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거제도는 따뜻한 기후와 리아스식 해안, 해안절벽, 몽돌해변, 모래해변, 갯벌, 수많은 섬, 산과 숲 그리고 유서깊은 역사가 공존하고 있는 곳이다. 풍부한 해산물에다가 교통도 섬치고는 상당히 좋다보니까 인프라 같은 외적인 면을 제외하고서 관광자원으로 보면 전국적으로 타고난 지역이다. 주요 관광지들은 한려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이 된 곳이 많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거제씨월드

  2. 거제맹종죽테마파크

  3. 거제자연휴양림

  4. 거가대교

  5. 바람의 언덕

  6. 신선대

  7. 구조라 해수욕장

  8. 함목몽돌해변

  9. 계룡산

  10. 대금산 진달래 축제

 

1. 거제씨월드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국내에서 처음으로 돌핀&벨루가 인카운터를 선보이는 거제씨월드에선 인간과 돌고래와의 악수, 안기, 수영하기 그리고 먹이주기 등의 체험과 교육 그리고 치유 등을 목적으로 하는 상호작용적인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서로 다른 종류의 큰돌고래 16마리, 흰돌고래 4마리 등등 총 20마리가 생활을 하고 있는 수조는 유럽해양포유동물협회의 큰돌고래 사육에 대한 표준지침에 의하여 설계됐다.

 

 

2. 거제맹종죽테마파크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거제맹종죽 테마공원은 바닷바람을 맞으면서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자라는 대나무를 테마로 삼은 죽림테라피 공간으로 자연과 더불어서 온가족이 함께 즐겨볼 수 있는 숲속 체험프로그램을 운영을 하고 있다.

 

 

3. 거제자연휴양림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급격한 경제 성장과 각종의 산업공해로 병든 우리의 몸과 마음을 맑고도 깨끗한 공기와 물로 치유를 하며 울창한 숲에서 산림욕을 즐겨보고 자연과 호흡을 하고자 하는 곳이다. 대자연 속에서 이뤄지는 산림욕은 녹음이 짙은 숲이나 나무가 선사하는 피톤치드라는 향기가 흐르고 있어서 사람이 피톤치드를 마시거나 피부에 접촉을 하면 심신이 맑아져서 안정을 가져오며 건강에 무척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것을 산림욕이라 한다.

 

 

4. 거가대교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국내최대 세계최초 그리고 세계최고의 토목기술의 집합체인 거가대교가 2004년 12월에 착공하여 6년간의 공사기간으로 2010년 12월 13일에 개통했다. 거가대교는 경남 거제시의 장목면 유호리에서 부산광역시의 강서구 천성동 가덕도를 잇는 다리로, 총 길이 8.2km의 왕복 4차선의 도로로 2개의 사장교와 1개의 해저침매터널로 나눠져 있다.

 

 

5. 바람의 언덕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거제시 남부면의 갈곶리 도장포 마을의 북쪽에 자리를 잡고 있는 나지막한 언덕이 바로 바람의 언덕이다. 이곳의 원래 지명은 '띠가 덮혀 있는 언덕'이라는 뜻으로 '띠밭늘'로 불렸지만, 2002년부터 '바람의 언덕'으로 불리어지게 되었다. 영화 <종려나무 숲>(2005년)과 TV드라마 <이브의 화원>(2003년) 그리고 <회전목마>(2004년) 등의 촬영지였다.

 

 

6. 신선대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남부면 갈곶리에 위치한 신선대는 신선이 내려와 풍류를 즐겼다고 할 만큼 자연경관이 빼어난 곳으로서, 신선이 놀던 자리라 해서 '신선대'라고 부르고, 선비의 갓처럼 생긴 갓바위는 벼슬을 소원하는 사람이 득관의 제를 올리면 그 소원을 이루어준다는 속설이 있다.

 

 

7. 구조라 해수욕장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구조라해수욕장은 모래가 부드러우며 수심이 완만하고 수온도 해수욕하기에 가장 적당하며, 주위에는 조선의 중기에 축성한 구조라성지와 내도 그리고 외도 등 이름난 명승지가 있다.

 

 

8. 함목몽돌해변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해금강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조그마한 몽돌해수욕장으로 조약돌이 형형색색으로 빛나고 있어서 이국적 정취를 만끽해볼 수 있고 주위에 이름난 해금강 등의 관광명소가 산재하여 한폭의 동양화를 연상토록 하는 아름다운 해수욕장이다.

 

 

9. 계룡산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거제도의 중앙에 우뚝 솟아 있는 산으로 산 정상의 모양이 닭벼슬처럼 생겼으며 산이 용트림을 하여 구천계곡을 이루고 있다고 하여 계룡산이라 한다. 계룡산 정상에는 신라시대의 의상대사가 절을 지었었던 의상대와 불이문바위, 장군바위, 거북바위, 장기판바위 등등이 있고, 6.25동란 당시 통신대의 잔해가 남아 있다. 해발 566m의 계룡산은 고현 계룡사의 뒷쪽과 용산마을, 그리고 거제면의 화원, 명진마을을 이용하여 산에 오를 수 있다.

 

 

10. 대금산 진달래 축제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연분홍빛이 물결을 치는 대금산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볼 수 있다. 매년 4월, 대금산은 산 중턱에서부터 정상까지 2.4ha에 걸친 진달래의 군락이 연분홍빛 꽃물결의 장관을 이룬다. 이에 대금산과 진달래꽃의 아름다움을 감상을 하고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행사로 계승하여서 매년 진달래 축제를 개최한다. 2014년부터 휴식년제를 도입한 바 있지만, 2016년부터 다시 개최하였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의 일환으로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tents 남해 금산과 보리암 남해대교와 남해 충렬사 상주은모래비치 창선교와 남해

adeukes.tistory.com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인천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인천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tents 갑곶돈대 강화 레포츠파크(짚라인) 강화씨사이드리조트(루지) 강

adeukes.tistory.com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