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화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장수군은 전라북도 동부에 위치하여 동경 127, 북위 35에 펼쳐 있다. 동쪽으로 경상남도 거창군, 함양군과 도계를 이루고 있으며, 서쪽은 임실군, 진안군, 남쪽은 남원시, 북쪽은 무주군과 접한다.

 

그러한 장수는 남북이 44km, 동서가 20km, 면적은 533.43km²이며 사방이 산악으로 둘러싸여 천혜의 지정학적 위치를 가지고 있다. 지리산의 여세가 뻗어나가 동쪽은 장안산과 덕유산, 서쪽은 팔공산과 남쪽은 대망산, 북쪽은 장등산이 있어서 '산자수려'라는 말을 떠올리게 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논개사당(의암사)
  2. 방화동 생태길
  3. 뜬봉샘 금강발원지길
  4. 장안산 마실길
  5. 덕산 벚꽃길
  6. 논개생가 벚꽃길
  7. 봉화산 철쭉
  8. 장안산 억새꽃
  9. 덕산계곡
  10. 사과시험장

 

1. 논개사당(의암사)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논개사당은 임진왜란 때 순국한 주논개의 초상화를 모시고 제사 지내는 사당이다. 의암사는 장수현감 정주석이 주논개의 충절을 기리기 위하여 1846년 논개생장향수명비를 세운 후 1955년 군민들의 성금으로 남산에 사당을 건립하였으며, 1974년에 현 위치로 옮겼다.

 

- 주소 : 장수군 장수읍 논개사당길 41

 

 

2. 방화동 생태길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방화동 생태길은 장안산군립공원 입구에서부터 그 여정을 시작한다. 맑은 계곡을 따라 걷는 길, 돌탑과 너덜지대를 지나며 점점 계곡이 깊어짐을 느낀다. 어느 순간 걷기 좋던 산책로가 목재 데크길로 바뀌며 장안산 덕산계곡 속으로 깊숙이 들어가게 된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장안산 군립공원은 수많은 보호종과 멸종위기종, 천연기념물들의 쉼터로 쉬어가는 곳이다. 발걸음 하나하나가 조심스러울수록 그 자연은 더욱 가까이 우리에게 다가옴을 느끼는 길이다.

 

- 주소 : 전북 장수군 장수읍 덕산리 산51

 

 

3. 뜬봉샘 금강발원지길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뜬봉샘은 금강의 발원지이다. 호남과 충청의 젖줄인 이곳의 이름에는 재미난 전설이 담겨있다. 이성계가 이곳 신무산에서 백일기도를 드리는 마지막 날 꿈속에서 오색 찬란한 무지개와 함께 봉황이 하늘로 날아오르며 '새나라를 열라'는 계시를 받았다고 한다. 그때 봉황이 뜬 곳을 가보니 작은 옹달샘이 있어 이곳을 '뜬봉샘'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 주소 : 전북 장수군 장수읍 수분리 산39-3

 

 

4. 장안산 마실길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장안산 마실길은 덕산제 인근에 있는 연주마을 입구에서 출발한다. 장안산과 주변 계곡의 멋진 풍경을 조망하며 바쁜 일상에서 완벽히 차단되어 걷는 길이다. 장안산 750고지에 위치한 지실가지는 오지 중 오지로 꼽히는 곳이다.

 

- 주소 : 전북 장수군 장수읍 덕산리

 

 

5. 덕산 벚꽃길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동촌삼거리에서 덕산계곡에 가는 길, 덕산로를 따라 용림삼거리까지 도로변에 양쪽에 벚나무 거목이 심어져 있다. 이곳에서 봄에 화려한 벚꽃길이 만들어진다. 도로 중간에 위치한 신덕산 마을에 사두봉 등산로 입구가 있고,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다.

 

- 주소 : 동촌삼거리에서 신덕산마을 지나고 용림삼거리까지

 

 

6. 논개생가 벚꽃길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봄이 되면 장계면 오동리 오동교에서 의암호를 따라 논개생가 앞까지 벚꽃이 화려하게 개화한다. 중간에 대곡호변에 정자가 2개소 있다. 대곡저수지 조성으로 고향을 잃은 향토민이 그리운 마음으로 세운 망향대와 비석이 있는데 의암 주논개의 생가터도 여기에 있었다고 한다.

 

- 주소 : 장계면 오동리 오도교에서 의암로를 따라 논개생가 앞길까지

 

 

7. 봉화산 철쭉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백두대간의 종주 봉화산 정산(919m)에서 내려가는 자리에 전북가야의 선포지인 지채가 있고 장수 쪽으로 더 내려가면 번암면 노단리 주차장과 복성이재로 내려갈 수 있다. 노단리 주차장에서 봉화산 철쭉군락지에 바로 들어갈 수 있어서 4월 말부터 5월 초순까지 철쭉꽃의 개화를 즐기는 등산객으로 붐빈다.

 

- 주소 : 번암면 노단리에 있는 봉화산 주차장에서 바로 철쭉군락지로 입산

 

 

8. 장안산 억새꽃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장안산은 해발 1237m의 높은 산이지만 들머리인 무룡고개가 850m 이기 때문에 왕복 3시간 정도로 오르내릴 수 있는 산이다. 10월에는 무룡고개에서 입산하고 장안산 정산을 향하여 올라가면 은색 억새꽃이 산을 덮어 아름다운 경관을 이룬다.

 

- 주소 : 무룡고개에서 장안산 입산해서 정산으로 올라가는 능선

 

 

9. 덕산계곡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6·25 때 회문산에서 철수한 전북도당이 덕유산에서 이현상 부대인 남부군과 합류한 빨치산 500명이 1년만에 처음으로 옷을 벗고 목욕하는 인상적인 장면을 촬영한 곳이 바로 덕산계곡이다. 덕산계곡은 7개의 연못과 폭포, 기암과석이 어우러지며 신비스러운 경지를 간직하고 있고 장수의 팔경 중 하나이다. 방화동자연휴양림에서 덕산계곡 입구까지 산책로로 연계되어 있다.

 

- 주소 : 장수군 장수읍 덕산리 산 54-3

 

 

10. 사과시험장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사과시험장에서는 장수군의 지역특화 작목인 사과나무의 분양을 통해 어린이에게는 체험학습의 기회를, 도시민에게는 농촌의 소중함과 고향에 대한 향수를 느낄 수 있다. 매년 초 사과나무 한주를 소정의 금액을 받고 선착순으로 분양하는데 분양기간은 1년이며 모든 관리는 장수군 직영(사과시험장) 또는 개별 사이버팜 농가(개인별 사과농장)에서 한다.

 

- 주소 : 장수군 장수읍 와동길 56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화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화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흥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남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흥 가볼만

adeukes.tistory.com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