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서울 오징어볶음 맛집 추천 베스트 8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양념과 함께 잘 볶아낸 오징어는 탱글한 식감과 매콤 달콤한 양념이 잘 어우러져 훌륭한 밥반찬 또는 푸짐한 술안주가 된다. 맵고 칼칼한 맛에 불 맛까지 더해 화끈하게 즐기거나 돼지고기 등의 고기를 넣어 더욱 푸짐하게 먹을 수도 있다. 간단하면서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오징어볶음을 맛있게 하기로 이름나 있는 식당들 중 서울에 있는 곳들을 소개한다

 

♪ Contents

 

  1. 지연슈퍼
  2. 우리집팔당닭발
  3. 별미집
  4. 여로집
  5. 덕수정
  6. 뱃고동
  7. 오제섞어
  8. 용강식당

 

1. 지연슈퍼

 

 

서울 오징어볶음 맛집 추천 첫 번째! 오징어볶음을 비롯해 백반과 다슬기 해장국, 제육볶음과 각종 전 등 다양한 메뉴가 있는 작은 가맥집으로 문래동에 자리 잡고 있다. 작고 낡은 공간이지만 음식의 맛이 훌륭하며 가격 또한 부담이 없다. 윤기가 흐르는 양념이 고루 배어 있는 오징어볶음은 칼칼하고 알싸한 맛이 좋으며 오징어의 식감은 쫄깃하다. 다슬기와 부추를 넣어 시원한 맛이 있는 다슬기 해장국도 인기 있으며 제육볶음과 껍데기 볶음, 닭발과 파전, 대패삼겹살과 다슬기 무침 등 갖가지 메뉴들이 준비돼 있다. 주소는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 141길 3이다.

 

 

2. 우리집팔당닭발

 

서울 오징어볶음 맛집 추천 두 번째! 매운 닭발과 오징어볶음이 대표 메뉴인 가게로 뚝섬역 바로 근처에 위치해 있다. 오징어볶음은 오리지널 매운맛과 덜 매운맛이 있으며 뼈 없는 닭발과 덜 매운 닭발, 국물 닭발 등의 메뉴가 있다. 몸통과 다리가 통째로 담겨 나오는 오징어볶음은 양념의 맛이 알싸하며 오징어는 식감이 부드럽다. 덜 매운맛도 꽤 매운 편이니 주먹밥과 계란찜 등을 함께 곁들여 먹는 것이 좋으며 삶은 달걀과 캔참치 등의 사이드 메뉴를 추가할 수도 있다. 매운맛을 즐긴다면 더욱 좋아할 만한 곳이다. 주소는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14길 34-8이다.

 

 

3. 별미집

 

서울 오징어볶음 맛집 추천 세 번째! 낙성대역 근처에 위치한 가게로 푸짐한 양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오징어볶음부터 삼겹살이 들어간 오징어 삼겹살 볶음과 제육볶음, 삼겹살에 낙지를 더한 낙삼 볶음 등 볶음 요리가 가득하다. 달짝지근한 양념의 오징어볶음은 채소가 듬뿍 들어 있어 오징어와 함께 씹는 맛이 좋으며 밥과도 잘 어울린다. 고기를 좋아한다면 삼겹살이 들어가 한층 더 푸짐한 오삼 볶음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동태찌개와 동태 내장탕 등의 국물 요리도 있어 볶음 요리와 같이 먹기 좋다. 주소는 서울 관악구 봉천로 604이다.

 

 

4. 여로집

 

 

서울 오징어볶음 맛집 추천 네 번째! 오징어볶음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유명한 노포다. 이곳에서는 오징어볶음과 오징어 초무침, 오징어순대 등 다양한 오징어 요리를 골고루 맛볼 수 있다. 국물 없이 뻑뻑한 형태인 오징어볶음은 매운맛이 매우 강한 것이 이곳의 특징으로 데친 콩나물과 상추쌈을 곁들여 먹어야 덜 맵다. 똑같이 매콤하지만 새콤한 맛이 추가된 오징어 초무침도 인기 있는 메뉴다. 조개탕과 계란탕 등의 국물 요리도 있어 볶음 요리와 함께 먹기 좋으며 매운맛에 약하다면 계란찜을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주소는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 10길 26이다.

 

 

5. 덕수정

 

서울 오징어볶음 맛집 추천 다섯 번째! 정동길에 위치한 가게로 매콤 달콤한 양념이 잘 배어 있는 오징어볶음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옛 느낌이 묻어나는 가게 내부는 편안한 분위기이며 메뉴는 오징어볶음을 비롯해 삼겹살과 제육볶음, 불고기 등 고기 종류부터 각종 찌개류와 우거지 갈비탕 등이 있다. 국물 없이 윤기 나게 볶아낸 오징어볶음은 불 맛이 느껴지며 오징어 식감도 질기지 않고 쫄깃하다. 함께 나오는 국과 밑반찬을 곁들여 먹다 보면 금방 밥 한 공기를 비우게 된다. 맵기도 적당해 중독성이 있다. 주소는 서울 중구 정동길 41이다.

 

 

6. 뱃고동

 

서울 오징어볶음 맛집 추천 여섯 번째! 오징어와 낙지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다. 낙지와 오징어를 넣어 만든 전골과 볶음 요리가 주메뉴이며 깔끔하고 바삭한 맛의 오징어튀김도 인기 있다. 대파와 미나리 등의 채소가 들어 있는 이곳의 오징어볶음은 칼칼하게 매운 양념이 통통한 오징어와 잘 어우러진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또한 장점이다. 메인 요리를 주문하면 샐러드와 나물 등의 적당한 밑반찬들도 제공된다. 점심시간에 방문하면 공깃밥이 포함된 백반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다. 주소는 서울 강남구 언주로 172길 54이다.

 

 

7. 오제섞어

 

 

서울 오징어볶음 맛집 추천 일곱 번째! 오징어와 제육을 섞은 오징어 제육볶음이 대표 메뉴인 식당으로 오제 볶음을 주문하면 데친 콩나물과 콩나물국 등이 함께 나온다. 매운맛이 강하지 않은 오제 볶음은 오징어의 양이 푸짐하며 고기와 잘 어울린다. 같이 제공되는 콩나물을 섞어 먹거나 소면을 추가해 먹어도 되며 어느 정도 먹고 난 후 밥을 볶아 먹어도 보다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 고기가 들어 있지 않은 기본 오징어볶음도 있으며 낙지볶음과 주꾸미 볶음, 철판 낙지 등의 메뉴도 있다. 주소는 서울 서초구 바우뫼로 41길 8이다.

 

 

8. 용강식당

 

서울 오징어볶음 맛집 추천 여덟 번째! 오징어볶음과 함께 가성비 좋은 LA갈비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을지로에 위치해 있다. 돼지고기와 오징어를 함께 볶은 오삼불고기는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밥과 함께 먹기 좋다. 연탄불에 구워 먹기 좋게 잘라져 나오는 LA갈비는 오삼불고기와 함께 이곳의 대표 메뉴다. 삼삼한 양념 맛의 LA갈비는 살코기가 두툼하며 오삼불고기에 밥을 넣어 비빈 다음 달걀노른자를 올려 먹는 비빔밥과 잘 어울린다. 밑반찬 몇 가지와 국도 함께 나와 한 끼 식사를 든든하게 할 수 있다. 주소는 서울 중구 을지로 20길 38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서울 차돌박이 맛집 베스트 10

삼각지 맛집 추천 베스트 10

전국 꼬치구이 맛집 추천 베스트 8곳

 

이상 서울 오징어볶음 맛집 추천 베스트 8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