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서울 맛집 현지 음식 레스토랑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에서 가장 한국적인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을 소개합니다. 지역색이 가미된 훌륭한 한식부터 집밥을 먹는 듯한 기분을 주는 따뜻한 소울푸드까지 모두 만나보실 수 있어요.

 

하나씩 맛집을 정복하다 보면 서울이 왜 미식의 천국이 되었는지 알게 되실 거예요. 평양식 냉면과 최고의 한우 불고기를 맛볼 수 있는 우래옥에서 특별한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약간의 해장이 필요하다면 청진옥 해장국이나 하동관의 곰탕을 추천해요.

 

해산물 마니아들에게는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고래불을, 가성비 좋은 한식당을 원하신다면 노랑저고리, 부산식당을 추천합니다.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삼계탕도 빼놓을 수 없죠. 고려삼계탕과 토속촌도 잊지 말고 방문해 보세요. 서울 현지 음식 레스토랑으로는 토속촌, 노랑저고리, 고려삼계탕, 고래불, 마시찜, 하동관 명동, 안동장, 청진옥, 부산식당, 우래옥이 있습니다.

 

♪ Contents

 

  1. 토속촌
  2. 노랑저고리
  3. 고려삼계탕
  4. 고래불
  5. 마시찜
  6. 하동관 명동
  7. 안동장
  8. 청진옥
  9. 부산식당
  10. 우래옥

 

1. 토속촌

 

 

서울 맛집 현지 음식 레스토랑 추천 베스트 첫 번째! 한옥 7채를 연결한 매장에서 하루 평균 2천 마리의 닭을 잡는 유명한 삼계탕집이 있어요. 바로 경복궁 인근의 토속촌입니다. 전직 대통령들도 즐겨 찾았던 삼계탕집으로도 굉장히 유명한 곳이지요. 해외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명성을 얻으면서 좋은 관광코스로 소개된 이후에는 긴 대기 줄이 일상인 곳이 되었죠.

 

이곳의 삼계탕은 일반적인 삼계탕과 달리 견과류를 듬뿍 넣어 걸쭉하고 구수한 국물 맛이 특징이에요.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주의하셔야겠어요. 게다가 반찬으로 주는 김치 맛도 뛰어나서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포장 판매도 하고 있다고 해요. 가격은 일반 삼계탕집들에 다소 높은 편이에요. 삼계탕 이외에도 통닭, 파전, 닭백숙 등 여러 메뉴가 있으니 골고루 맛보세요.

 

- 주소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5길 5

 

 

2. 노랑저고리

 

서울 맛집 현지 음식 레스토랑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서울 서초구 강남역 5번 출구 근처에 있는 깔끔한 한정식집 노랑 저고리를 소개합니다. 식당 안에 들어서면 우선 한옥의 아름다움을 잘 살린 실내장식이 눈길을 사로잡아요. 민속촌에 온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한옥을 잘 재현했죠.

 

그윽한 분위기의 조명과 창호지가 들어간 여닫이문 등 전통 한옥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기실 수 있어요. 반찬이 가득한 한정식은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를 정도예요. 메뉴에 외국산 와인이 있다는 점이 특이한데 와인과 한정식이 의외로 잘 어울립니다. 평일 점심시간에는 직장인들이 점심 식사를 위해 많이 찾기 때문에 여유 있는 식사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이 시간대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가성비 높은 한정식을 맛보고 아름다운 전통한옥 분위기를 즐겨보세요.

 

-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3길 9 타임빌딩 5층

 

 

3. 고려삼계탕

 

서울 맛집 현지 음식 레스토랑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서양에 치킨 수프가 있다면 한국에는 삼계탕이 있죠. 삼계탕은 그야말로 한국인의 전통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서울 서소문에 있는 고려삼계탕은 미슐랭 가이드에도 소개된 삼계탕 맛집이에요. 삼계탕 전문점이지만 곁들이는 재료에 따라 여러 가지 메뉴를 선택할 수 있어요.

