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부산 맛집 인기 먹거리 추천 베스트 8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다가 가까운 부산에서는 생선구이나 복요리 같은 해산물 요리를 빼놓을 수 없어요. 멋진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다양한 요리를 맛보거나 차를 마실 수 있는 레스토랑이나 카페를 찾아보세요. 낭만적인 분위기에 맛까지 일품이에요.

 

양념이 듬뿍 들어가 강렬한 맛을 내는 요리가 많은 것도 부산 요리의 특징이랍니다. 신선한 생선만이 아닌 다양한 부산의 맛을 만나 보세요. 부산 맛집 인기 먹거리로는 한월식당, 기장 손칼국수, 신기산업, 메르씨엘, 부산족발, 구워삶기, 금수복국, 가야밀면 이 있습니다.

 

♪ Contents

 

  1. 한월식당
  2. 기장 손칼국수
  3. 신기산업
  4. 메르씨엘
  5. 부산족발
  6. 구워삶기
  7. 금수복국
  8. 가야밀면

 

1. 한월식당

 

 

부산 맛집 인기 먹거리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자갈치 시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가게 입구마다 한 번 구워 둔 생선들이 쌓여 있어 멀리서도 생선구이 골목인 걸 알 수 있어요.

 

한월식당은 자갈치 시장 안쪽의 생선구이 골목에서도 오랫동안 사랑받던 식당이에요. 생선구이는 주문과 동시에 다시 한번 구워 나오는데 생선 모둠 구이를 주문하면 가자미구이를 기본으로 살이 푸짐한 여러 생선을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좋아요.

 

- 주소 : 부산 중구 자갈치해안로 27

 

 

2. 기장 손칼국수

 

부산 맛집 인기 먹거리 추천 베스트 두 번째! 기장 손칼국수의 메뉴는 단출하지만 한 번 맛보면 오랫동안 서면 시장에서 자리를 지킨 이유를 납득할 수 있어요.

 

손반죽으로 만들어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을 삶아 시원하게 낸 멸치 육수를 부어 내고 갖은양념과 쑥갓 고명을 얹은 손칼국수를 깍두기와 함께 먹어 보세요. 담백한 칼국수와 군침 도는 깍두기의 조화가 환상적이에요. 게다가 가격까지 착해 부담 없는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로 814 세종월드프라자 161호

 

 

3. 신기산업

 

부산 맛집 인기 먹거리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신기산업은 디자인 문구 제품을 만드는 회사로, 본래 사옥이었던 건물을 개조하여 방문객들에게 회사 및 자신들이 만든 상품을 전시 및 판매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한 카페예요.

 

언덕 위에 있는 데다 큰 통유리 및 루프탑이 있어 밤이면 멋진 부산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야경 명소로도 유명해요. 야경을 감상하며 음료와 베이커리를 즐겨 보세요. 분위기 덕분에 더욱 행복한 시간이 될 거예요.

 

- 주소 : 부산 영도구 와치로51번길 2

 

 

4. 메르씨엘

 

 

부산 맛집 인기 먹거리 추천 베스트 네 번째! 메르씨엘은 통유리로 시원한 바다를 감상하며 식사할 수 있는 정통 프렌치 레스토랑이에요. 프랑스 관광청이 선정한 세계 맛집에도 선정될 정도로 본격적인 프렌치 요리와 다양한 와인을 맛볼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3단 애프터눈 티 세트에 얹어진 아름다운 디저트 덕에 디저트와 차를 즐기러 오는 사람도 많아요. 특히 멋진 바다 풍경과 함께 마시는 차는 더욱더 향기롭게 느껴질 거예요.

 

- 주소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65번길 154

 

 

5. 부산족발

 

부산 맛집 인기 먹거리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부산 중구 부평 족발 골목 안에 즐비한 족발집 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맛집이 바로 부산 족발이에요.

 

냉채 족발은 얇지만 쫄깃쫄깃한 족발과 해파리, 아삭한 야채 등이 톡 쏘는 겨자 소스에 버무려져 나오는 요리에요. 서로 다른 재료를 섞었는데도 서로 궁합이 좋고 특히 알싸한 겨자 소스 덕분에 입맛이 없는 여름에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에피타이저로 제공되는 소면과 함께 먹어도 맛있답니다.

 

- 주소 : 부산 중구 광복로 17-1

 

 

6. 구워삶기

 

부산 맛집 인기 먹거리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서면역 6번 출구에서 멀지 않은 구워삶기의 메인 메뉴는 전골식 매콤 불고기예요. 기호에 맞는 매운맛을 선택하고 통 오징어와 훈제 불고기, 각종 야채 등을 듬뿍 넣어 준비된 매콤 불고기를 보글보글 끓이면 완성이에요.

 

사리도 다양해 입맛대로 골라 먹을 수 있어요. 특히 매운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인기가 많지만 매운맛의 정도를 선택할 수 있어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해요.

 

- 주소 :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680번가길 80

 

 

7. 금수복국

 

 

부산 맛집 인기 먹거리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금수복국은 복국집이 넘쳐나는 해운대에서도 시원한 국물맛을 자랑해요. 복 불고기는 부드럽게 씹히는 탱탱한 복어살에 아삭한 콩나물과 미나리의 대조적인 식감이 의외로 잘 어울리는 별미예요.

 

복국과 복 불고기 외에도 푸짐한 복튀김이나 복 회덮밥 등 다양한 복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밑반찬도 깔끔하고 정갈해 온 가족이 함께 만족할 만한 식사를 즐길 수 있으니 추천해요.

 

-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중동1로43번길 23

 

 

8. 가야밀면

 

부산 맛집 인기 먹거리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숨겨진 맛집 정보를 잘 알기로 유명한 기사님들 사이에서 겨울에도 밀면을 파는 유일한 곳으로 인정받은 원조 가야밀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비빔 밀면과 물 비빔면이에요.

 

양은 푸짐하면서도, 소스는 너무 달거나 자극적이지 않아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아요. 익히 알고 있는 비빔냉면과 다른 부산 밀면만의 맛을 느끼고 싶은 사람이라면 가야 밀면에 방문해 보세요.

 

- 주소 : 부산 동래구 온천장로125번길 55

 

 

이상 부산 맛집 인기 먹거리 추천 베스트 8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