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서울 겨울 놀거리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9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계절이 뚜렷하여 계절에 따라 즐길거리가 많은 서울은 겨울철에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축제 그리고 놀이 시설이 많아요. 도심에서 편하게 즐기는 스케이트장과 도심과 가까워 당일 스키가 가능한 스키장이 언제든지 편리하게 즐길 수 있지요.

 

겨울 풍취를 한껏 느끼게 하는 야외 정원축제는 야경을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을 부르고 있어요. 외국 대사관이 후원하는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유럽의 문화와 별미 음식을 맛보시고 인사동 거리의 찻집에서 전통차를 음미하며 문화체험을 해 보세요. 또한, 먹거리로 유명한 재래시장에서 알뜰 쇼핑을 하고 맛있는 시장 음식을 맛보세요.

 

문화를 야외활동이 쉽지 않은 어린이는 가족과 같이 실내 테마파크에서 겨울 스포츠를 맘껏 즐길 수 있어요. 서울 겨울 놀거리 가볼만한곳 즐길거리로는 전통다원,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마켓, 원마운트,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 오색별빛정원전, 광장시장, 롯데월드,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 경복궁이 있습니다.

 

♪ Contents

 

  1. 전통다원
  2.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마켓
  3. 원마운트
  4.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
  5. 오색별빛정원전
  6. 광장시장
  7. 롯데월드
  8.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
  9. 경복궁

 

1. 전통다원

 

 

서울 겨울 놀거리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인사동 경인미술관에 자리한 전통 찻집 전통다원은 40년 전통의 대추차, 오미자차를 맛볼 수 있는 찻집이에요. 싱그러움이 살아있는 초록빛 자연 정원에서 만나는 전통차는 각기 고유의 맛과 풍미를 가지는데 그중에서도 대추차가 맛이 가장 진하고 깊다는 평을 받고 있어요. 하루에 한 번 직접 만들어지는 천연 생과일 아이스크림과 다양한 허브티도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어요.

 

세 개의 전시실과 야외 전시장으로 꾸며진 도심 속 정원과 같은 경인미술관은 무료이니 부담 없이 둘러보세요. 예술인의 문화공간일 뿐만 아니라 전통문화에 관심이 많은 관광객이 즐겨 찾는 경인미술관의 미술 작품과 야외공연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공연장과 정원 사이에 있는 전통찻집에서 조각과 설치작품을 감상하며 전통차를 즐겨보세요.

 

- 주소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관훈동 30-1 경인미술관

 

 

2.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마켓

 

서울 겨울 놀거리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마켓은 매년 12월에 성북천 분수마루에서 열리는 이색적인 겨울 축제에요. 독일, 러시아를 포함한 유럽 14개국 대사관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유럽 전통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며 크리스마스에 즐겨 먹는 음식과 각국의 아기자기한 장식품들을 만나 볼 수 있죠.

 

외국인은 고국에 대한 향수를 달래고 우리는 다양한 유럽 크리스마스 문화를 접할 기회라서 좋은 추억을 만들고 즐기는 만남의 장터가 되기도 해요. 분위기를 한껏 살리는 캐럴 공연과 각국의 민속 음악과 재즈 음악 공연은 우리는 모두 하나라는 감성을 안겨줘요. 소원트리 꾸미기와 각국의 이벤트를 통해 이곳이 체험의 장임을 실감하실 수 있어요.

 

힐튼호텔의 진저브레드하우스 빵 경매와 판매금의 일부는 이웃을 위한 기부금이 되어 나눔과 베풂의 크리스마스 의미를 되새길 수 있죠. 겨울에 의미 있는 무언가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되어줄 거예요.

 

- 주소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소문동2가

 

 

3. 원마운트

 

서울 겨울 놀거리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원마운트에서는 핀란드의 산타 마을 로바니에미를 콘셉트화 한 도심형 테마파크인 스노우파크를 만나실 수 있어요. 스노우 파크에 들어서는 순간 겨울왕국의 주인공인 마네킹친구들이 반갑게 맞이하고 있어요.

