9. 스포츠샌들

 

여름 여자 샌들 종류 추천 아홉 번째! 스포츠 브랜드에서 출시한 스포츠샌들은 깔끔한 디자인과 볼드한 무드가 인상적이다. 남녀노소 편하고 무난하게 신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벨크로 스트랩 디자인을 선택하면 개인 발볼에 맞게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며 신고 벗기 좋아 실용성이 뛰어나다. 스포츠 샌들은 에슬레저 룩에 어울리며 특유의 투박함으로 키치 한 무드를 연출해 준다. 스트랩에 컬러감을 더한 스포츠 샌들은 커플 신발로 활용하기 좋으며 경쾌한 느낌을 살려준다.

 

 

10. 에스파듀

 

여름 여자 샌들 종류 추천 열 번째! 에스파듀는 통기성이 뛰어나며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밑창은 삼베로 엮고 발등을 덮는 부분은 천이나 가죽으로 만든 친환경 신발이다. 에스파듀는 서머 리조트룩을 연출하기에 제격인 아이템이다. 해변에서 신으면 그날의 룩이 이국적인 뉘앙스를 띄게 만든다. 에스파듀 자체가 내추럴하면서 빈티지한 무드를 가져다주어 스타일 지수를 높여주기 때문이다. 다양한 에스파듀 디자인이 있지만, 밴딩이 더해진 제품을 선택하면 신고 벗기 편리하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메이크업베이스 겸용 톤업 선크림 종류 추천

여름철 햇빛 탄력 있는 모발을 위한 두피 관리 방법

여름 휴양지 패션 필수템 라탄백 브랜드 10가지

 

이상 여름 여자 샌들 종류 추천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