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인천 여행 시장 마켓 쇼핑 명소 좋은 곳 추천 베스트 8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에는 전통시장부터 최신 복합쇼핑몰까지 다양한 쇼핑 공간이 있어요. 신선한 수산물 쇼핑을 원한다면 인천종합어시장, 소래포구 어시장 그리고 곳곳에 있는 포구를 방문해 보세요.

 

재래시장의 북적임과 소박한 인심을 느끼고 싶다면 신포국제시장, 부평시장 등 전통시장과 오일장을 찾아보세요. 송도 국제 신도시 등 곳곳에 분위기 좋은 복합쇼핑몰이 들어서고 있어 쇼핑 마니아들을 즐겁게 하고 있어요. 인천의 특색 있는 쇼핑 명소를 소개해요. 인천 시장 마켓 쇼핑 명소로는 트리플스트리트, 강화 풍물시장, 부평시장, NC큐브 커넬워크, 스퀘어원, 구월동 로데오거리, 인천종합어시장, 신포국제시장이 있습니다.

 

♪ Contents

 

  1. 트리플스트리트
  2. 강화 풍물시장
  3. 부평시장
  4. NC큐브 커넬워크
  5. 스퀘어원
  6. 구월동 로데오거리
  7. 인천종합어시장
  8. 신포국제시장

 

1. 트리플스트리트

 

 

인천 여행 시장 마켓 쇼핑 명소 좋은 곳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트리플스트리트는 새로운 쇼핑 명소예요. 인천도시철도 1호선 테크노파크역과 캠퍼스타운 사이에는 송도현대프리미엄아웃렛, 트리플스트리트, 오네스타, 홈플러스가 모여 있어 쇼핑과 먹거리, 볼거리를 함께 해결하기 좋아요.

 

트리플스트리트는 약 600m의 거리에 지하 1층 지상 3층의 건물 A, B, C, D 네 동을 배치해 각각 테마가 있는 매장으로 꾸몄어요. 쇼핑은 물론 다양한 음식점, 영화관, VR 체험장, 서점, 아이들 놀이 공간이 있어 가족과 함께 하루를 보내기 좋은 공간이에요.

 

- 주소 : 인천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16번길 33-3

 

 

2. 강화 풍물시장

 

인천 여행 시장 마켓 쇼핑 명소 좋은 곳 추천 베스트 두 번째! 강화 풍물시장은 오랜 역사를 가진 강화장의 명맥을 잇는 전통시장이에요. 상설 전통시장이지만 2, 7일로 끝나는 날에는 오일장이 함께 서 풍성한 시골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이 곳에서는 강화 쌀, 강화 순무, 약쑥, 젓갈과 같은 강화 특산물을 비롯하여 곡물, 채소, 과일, 정육, 건어물, 반찬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시장 2층은 식당가인데 밴댕이를 무침, 회, 구이 등으로 요리하는 밴댕이 음식점이 많아요. 근처에 강화 인삼을 파는 인삼센터가 있어 함께 방문해볼 만해요.

 

- 주소 : 인천시 강화군 강화읍 중앙로 17-9

 

 

3. 부평시장

 

인천 여행 시장 마켓 쇼핑 명소 좋은 곳 추천 베스트 세 번째! 부평역 인근에는 부평종합시장, 부평깡시장, 부평역지하상가(부평모두몰) 등이 모여 있어 흔히 이를 합쳐 부평시장이라 불러요. 부평종합시장은 가장 오래된 시장으로 농산물, 건어물, 잡화, 과일, 채소 등을 판매해요.

 

부평깡시장은 청과물도매시장으로 유명했으나 지금은 채소와 과일뿐 아니라 생선, 정육, 식품 등도 판매해요. 부평역과 연결된 부평역지하상가는 세계 최대 지하상가예요. 무려 1,400여 개의 점포가 젊은 층을 타깃으로 의류, 액세서리, 화장품 등을 판매해요. 시장에도 다양한 먹거리가 있지만 인근에 있는 해물탕거리도 방문해 볼 만해요.

