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유럽 겨울여행 프랑스 파리 가볼만한곳 크리스마스 축제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리의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조각 정원과 나무가 늘어선 거리를 산책하며 축제 시즌을 위해 단장한 카페와 상점의 온기를 즐길 수 있어요.

 

휴가 시즌에 파리의 겨울 호텔을 예약하고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빛나는 빛의 도시를 구경해보세요. 유럽 겨울여행 프랑스 파리 가볼만한곳 크리스마스 축제 즐길거리로는 파리의 새해 전야, 크리스마스 메뉴, 회전목마 & 아이스링크, 노트르담 대성당의 크리스마스 미사, 크리스마스 조명과 쇼핑, 크리스마스 마켓, 샹젤리제 거리 산책이 있습니다.

 

♪ Contents

 

  1. 파리의 새해 전야
  2. 크리스마스 메뉴
  3. 회전목마 & 아이스링크
  4. 노트르담 대성당의 크리스마스 미사
  5. 크리스마스 조명과 쇼핑
  6. 크리스마스 마켓
  7. 샹젤리제 거리 산책

 

1. 파리의 새해 전야

 

 

유럽 겨울여행 프랑스 파리 가볼만한곳 크리스마스 축제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첫 번째! 파리의 새해 전야에는 흥분의 기운이 감돌아요. 전 세계에서 새해 카운트다운을 가장 축제적인 분위기에서 하는 도시 중 하나이니까요.

 

자정을 알릴 때 개선문의 화려한 불꽃놀이 구경하러 샹젤리제로 군중들이 몰려들죠. 또 다른 느낌의 축제의 밤을 몽마르트르의 레스토랑에서 느껴볼 수 있지만 아주 일찍 예약하셔야 해요.

 

 

2. 크리스마스 메뉴

 

유럽 겨울여행 프랑스 파리 가볼만한곳 크리스마스 축제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두 번째! 많은 파리 식당들이 크리스마스이브부터 크리스마스 다음 날까지 문을 닫지만 몽파르나스의 아르 데코 라 로통드 식당은 문을 열어요.

 

화려한 조명이 켜진 어니스트 헤밍웨이와 파블로 피카소의 옛 단골집에서 레드벨벳이 덮인 긴 의자에 앉아 굴, 새우, 랍스터, 홍합으로 가득 찬 해산물 플래터를 만끽하며 크리스마스를 축하해보세요.

 

 

3. 회전목마 & 아이스링크

 

 

유럽 겨울여행 프랑스 파리 가볼만한곳 크리스마스 축제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조명이 켜진 회전목마는 파리의 마법 같은 겨울의 전통이에요. 화려하게 칠해진 말, 빛나는 조명과 음악이 아이들을 유혹하죠. 라이트 뱅크에 있는 2개의 회전목마는 겨울 밤하늘과 오텔 드 빌의 동화 속 같은 탑을 비추어주죠.

 

스케이트를 타고 싶다면 센강 레프트 뱅크의 임시 아이스링크로 가보세요. 몇 유로만 내면 스케이트를 대여해서 탈 수 있고, 아이들에게는 봅슬레이를 태워줄 수도 있어요.

 

 

4. 노트르담 대성당의 크리스마스 미사

 

유럽 겨울여행 프랑스 파리 가볼만한곳 크리스마스 축제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네 번째! 크리스마스 미스터리 라이트 쇼 동안 예술과 역사의 이미지들이 중세에 만들어진 벽에 투영되고,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오르간 연주와 성가대의 음악이 커지면 감정도 한껏 고조되죠.

 

축제 기간 내내 어린이 성가대의 노래가 울려 퍼지고 성탄 장면이 성당 본당의 예배당을 가득 채워요. 잊을 수 없는 크리스마스를 경험하고 싶다면 호텔로 돌아가기 전에 성당에서 자정 미사에 참석해보세요.

 

 

5. 크리스마스 조명과 쇼핑

 

 

유럽 겨울여행 프랑스 파리 가볼만한곳 크리스마스 축제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백화점들은 파리의 겨울 휴가 시즌이 되면 크리스마스 파티 조명을 밝혀요.

 

아라베스크 패턴과 반짝이는 별 모양의 조명 장식이 갤러리 라파예트와 프렝탕을 장식하고, 크리스마스트리가 아르누보 풍의 스테인드글라스 돔 아래에서 솟아오르죠.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묘사한 BHV와 봉 마르셰의 애니메이션 윈도 디스플레이에 매료당하고 말아요.

 

 

6. 크리스마스 마켓

 

유럽 겨울여행 프랑스 파리 가볼만한곳 크리스마스 축제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소시지나 진저 브레드와 같은 지역 특선 요리를 판매하는 “눈” 덮인 샬레와 노점이 거리에 줄지어 서고 밤에는 구운 밤의 내음과 온 포도주 뱅쇼의 향기가 퍼지면 파리에 크리스마스가 온 거예요.

 

파리 크리스마스 마켓 중 하나를 방문해보세요. 레프트 뱅크 쪽에는 플라스 상-제르맹-데-프레, 플라스 상-술피스가 있고 몽마르트르와 샹젤리제를 따라 플라스 데자베스가 있어요.

 

 

7. 샹젤리제 거리 산책

 

유럽 겨울여행 프랑스 파리 가볼만한곳 크리스마스 축제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파리 전역에 걸쳐 도시의 대로에 줄지어 선 나무에 겨울이 되면 반짝이는 전구로 장식을 하는데, 그 중에서도 샹젤리제 거리는 마치 별들로 뒤덮인 듯이 아름다운 걸로 유명해요.

 

초저녁에 거리를 따라 조명이 빛나는 아크 드 트리옹프까지 산책을 하고, 라뒤레의 따뜻한 티룸에서 라즈베리 마카롱과 뜨거운 핫초코 한 잔을 마시면서 하루를 마무리해보세요.

 

 

이상 유럽 겨울여행 프랑스 파리 가볼만한곳 크리스마스 축제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