 

실내 썰매장 스노우힐은 눈이 내릴 만큼 추우니 따뜻하게 입어야 해요. 아이스링크와 아이스레이크에서 스케이트와 썰매를 타고 즐겨 보세요. 카트 썰매, 변기 썰매, 자전거 썰매, 곰돌이 썰매는 등 독특한 모양의 이색썰매는 단연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에요.

 

북유럽의 오로라부터 번개, 우박, 함박눈 등 다양한 자연현상을 정교하게 프로그래밍한 레이저와 포그, 버블을 이용하여 자유자재로 연출하는 쇼를 만나 보세요. 오로라와 함께 흘러나오는 넬라 판타지아의 아름다운 선율은 북구의 로맨틱한 정취를 느끼게 하지요. 110m 최장길이를 자랑하는 에버슬라이드에서 실외 썰매의 스릴을 맛보세요.

 

- 주소 :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한류월드로 300

 

 

4.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

 

 

서울 겨울 놀거리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은 수도권에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최고인 스키장이에요. 전철을 타고 갈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스키장이어서 당일 스키나 짧은 연휴 동안 알차게 스키를 즐기려는 스키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스키장과 콘도미니엄 그리고 각종 부대시설 등을 고루 갖춘 엘리시안 강촌은 사계절 가족형 힐링 복합 리조트라서 가족끼리 그리고 직장 동료끼리 모임을 많이 해요. 스키 스쿨은 국가대표 출신의 학교장과 전문 코치진이 직접 강습을 하고 있어 초급자와 중급자에게 인기가 대단하지요.

 

부모님이 믿고 맡기는 키즈 스쿨도 만족도가 아주 높아요. 튜브 썰매와 놀이 공간이 마련된 눈썰매장에서 가족과 함께 색다른 스릴을 맛보세요. 꼭 드셔보아야 할 먹거리로는 호텔 출신 셰프가 스키장 정상의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명품 짜장면과 짬뽕을 추천해 드려요.

 

- 주소 : 대한민국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북한강변길 688

 

 

5. 오색별빛정원전

 

서울 겨울 놀거리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오색별빛정원전은 가평의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매년 열리는 겨울 야간 조명점등행사예요. 정원의 수목과 조형물을 밑그림 삼아 다채로운 조명과 빛으로 빚어낸 화려한 빛 축제라고 할 수 있어요.

 

인공적인 조명으로 자연미를 살려 사랑, 동물, 식물, 터널 등 다양한 테마를 한껏 표현하여 관람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어요. 입구부터 화려하게 꾸며진 고향집정원과 분홍빛 꽃잎으로 장식한 사랑의 터널을 둘러보세요. 아침광장에서 달빛정원으로 이러진 길은 동화 ‘잭과 콩나무’을 연상하게 만들어요.

 

거대한 곰돌이와 버섯, 썰매 끄는 루돌프를 감상하고 만나는 천사와 하얀 교회는 가장 인기 있는 포토존이에요. 하경정원은 아침고요수목원의 메인 정원이자 한반도를 닮은 가장 인상 깊은 곳이지요. 낮에는 동물원을 관람하고 밤에는 아름다운 오색별빛정원전을 감상하며 즐겁게 하루를 보내세요. 겨울밤 연인은 반짝이는 사랑을, 가족은 아름다운 겨울 추억을 남겨 보세요.

 

- 주소 : 대한민국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6. 광장시장

 

서울 겨울 놀거리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광장시장은 직물 도소매상과 시장 먹거리로 유명한 재래시장이에요. 혼수 예단, 한복 원단, 양복지, 양장지, 커튼, 침구류를 취급하는 직물 도소매상들이 명성이 유지하고 있으면서도 시장 먹거리인 빈대떡, 육회, 마약김밥으로 더 유명해졌어요.

 

이 먹거리 장터은 이른 새벽부터 물건을 사러 오는 지방 소매상들과 늦은 밤까지 장사해야 하는 시장 상인들의 식사를 해결하는 곳으로 시작되었다고 해요. 최근에는 일반인과 외국인이 많이 찾는 맛집 골목으로 더 유명세를 타고 있어요. 육회 골목에서 맛보는 육회는 화려한 비쥬얼과 깔끔한 맛으로 인기 있는 음식이에요.