 

산삼 전복 삼계탕, 산삼 오골계탕 등이 인기 메뉴죠. 맛은 물론 영양도 최고죠. 고려삼계탕은 모두 메뉴를 돌솥에 조리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따뜻한 상태로 즐길 수 있지요. 식당 실내장식은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깔끔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누구에게 소개해도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곳이에요. 고려삼계탕에서 맛있고 영양도 만점인 전통 삼계탕 한 그릇을 드시고 활력을 찾아보세요.

 

- 주소 : 서울 중구 서소문로11길 1

 

 

4. 고래불

 

 

서울 맛집 현지 음식 레스토랑 추천 베스트 네 번째!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고래불을 소개합니다. 역삼동에 자리한 이곳은 포항, 울릉, 영덕 등 동해안에서 잡은 싱싱한 해산물로 만드는 향토 생선요리를 내는 것으로 유명해요. 자연산 바위굴과 독특한 식감의 고래고기가 대표 메뉴죠. 그 외에도 전복 회, 과메기 회, 영덕대게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실 수 있어요.

 

모든 식사 공간이 한옥 개별실로 분리되어 있어서 사생활 노출도 줄이고 조용하게 식사할 수 있어요. 이런 특성 때문인지 유명 연예인들도 자주 찾는 곳이라고 해요. 각종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도 적절하죠. 분위기와 맛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해산물 전문점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보세요.

 

- 주소 : 서울 강남구 논현로79길 62 백악빌딩 1층 고래불

 

 

5. 마시찜

 

서울 맛집 현지 음식 레스토랑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마시찜은 갈비찜을 현대식으로 재탄생시킨 갈비찜 전문 프랜차이즈예요. 합리적인 가격에 정갈한 상차림을 즐길 수 있어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죠. 돼지갈비, 소갈비, 주꾸미, 직화 제육 등 메뉴를 폭넓게 선택할 수 있고 양념 역시 고추장 양념과 간장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등 손님들의 편의를 우선시하는 친절한 식당이에요.

 

고추장은 매운맛의 정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아요. 다양한 조합의 세트메뉴도 구성되어 있어 고르는 재미도 있어요. 맛도 깔끔하고 무엇보다 고기의 육질이 매우 부드러워서 손으로 잡고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 희소식이에요. 서울에도 여러 곳의 체인점이 있으니 가까운 곳을 찾아 매콤달콤한 마시찜 맛을 직접 느껴보세요.

 

- 주소 :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7길 32-8

 

 

6. 하동관 명동

 

서울 맛집 현지 음식 레스토랑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한결같은 맛으로 명성을 유지해온 명동의 곰탕 전문점 하동관은 가본 적은 없는 이들도 한 번쯤은 들어본 적은 있을 만큼 유명한 곳이에요. 이곳의 곰탕은 한우만을 사용하고 맑은 국물이 특징이에요. 산뜻하면서도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보양식이죠. 곰탕 한 그릇에 양지, 내포, 양 등 소의 다양한 부위가 골고루 담겨 나와요.

 

특히 고기의 양을 원하는 만큼 추가할 수 있고 밥의 양을 줄인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즐기실 수 있어요. 하동관은 당일 준비한 음식 재료가 소진되면 영업을 종료하므로 일찍 가야 해요. 보통 오후 4시쯤에 문을 닫지만, 손님 수에 따라 더 일찍 닫을 수도 있어요. 성수기에는 오후 1시에 문을 닫은 적이 있다고 해요. 이렇게 유명한 곰탕에 꼭 한 번 가보세요.

 

- 주소 : 서울 중구 명동9길 12

 

 

7. 안동장

 

 

서울 맛집 현지 음식 레스토랑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3대째 가업을 이어가고 있는 중식당으로 유명한 서울 맛집이 있어요. 바로 안동장이죠. 1948년에 문을 연 안동장은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을지로3가역에서 걸어서 1분 거리로 접근성이 아주 좋은 이곳은 뜨끈하면서도 시원함이 느껴지는 중독성 있는 굴짬뽕이 무척 유명합니다.

