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중동 카타르 여행 축제 행사 페스티벌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타르에서는 일 년 내내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가 개최돼요. 나라의 풍부한 문화유산이 반영되는 축제가 있는가 하면 세련된 현대성과 국제적인 가능성을 보여주는 축제들도 있어요.

 

전속력으로 달리는 낙타부터 거장 유명인 셰프, 또는 해안에 줄지어선 도우 선박의 고요한 경치부터 화려한 불꽃놀이까지 헤아릴 수 없이 다양한 축제 분위기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카타르 이벤트 중에는 성스러운 신앙으로 가득한 것이 있는가 하면 한계를 뛰어넘는 예술가들을 기념하는 것들도 있죠.

 

다음에 카타르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멋진 축제가 열리는 일정을 꼭 확인해보세요. 중동 카타르 여행 축제 행사 페스티벌로는 수크 와키프 봄 축제, 카타르 해양 축제, 카타르 인터내셔널 푸드 페스티벌, 이드 알 피트르, 도하 문화 축제, 카타라 전통 도우 축제, 아지알 영화제, 카타르 인터내셔널 아트 페스티벌, 알 샤하니야 낙타 경주, 어스파이어 인터내셔널 카이트 페스티벌이 있습니다.

 

♪ Contents

 

  1. 수크 와키프 봄 축제
  2. 카타르 해양 축제
  3. 카타르 인터내셔널 푸드 페스티벌
  4. 이드 알 피트르
  5. 도하 문화 축제
  6. 카타라 전통 도우 축제
  7. 아지알 영화제
  8. 카타르 인터내셔널 아트 페스티벌
  9. 알 샤하니야 낙타 경주
  10. 어스파이어 인터내셔널 카이트 페스티벌

 

1. 수크 와키프 봄 축제

 

 

중동 카타르 여행 축제 행사 페스티벌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카타르의 유명한 시장인 수크 와키프는 매년 열리는 봄 축제 기간 동안 12월 말부터 1월 초까지 15일 동안 더욱 활기를 띠어요.

 

더 많은 푸드 카트와 상인들의 노점이 시장을 가득 메우고, 아이들은 알 아메드 스퀘어에서 조랑말 타기와 카니발 놀이기구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죠. 시장이라고 쇼핑만 하는 건 아니에요. 배구 게임, 카약 등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활동이 있으니까요. 방문객들은 서커스쇼, 곡예 공연, 마술쇼, 미술 전시회를 관람할 수도 있어요.

 

 

2. 카타르 해양 축제

 

중동 카타르 여행 축제 행사 페스티벌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카타르는 강력한 항해의 유산을 보유하고 있고, 매년 열리는 카타르 해양 축제에서 이를 기념하고 있어요. 도하의 카타라 민속박물관에서는 해양 교육, 문화, 환경,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관련 프로그램 등의 이벤트가 진행돼요.

 

축제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300명 이상의 공연자와 하이테크 무대가 등장하는 정교한 연극이에요. 축제 참가자들은 진주 채취 방법, 낚시 그물 직조, 도우 건조 방법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으며 미니 골프와 모래 예술 전시와 같은 음식과 가족 고객 중심 활동을 즐길 수 있어요. 아이들은 제지, 회화, 도자기, 기타 미술 및 공예에 관한 워크샵에 참여할 수 있어요.

 

 

3. 카타르 인터내셔널 푸드 페스티벌

 

중동 카타르 여행 축제 행사 페스티벌 추천 베스트 세 번째! 3월 또는 4월에 방문하는 미식가와 배고픈 방문객들은 매년 개최되는 카타르 인터내셔널 푸드 페스티벌에서 전 세계 셰프들이 만든 멋진 요리를 구경하고 맛볼 수 있어요. 행사 중에 유명 셰프들이 펼치는 라이브 요리쇼, 건강 식품 워크숍, 파머스 마켓, 팜 투 테이블 경험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보세요.

 

축제에서는 현지 셰프와 기업가들이 자신의 재능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해요. 매년 다른 테마의 라이브 공연과 엔터테인먼트를 선보이며, 펄 앤 옥시즌 파크를 포함하여 카타르 인근의 도하에 있는 여러 곳에서 개최되었어요.

 

 

4. 이드 알 피트르

 

 

중동 카타르 여행 축제 행사 페스티벌 추천 베스트 네 번째! 라마단은 카타르 전역에서 열리는 성스러운 행사로 3일간의 이드 알-피트르 축제로 한 달의 금식, 기도, 반성의 시간을 마감하게 되죠. 이날은 카타르의 공휴일로 사람들이 함께 모여서 금식을 마치는 식사를 함께 즐기는 기회가 되어줘요.