 

닭고기를 다 먹고 나면 양푼에 육수를 넣어 끓여 주는 칼국수가 일품인 닭한마리도 놓치지 마세요. 2층에 있는 한복문화체험관에서 아름다운 한복을 빌려 입고 주변을 둘러보면 더 재미있을 거예요.

 

- 주소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4가 창경궁로 88

 

 

7. 롯데월드

 

 

서울 겨울 놀거리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롯데월드에는 환상적인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어드벤쳐와 매직아일랜드가 있어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실내 테마파크인 어드벤쳐는 1층 만남의 광장부터 동화 속의 산타 마을에 온 듯하지요 어드벤쳐 안에 들어가서 만나게 되는 드림캐슬은 은하수가 쏟아지는 듯한 영롱한 조명으로 눈길을 빼앗아요.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있는 수많은 테마형 놀이기구를 골라서 즐겨보세요. 시간이 부족하더라도 스페인해적선과 후룸라이드가 주는 짜릿한 스릴을 체험해 보고 4층의 그럴싸진관에 재미있는 포토존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만들어 보세요. 다이나믹한 야외놀이기구가 많은 매직아일랜드는 진짜 얼음왕국에 온 듯한 매직캐슬이 어른들마저도 탄성을 자아내게 해요.

 

이곳에서만 공연하는 가족 뮤지컬과 롯데월드의 캐릭터가 선사하는 ‘크리스마스 캐릭터 판타지아’ 공연을 놓치지 마세요. 스노우맨 브라우니와 눈꽃 치즈 돈가스, 그리고 귀요미 산타 어묵 우동은 발길을 멈추게 하는 먹거리예요.

 

- 주소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올림픽로 240

 

 

8.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

 

서울 겨울 놀거리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매년 1월부터 2월 초 사이에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는 올림픽공원 스케이트장이 운영되고 있어요. 남녀노소 누구나 도심의 한복판에서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죠. 강남의 대표적인 옥외 스케이트장인 이곳은 공원의 상징 조형물인 ‘세계평화의 문'을 배경으로 신나게 스케이팅을 즐기는 겨울철 핫플레이스에요.

 

스케이트를 처음 타는 어린이나 초보자를 위한 4주간 강습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여해 보세요. 하늘이 짙은 남색으로 변하고 별이 새겨지는 밤에도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는 이곳은 조명이 만들어 내는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밤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로 가득해요. 밤하늘의 별빛 아래서 영화 속 주인공처럼 스케이트를 타며 로맨틱하게 데이트하는 기분을 만끽해 보세요. 공원에 있는 9가지 명물 볼거리도 놓치지 마세요.

 

- 주소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륜동 올림픽로 424

 

 

9. 경복궁

 

서울 겨울 놀거리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계절마다 다른 모습으로 변신하는 경복궁은 눈과 어우러지는 겨울 풍경이 더욱 아름다워요. 멋진 갓과 모자를 쓴 수문장을 지나 흥례문에 들어서면 한 폭의 수묵화같이 눈 덮인 인왕산이 보여요.

 

새하얀 설경 속에 운치 있게 가지를 뻗고 있는 향원정의 단풍나무는 더욱 빛을 내고 있죠. 한옥과 달리 궁의 건물은 단청이 있어 기품이 있어요. 파란 하늘과 하얗게 쌓인 눈밭 속의 고궁은 너무나 잘 어울려 추억의 사진으로 담기 좋아요. 소복이 눈 쌓인 궁궐 담벼락 너머로 국립민속박물관과 병풍처럼 궁을 둘러싼 북악산은 잊을 수 없는 절경이에요.

 

역사문화박물관의 옥상정원에서 아름답기로 으뜸인 경복궁의 야경을 한눈에 즐겨 보세요. 세종 마을 음식문화 거리의 맛집인 이가면옥에서 겨울 별미인 칼국수와 만두전골을 잊지 말고 맛보세요.

 

- 주소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 사직로 161

 

 

이상 서울 겨울 놀거리 가볼만한곳 즐길거리 추천 베스트 9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