 

중앙일보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안동장의 짬뽕은 서울에서 맛있는 짬뽕 1위에 오르기도 했죠. 배추를 비롯한 채소와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짬뽕으로, 평소에 흔하게 볼 수 있는 짬뽕이 아닙니다. 안동장은 옛 맛과 추억을 찾아 나이 드신 분들이 많이 찾는다고 알려졌는데, 이제는 젊은이들에게도 인기가 많아요. 서울에서 가장 맛있다는 짬뽕을 그냥 지나칠 수는 없겠지요? 꼭 한 번 맛보세요.

 

-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 124

 

 

8. 청진옥

 

서울 맛집 현지 음식 레스토랑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서울에서 해장국의 전설이라 불리는 국밥 맛집이 있죠. 바로 종로에 있는 청진옥이에요. 서울미래유산으로도 등재된 이 식당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청진옥은 노포답게 각종 유명 TV 프로그램에도 다수 소개되었을 만큼 인기 있는 곳이지요.

 

식당 내부에는 오랜 역사를 짐작해볼 수 있는 추억의 사진들이 곳곳에 걸려 있죠. 노포지만 다양한 연령대의 손님들에게 사랑받는 이곳에서는 해장국이 단연 인기 메뉴에요. 모둠 수육과 양지 수육도 대표 메뉴죠. 다른 해장국집보다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지만 먹음직스러운 실물을 보게 되면 왜 그런지 이해하게 될 거예요. 연중무휴 24시간 영업하는 아주 고마운 곳이기도 한 청진옥에서 맛있는 수육과 국밥 한 그릇으로 뜨끈하게 속을 달래보세요.

 

-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3길 32

 

 

9. 부산식당

 

서울 맛집 현지 음식 레스토랑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진짜 잘하는 식당은 맨밥만 먹어도 단맛이 느껴진다고 하죠. 인사동에서 맛집으로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부산식당이 바로 그런 곳이에요. 2017년 미셸린 가이드 빕 구르망에도 오른 적이 있는 부산식당은 가이드 평가에서도 밥맛을 인정받았죠.

 

부산식당은 집에서 먹는 것 같은 정다운 느낌의 백반을 파는 곳으로, 1만 원대로 푸짐하고 맛있는 한 끼를 즐기실 수 있어요. 주문을 받은 다음에 새로 밥을 짓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은 길지만 좋은 밥맛을 기대할 수 있는 곳이에요.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윤기 나는 밥과 조미료의 맛이 느껴지지 않는 개운한 생태찌개가 인기 메뉴지요. 생태찌개는 꽃게를 함께 넣고 끓여 국물이 시원하고 부드러운 생태의 식감이 특징이라고 하니까 한번 맛보세요.

 

- 주소 : 서울 종로구 인사동11길 12

 

 

10. 우래옥

 

서울 맛집 현지 음식 레스토랑 추천 베스트 열 번째! 서울 시내 최고의 식당 중 하나로 손꼽히는 우래옥은 '진짜 맛있는 소불고기'와 '진짜 맛있는 평양냉면'을 맛보기 위해 찾아온 손님들로 매일 북적이죠. 수년간 미셸린 가이드 서울에도 선정되어 내국인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도 즐겨 찾는 곳입니다.

 

평양냉면과 소불고기의 정수를 맛보고 싶다면 우래옥을 추천해요. 우래옥의 대표 메뉴는 전통 평양냉면과 불고기로, 국내산 재료와 고품질 한우만을 사용해요. 동판 테두리에 냉면 육수를 자작하게 붓고 동판 중앙에는 양념에 버무린 불고기를 올려 옛날식으로 구워 먹는 ‘불고기’가 대표 메뉴죠. 아주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이 특징으로 어르신이나 아이들도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어요. 가족과 함께 우리나라 고유의 불고기를 맛보세요.

 

- 주소 : 서울 중구 창경궁로 62-29

 

 

이상 서울 맛집 현지 음식 레스토랑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