 

- 주소 : 인천시

 

 

4. NC큐브 커넬워크

 

 

인천 여행 시장 마켓 쇼핑 명소 좋은 곳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한 NC큐브 커넬워크는 수로를 따라 걸으며 쇼핑과 휴식을 할 수 있는 복합쇼핑몰이에요. 봄, 여름, 가을, 겨울이라는 테마로 이루어진 네 개의 건물은 각각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고 있어요.

 

봄동에는 의류, 생활 잡화, 병원 등이 있고 여름동은 여성과 아이 용품, 전문식당가로 꾸며져 있어요. 가을동은 젊은 층 타깃의 상품이 겨울동은 스포츠와 아웃도어용품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기자기한 카페와 음식점이 많아 먹거리가 풍부해요. 수로변 노천카페가 앉아 이국적 분위기를 즐기며 커피 한잔하기에 좋아요.

 

- 주소 : 인천시 연수구 아트센터대로 107

 

 

5. 스퀘어원

 

인천 여행 시장 마켓 쇼핑 명소 좋은 곳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송도국제도시가 있는 연수구에는 복합 쇼핑몰이 많이 들어서고 있어요. 인천도시철도 1호선 동춘역 인근의 스퀘어원은 연수구 복합 쇼핑몰의 시작을 알린 곳이에요. 지하 1층에는 홈플러스가 있고 1, 2층은 의류와 서점, 3층은 식당가, 4층은 영화관 등이 입점해 있어요.

 

다양한 브랜드가 있고 매장 구성과 동선이 편해 가족과 함께 쇼핑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졌어요. 프랜차이즈 음식점이 많아 먹거리도 풍부해요. 쇼핑몰 중앙의 미끄럼틀 자이언트 슬라이드는 이곳의 명물이에요.

 

- 주소 : 인천시 연수구 청능대로 210

 

 

6. 구월동 로데오거리

 

인천 여행 시장 마켓 쇼핑 명소 좋은 곳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남동구 구월동 로데오거리는 인천의 신흥 번화가예요. 인천도시철도 1호선 예술회관역과 인천터미널역 사이에는 백화점, 식당, 카페, 서점, 영화관 등이 모여 있어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 대형 쇼핑점과 귀금속 도매상가가 있고 거리를 따라 의류, 화장품,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매장들을 만날 수 있어요. 로데오거리는 음식문화 거리이기도 해요. 한식, 양식, 일식 등 다양한 음식점에 프랜차이즈 식당과 길거리 음식이 더 해져 쇼핑과 함께 먹는 즐거움도 쏠쏠해요.

 

- 주소 : 인천시

 

 

7. 인천종합어시장

 

 

인천 여행 시장 마켓 쇼핑 명소 좋은 곳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인천의 대표적 수산시장으로 소래포구 어시장과 함께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이에요. 항동 연안부두에 위치한 인천종합어시장은 오랜 역사를 가진 시장으로 흔히 연안부두 어시장이라고도 해요.

 

서해안 연안에서 잡아 올린 신선한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어시장은 크게 선어, 활어, 건어, 젓갈, 패류 등으로 구획되어 있어 쇼핑하기 편리해요. 활어회를 즉석에서 떠서 시장 내 식당에서 상차림 비용을 내고 먹을 수도 있어요.

 

- 주소 : 인천시 중구 연안부두로 33번길 37

 

 

8. 신포국제시장

 

인천 여행 시장 마켓 쇼핑 명소 좋은 곳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중구 신포동의 신포국제시장은 오랜 역사의 전통시장이에요. 인천 개항 이후 외국인들이 자유공원 인근에 거주지를 형성하면서 만들어진 시장이죠. 시장에는 수산물, 육류, 야채, 반찬, 생활용품 등을 파는 가게들이 구획 별로 잘 정리되어 있어요.

 

이곳이 관광 명소로 알려진 것은 시장 내의 다양한 먹거리 때문이에요. 줄을 서서 먹는다는 닭강정을 비롯하여 만두, 공갈빵, 타르트, 칼국수 등 간식거리 천국이에요. 자유공원, 차이나타운과 가까워 함께 둘러보기 좋아요.

 

- 주소 : 인천시 중구 우현로 49번길 11-5

 

 

이상 인천 여행 시장 마켓 쇼핑 명소 좋은 곳 추천 베스트 8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