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 재래시장 쇼핑 먹거리 맛집 명소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 여행 중 상설 재래시장이나 오일장 방문은 필수 코스이죠. 제주 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거나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고 숙소에서 먹을 간식거리를 사오기에 좋아요. 제주에는 규모가 큰 상설 재래시장과 10여 곳의 소규모 오일장이 있어요.

 

각 오일장은 장서는 날이 다른데 인터넷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중앙지하상가, 칠성로거리 같은 시내 중심가 쇼핑 타운이나 최근에 생기고 있는 플리마켓도 둘러보세요. 제주도 재래시장 쇼핑 먹거리 맛집 명소로는 제주칠성로, 제주중앙지하상가, 세화 벨롱장, 대정오일시장, 제주시 민속오일장, 서귀포매일 올레시장, 동문시장이 있습니다.

 

♪ Contents

 

  1. 제주칠성로
  2. 제주중앙지하상가
  3. 세화 벨롱장
  4. 대정오일시장
  5. 제주시 민속오일장
  6. 서귀포매일 올레시장
  7. 동문시장

 

1. 제주칠성로

 

 

제주도 여행 재래시장 쇼핑 먹거리 맛집 명소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제주의 패션 중심가를 보고 싶다면 칠성로를 방문해 보세요. 동문시장, 중앙지하상가와 인접해 있는 제주의 명동이라고 불리는 거리예요. 백화점이 없는 제주의 대표적인 쇼핑 명소죠.

 

유명 브랜드 매장, 독특한 아이템을 취급하는 개성 있는 상점, 카페들이 모여 있어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곳이죠. 자동차 없는 거리로 편안하게 쇼핑할 수 있고 중간중간 편안한 쉼터와 예쁜 조형물이 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아요.

 

 

2. 제주중앙지하상가

 

제주도 여행 재래시장 쇼핑 먹거리 맛집 명소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제주 유일의 지하상가로 제주시의 중심인 관덕정에서 산지천까지 이어진 지하 쇼핑몰이에요. 쇼핑 명소일 뿐 아니라 제주 현지인의 만남과 휴식장소로도 유명해요.

 

총면적 3,000여평에 의류, 액세서리, 화장품, 신발, 스낵 등 380여 점포가 있는데 정가제가 아닌 상점에서는 흥정도 가능해요. 인근 칠성로 상가는 브랜드 제품이 많은 반면 이곳에는 보세 제품이 많아요. 3번 출구로 나가면 칠성로와 이어져 중앙지하상가와 칠성로를 한번에 둘러보기 좋아요.

 

 

3. 세화 벨롱장

 

 

제주도 여행 재래시장 쇼핑 먹거리 맛집 명소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요즘 인기 있는 곳이에요. 세화리는 세화해수욕장과 다랑쉬오름이 있는 아담한 마을이에요. ‘벨롱’은 제주 방언으로 불빛이 멀리서 반짝이는 모양을 뜻하는데, 벨롱장은 이름 그대로 반짝 열리는 플리마켓이죠.

 

매주 토요일 2시간가량 반짝 열리는데 장이 열리는 시간에는 인파로 붐비죠. 에메랄드 빛 세화 해변을 배경으로 포구에서 열리는 벨롱장은 수제품 전문 마켓인데 독특하고 기발한 아이디어의 예쁜 물건들을 만날 수 있어요. 여행 기념으로 또는 선물용으로 좋아요. 벨롱장은 열리는 시간이 계절과 날씨에 따라 다르니 사전에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4. 대정오일시장

 

제주도 여행 재래시장 쇼핑 먹거리 맛집 명소 추천 베스트 네 번째! 대정오일시장은 서귀포 서부지역에서 가장 큰 오일장으로 모슬포에 위치해 모슬포오일장이라고도 불려요. 끝자리가 1, 6일에 열리는 오일장으로 31일이 있는 달은 31일에 열고 1일은 쉬어요.

 

제주도 특산물, 농수산물, 의류, 생활용품, 가축 등을 판매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요. 모슬포 연안은 물살이 세서 생선이 맛있기로 유명하죠. 오일장을 둘러보고 근처 부둣가 횟집에서 식사를 하는 것도 좋아요.

 

 

5. 제주시 민속오일장

 

 

제주도 여행 재래시장 쇼핑 먹거리 맛집 명소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제주공항에서 차로 10분거리인 도두1동에 있는 정기장으로 끝자리가 2, 7일이 장날인 오일장이에요. 1906년 개설되었던 주성장의 명맥을 잇는 유서 깊은 전통시장이죠. 민속 오일장이란 이름답게 농수산물, 잡화는 물론이고 옹기, 약재, 대장간 등도 볼 수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가축전에서는 강아지, 고양이, 토끼, 새를 구경할 수 있죠. 할머니들이 직접 재배한 채소나 해초 등을 판매하는 할망장터에서는 할머니들의 풋풋한 인정을 느낄 수 있어요. 시장 곳곳에서 파는 추억의 간식거리도 즐겨보세요. 2, 7일로 끝나는 날에 여행하게 되면 잊지 말고 둘러보세요.

 

 

6. 서귀포매일 올레시장

 

제주도 여행 재래시장 쇼핑 먹거리 맛집 명소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서귀포시에 위치한 상설 재래시장이에요. 제주 올레 6코스에 포함되어 있는 이 시장은 다양한 살거리, 먹거리, 볼거리가 있어 많은 여행객이 즐겨 찾는 서귀포의 대표 시장이죠.

 

감귤, 한라봉, 옥돔, 흑돼지 등 제주 특산물을 쇼핑하거나 오메기떡, 꽁치김밥, 모닥치기 등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먹거리를 즐겨보세요. 싱싱한 횟감이나 통닭을 포장해 숙소에서 즐기는 것도 좋아요. 시장 맞은편에는 문화예술 거리인 이중섭거리가 있고 근처에 천지연 폭포가 있으니 함께 둘러보세요.

 

 

7. 동문시장

 

제주도 여행 재래시장 쇼핑 먹거리 맛집 명소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제주를 대표하는 두 재래시장은 제주시의 동문시장과 서귀포시의 서귀포올레시장이에요. 동문시장은 근처에 있는 중앙로 상점가, 칠성로 상점가, 지하상가 등과 함께 큰 상권을 이루고 있어요.

 

상설시장인 동문시장에는 노점까지 포함하여 2~3천 개의 점포가 있어 없는 것이 없다 할 정도로 다양한 물건을 팔고 있어요. 제주 특산 농수산물, 생활용품을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 여행객을 즐겁게 해주죠. 여행 중 밤시간이 심심하다면 동문시장에서는 야시장이 열리니 이리저리 구경하며 다양한 먹거리를 경험해보세요.

 

 

이상 제주도 여행 재래시장 쇼핑 먹거리 맛집 명소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