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제부도는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의 섬으로, 면적은 0.98 km², 인구는 2008년 말 기준으로 668명, 341가구이다. 이 섬은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송교리와 길이 2.3km, 폭 6m인 2차선 도로로 연결되어 있는데, 이 길은 만조 시의 최고 해수면보다 낮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하루 두 번, 한 번에 3~4시간씩 바닷물이 차서 건널 수 없다.

 

섬의 서쪽에 있는 제부도 해수욕장은 여름철 피서지로 유명하고, 서울, 인천 등과 가까워 연중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제부도 갯벌
  2. 피싱피어
  3. 매바위
  4. 제부랜드
  5. 제부동물농장
  6. 제부도 모세거리
  7. 제부도 해안산책로
  8. 제부도 해수욕장
  9. 제부도 바닷길
  10. 제부도 빨간 등대

 

1. 제부도 갯벌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제부도 갯벌에는 게를 비롯해 갯지렁이, 바지락, 맛조개 등 다양한 종의 생물이 서식하는 청정지역으로, 많은 철새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어민들에게는 풍족한 해양자원을, 관광객에게는 재미있는 체험을 선사하는 자연의 선물이다.

 

-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2. 피싱피어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제부도 피싱피어는 서해바다를 활용한 새로운 관광 체험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09년 조성됐다. 바다 깊숙히 걸어 나갈 수 있도록 77m의 목재 다리를 설치, 물 위를 걷는 듯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 주소 : 경기 화성시 서신면 궁평리

 

 

3. 매바위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제부도의 남서쪽, 모래사장이 펼쳐진 곳에 우뚝 서있는 기묘한 바위들은 보는 각도에 따라 하늘을 비상하는 매, 먹이를 노리며 앉아있는 매 등 다양한 모습을 연출한다. 매바위는 그 자체로도 웅장한 멋을 풍기지만 푸른 바다와 수평선, 그 곁의 매서운 바위기둥과 절묘하게 어울려 보는 이의 탄성을 자아내기도 한다.

 

-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4. 제부랜드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제부도 해수욕장 바다가 정면으로 보이는 곳에 제부랜드가 있다. 제부랜드에서는 파도 소리와 갈매기 소리, 사람들의 즐거운 환호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하늘 높이 솟구치는 바이킹, 심장까지 쿵쾅거리는 디스코 팡팡, '이리 쿵 저리 쿵' 하는 범버카에 어린이를 위한 미니 놀이기구까지 즐길 수 있다.

 

- 주소 : 경기 화성시 서신면 해안길 262

 

 

5. 제부동물농장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모세의 기적으로 유명한 제부도에서 자연의 소중함과 동물과의 소통으로 가족과 친구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해볼 수 있다. 제부동물농장에서는 승마체험과 함께 어린이들도 쉽게 경험할 수 있는 당나귀체험, 동물 먹이주기 등 다양한 체험과 동물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6. 제부도 모세거리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제부도는 하루에 두 번씩 바다가 갈라져 길이 생기는 한국판 모세의 기적을 볼 수 있는 환상의 섬으로 12km의 해안선과 3개의 크고 작은 매봉, 해안선 산책로가 있으며 경기도가 2007년에 음식문화 시범거리로 지정한 활어회, 바지락칼국수, 조개구이 등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104

 

 

7. 제부도 해안산책로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제부도 해안산책로는 탑재산을 돌아 제부도 선창과 해수욕장을 잇는 832.56m(폭 1.5m)의 산책로이다. 관광명소로 제부도의 상징이 된 해안산책로는 관광객들이 편하게 걸으며 제부도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았다.

 

- 주소 :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290-2

 

 

8. 제부도 해수욕장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제부도 해수욕장은 길이 1.8km로 모래사장 오른쪽으로 기암 절벽이, 왼쪽으로는 매바위가 위치해 자리하고 있어 멋진 풍경을 연출한다. 수온 역시 적당하여 기분 좋은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 주소 :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190-281

 

 

9. 제부도 바닷길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제부도의 바다는 썰물 때면 4~5m 깊이의 바닷물이 빠져나가 바다 속에 잠겨 있던 2.3km의 시멘트 포장 길이 모습을 드러나게 된다. 길 좌우에 펼쳐져 있는 갯벌을 보며 시멘트 포장길을 건너는 묘미가 역시 제부도의 압권이라 할 수 있다.

 

- 주소 :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10. 제부도 빨간 등대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제부도의 상징이라 하면 누구나 빨간 등대를 떠올릴 것이다. 해안선을 따라 드라이브하면 섬을 한 바퀴 돌 수 있으니 어떤 길을 택해도 상관없는 일이나 기왕이면 오른쪽으로 난 길을 택하여 조금이라도 더 빨리 등대를 만나보면 좋다. '제부도에 왔다'는 생각에 마음부터 설렐 수 있도록 말이다.

 

-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의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6월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동두

adeukes.tistory.com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인천 송도 가

adeukes.tistory.com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성남 가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