 

문을 닫는 사업체도 일부 있지만, 전국적으로 조명, 화려한 배너, 야간 불꽃놀이로 축제의 분위기가 가득해요. 가족들이 가정에서 축하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많은 지역 식당과 호텔에서 할인과 특별 식사, 활동을 통해 축제의 정신인 관대함을 기념하게 돼요. 축제 날짜가 이슬람 달력에서 샤우왈 달의 첫날이 되면 날짜가 변경된답니다.

 

 

5. 도하 문화 축제

 

중동 카타르 여행 축제 행사 페스티벌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도하 문화 축제는 다양한 지역 전통과 예술을 강조하는 카타르에서 중요한 이벤트예요. 이 지역의 문화와 창의성을 음악 공연, 춤, 사진, 미술 전시회 등을 통해 표현하는 자리이죠. 노래와 시 낭송이 가장 인기 있는 공연이며 이 나라의 풍부한 구전 스토리텔링 전통을 잘 보여줘요.

 

도하 전역의 여러 장소에서 이벤트가 열리며 공연은 온가족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계획돼요. 카타르의 왕자인 폐하 H.H. 알 셰이크 하마드 벤 칼리파 알 타니는 매년 2월이나 3월에 열리는 이벤트를 주재해요.

 

 

6. 카타라 전통 도우 축제

 

중동 카타르 여행 축제 행사 페스티벌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도우 보트는 아라비아해에서 수 세기에 걸쳐 선원들을 태워서 날랐고 매년 카타르에서는 도하의 카타라 민속박물관에서 열리는 전통적인 도우 축제에서 이 웅장한 범선을 기념해요. 축제는 보통 12월에 열리는데요.

 

크기가 다양하고 전통 디자인이 적용된 약 70척의 보트가 전시되고 축제 참석자들은 미술 전시회와 해양 테마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구내의 전통 시장에서는 수산물, 수공예품, 판매용 식품을 팔아요. 약간의 요금을 내면 도우 크루즈로 항해하며 더 펄까지 30분 동안 경치를 즐기면서 여행할 수도 있어요.

 

 

7. 아지알 영화제

 

 

중동 카타르 여행 축제 행사 페스티벌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도하의 카타라 민속박물관에서 열리는 연례 아지알 영화제는 11월 말에 모션 아트를 기념하여 일주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예요.

 

아지알은 아랍어로 '세대'를 의미하며 축제는 영화 상영, 토론뿐만 아니라 코스프레 활동, 비디오 게임 토너먼트, 현대 음악 공연까지 모든 연령대에 어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어요. 세계 각국의 영화제작자, 음악가, 예술가가 이 축제에 참가하며, 도하의 카타라 민속 박물관에서 열리며, 모든 활동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요.

 

 

8. 카타르 인터내셔널 아트 페스티벌

 

중동 카타르 여행 축제 행사 페스티벌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10월 하순 또는 11월 초에 6일 동안 도하에서 개최되는 카타르 인터내셔널 아트 페스티벌에서는 전 세계의 예술가들을 위한 쇼케이스와 창의적 교류가 펼쳐져요.

 

200명 이상의 예술가가 축제에 참여하며, 라이브 페인팅 디스플레이, 워크샵, 패널 토론, 패션쇼뿐만 아니라 전시회를 선보이죠. 이 축제는 카타라 민속 박물관에서 열려요. 이벤트에 참가하고자 하는 아티스트는 사전에 신청할 수 있으며 전시회와 라이브 페인팅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9. 알 샤하니야 낙타 경주

 

중동 카타르 여행 축제 행사 페스티벌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카타르의 낙타 경주는 수 세기 동안 수백만 달러가 걸린 경쟁이 치열한 스포츠로 발전했어요. 원격 제어되는 낙타를 탄 '기수'가 등장하는 전통과 현대 기술이 조화된 독특한 스포츠예요. 주간 경주는 10월부터 2월까지 매주 금요일에 열리고 3월과 4월에는 주요 경기가 열려요.

 

4월에 열리는 HH 에미르의 메인 레이스 우승자는 골든 스워드상과 함께 전국적인 명성을 얻게 되죠. 도하 시내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도하-두칸 고속도로의 알 샤하니야 낙타 경주 트랙에서 레이스가 열려요.

 

 

10. 어스파이어 인터내셔널 카이트 페스티벌

 

중동 카타르 여행 축제 행사 페스티벌 추천 베스트 열 번째! 도하 어스파이어 파크의 하늘은 매년 3월 도시의 연례 연 축제에서 띄운 화려한 연으로 활기를 띠어요. 전 세계에서 온 재능있는 사람들이 공기를 가르며 나르는 화려한 연을 날리는 모습을 즐겨보세요.

 

전통 양식 디자인으로 만든 연이 전시되며 가족들은 매일 열리는 워크숍에서 자신의 연 만들기 기술을 연마할 수 있어요. 축제 3일 동안 학생 경연대회, 퍼레이드, 문화 공연 등 더 많은 활동도 펼쳐져요.

 

 

이상 중동 카타르 여행 축제 행사 페스티벌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