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유럽 봄 여행 이탈리아 로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6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5월경에 찾아오는 로마의 봄 휴가철에는 부활절 미사, 꽃, 수백 년 전부터 내려오는 전통이 함께해요. 봄은 꽃이 만발하는 생기 넘치는 풍경과 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온화한 날씨 덕분에 로마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계절이에요.

 

영원의 도시가 1년 중 가장 중요한 명절을 기념하는 모습을 보려면 봄에 로마의 호텔을 예약해 보세요. 유럽 여행 이탈리아 로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로는 로마 건국 기념일, 로마에서 부활절 전통 체험, 로마 마라톤, 로마에서의 부활절 경험, 로마의 성주간, 로마 봄꽃 축제가 있습니다.

 

♪ Contents

 

  1. 로마 건국 기념일
  2. 로마에서 부활절 전통 체험
  3. 로마 마라톤
  4. 로마에서의 부활절 경험
  5. 로마의 성주간
  6. 로마 봄꽃 축제

 

1. 로마 건국 기념일

 

 

유럽 봄 여행 이탈리아 로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첫 번째! 4월 21일에 로마는 기원전 753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로마 건국 기념일을 축하해요. 매년 열리는 축제에서는 불꽃놀이, 거리 공연, 도시 곳곳에서 퍼레이드가 벌어져요.

 

모의 검투사 경기, 전차 경주, 키르쿠스 막시무스와 로만 포룸에서의 역사 재현 등을 볼 수 있어요. 스페인 계단, 나보나 광장, 콜로세움, 판테온, 카피톨리노 언덕의 캄피돌리오 광장에서 클래식 음악 콘서트가 무료로 열립니다.

 

 

2. 로마에서 부활절 전통 체험

 

유럽 봄 여행 이탈리아 로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두 번째! 로마는 전통적으로 부활절에 아침으로 반숙란을 먹고, 점심으로 아티초크와 아스파라거스 등의 봄 채소를 곁들인 구운 양고기를 먹고, 비둘기의 형태로 만든 콜롬바 파스쿠알레라는 달콤한 빵을 먹어요. 물론, 상점 진열장에는 리본을 단 초콜릿 부활절 달걀이 가득 있어요.

 

먹을 수는 없지만, 부활절 달걀을 모티브로 특별히 제작한 작품을 매년 열리는 부활절 달걀 전시회에서 감상할 수 있어요. 밀라노 9번가 에스포시치오니 궁전에서 부활절 기간에 열리는 행사입니다.

 

 

3. 로마 마라톤

 

 

유럽 봄 여행 이탈리아 로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세 번째! 3월 셋째 주 주말에는 로마의 거리가 마라톤 트랙으로 변모해요. 42km 마라톤은 로만 포룸에서 시작되어 성 베드로 대성당, 나보나 광장, 트레비 분수, 스페인 계단을 지나는 순환 관광 루트를 따라 콜로세움에서 끝나요.

 

로마의 역사적 중심지에 있는 거리에서 교통이 통제되므로 봄철 산책을 하기에 좋은 시기예요. 42km가 너무 힘들게 느껴진다면 4km 펀 런에 참가해 보세요.

 

 

4. 로마에서의 부활절 경험

 

유럽 봄 여행 이탈리아 로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성금요일은 성 베드로 대성당에서 교황이 개최하는 미사로 시작돼요. 저녁이 되면 로마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행사가 열리죠. 교황이 이끄는 횃불을 밝힌 십자가의 길 행렬이 콜로세움에서 팔라티노 언덕까지 구경하는 사람들이 켠 촛불 사이로 행진해요.

 

부활 성야 저녁 미사는 메인 행사인 부활 주일을 준비하며 성토요일에 바실리카에서 열려요. 성 베드로 광장에서 열리는 일요일 아침 미사에서 교황이 전 세계 가톨릭 신도들에게 보내는 개인적인 메시지를 들어 보세요.

 

 

5. 로마의 성주간

 

 

유럽 봄 여행 이탈리아 로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로마는 일주일 동안 축제를 열어 부활절을 기념해요. 종려 주일에 교황이 성 베드로 광장에서 종려나무를 축복하는 행사로 시작하죠. 성주간을 경험하기 위해 세계 곳곳에서 순례자들이 모여들어 더욱 활기가 돌아요.

 

성목요일이 되면 아침에는 성 베드로 대성당에서 미사가 열리고, 오후에는 성 요한 대성당에 만찬 미사가 열리는 것으로 축제는 절정을 향해 가요.

 

 

6. 로마 봄꽃 축제

 

유럽 봄 여행 이탈리아 로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3월과 4월에 스페인 계단에서 열리는 모스트라 델레 아잘리 축제에서 봄을 축하해 보세요. 스페인 계단은 1년 내내 그림처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데 봄이 되면 바로크 양식의 계단이 수많은 핑크, 화이트, 퍼플 철쭉으로 장식돼요.

 

계단 아래에 있는 보트 모양의 분수대에서 꼭대기에 있는 트리니타 데이 몬티 성당으로 올라가면 성 베드로 대성당까지 로마의 전경이 보여요.

 

 

이상 유럽 봄 여행 이탈리아 로마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6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