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국 국내 야경이 아름다운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10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낮에 잠시만 외출해도 등에 땀이 줄줄 흐르는 상황이다. 그렇다고 올여름을 ‘열섬’ 가득한 도심에서 에어컨 바람으로만 달랠 수는 없는 일이다. 이럴 때는 시원한 바닷물이 넘실거리는 해수욕이나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여 있는 청정 계곡으로 휴가를 떠나는 게 제격이다. 그러나 조금 더 색다른 곳으로 피서를 떠나고 싶다면, 한낮의 더위도 식히고, 문화와 낭만을 누릴 수 있는 여행지는 어떨까? 국내에는 낮보다 밤이 더 빛나는 관광명소가 곳곳에 숨겨져 있다.

 

♪ Contents

 

  1. 강릉 안목해변
  2. 경주 동궁과 월지
  3. 부여 궁남지와 정림사지
  4. 경남 통영 밤바다
  5. 안동 월영교
  6. 충주 중앙탑공원
  7. 대구 김광석 다시그리기길
  8. 반포한강공원
  9. 제주 새연교
  10. 부산 송도해상케이블카

 

1. 강릉 안목해변

 

 

전국 국내 야경이 아름다운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첫 번째! 강릉은 최근 국내 여행지 중 핫플레이스로 최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일단 해안도시인만큼 아름다운 해변이 많은데, 그중 안목해변은 기다랗게 뻗은 백사장과 탁 트인 바다, 역동적 파도, 하얀 포말을 남기며 질주하는 쾌속정이 특징이다. 게다가 커피와 디저트를 파는 카페가 안목해변 앞에 즐비하다. 카페에서 나오는 불빛과 바다가 어울린 야경이 꽤 낭만적이다. 이로 인해 연인, 친구, 가족끼리 놀러 가서 커피를 사 들고 해변 산책로를 거니는 광경을 흔히 볼 수 있다.

 

 

2. 경주 동궁과 월지

 

전국 국내 야경이 아름다운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두 번째! 동궁과 월지는 천년고도 경주 최고의 야간문화관광지다. 신라 왕궁의 별궁 터로 나라의 경사가 있을 때나 귀한 손님을 맞을 때 연회를 베푸는 장소로도 쓰인 곳으로 ‘달이 비치는 연못’이라는 뜻인 ‘월지’라고 이름을 붙였다. 이곳은 어둠이 짙어질수록 누각과 연못, 숲이 불빛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자태를 드러낸다. 은은한 조명을 받은 누각이 데칼코마니처럼 연못 속에 그대로 비치는 야경은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화려하다. 주변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역사의 향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3. 부여 궁남지와 정림사지

 

전국 국내 야경이 아름다운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세 번째! 백제의 세련미와 애잔함이 가득한 야경 여행지는 부여 궁남지와 정림사지다. 부여 궁남지는 백제 무왕 때 만든 것으로,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인공 연못이다. 여름에는 버드나무 가지가 바람에 흩날리고, 거대한 습지에서는 형형색색 화려한 연꽃이 핀다. 밤이면 연못 안 포룡정 일대에 조명이 들어와 반짝반짝 빛나는 모습이 일품이다. 정림 사는 백제 성왕이 세운 사찰로, 밤에 조명이 들어오면 적막하고 고요하다. 정림사지 오층 석탑 아래서 밤하늘을 보면 석탑이 우주와 소통하는 듯 신비롭다.

 

 

4. 경남 통영 밤바다

 

 

전국 국내 야경이 아름다운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네 번째! 통영은 야경 여행지로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노을 속으로 멀어지는 섬과 화려한 조명을 담아낸 호수 같은 바다가 답답한 도시에서 온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멋진 보트를 타고 밤바다를 돌아보는 ‘통영 밤바다 야경투어’는 낮보다 아름다운 통영의 밤을 책임지는 최고의 선택이다. 또한, 통영 밤바다를 한눈에 담고 싶다면 통영 케이블카가 정답이다. 케이블카는 옥상전망대와 스카이워크가 마련된 상부역사에서 미륵산 정상까지 산책로가 조성됐다.

 

 

5. 안동 월영교

 

전국 국내 야경이 아름다운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다섯 번째!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도시 안동은 야경도 남다르다. 월영교는 길이 387m에 너비 3.6m인 목책 인도교로, 조선판 ‘사랑과 영혼’이라 불리는 원이 엄마의 숭고한 이야기를 품었다. 다리가 아름답고 주변에 즐길 거리가 많아 안동 관광명소로 손꼽히며, 야경도 멋지다. 밤이면 경관 조명으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주말에는 분수를 가동해 시원함을 더한다. 황포돛배나 유람선을 타는 즐거움은 덤이다.

 

 

6. 충주 중앙탑공원

 

전국 국내 야경이 아름다운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여섯 번째! 충주 중앙탑공원 바로 옆에는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한 ‘탄금호 무지개길’이 있다. 조정경기장으로 활용되는 남한강의 물길 위에 놓인 1.4km 규모의 부유식 다리로, ‘탄금호 중계도로’로 불리던 길이다. 물 위를 걷는 운치를 느낄 수 있게 해 줄 뿐만 아니라 밤이면 은은한 조명과 어우러져 낭만적인 야경을 선사한다. 공원 내 다양한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으며, 공원 옆 잔잔하게 흐르는 탄금호를 바라보며 산책할 수 있다. 최근 드라마에 잇따라 등장하면서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7. 대구 김광석 다시그리기길

 

 

전국 국내 야경이 아름다운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일곱 번째!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은 길 이름에 김광석을 소재로 그림을 '그리다'라는 의미와 김광석을 '그리워한다'라는 의미가 중의적으로 담겨 있다. 벽화와 동상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추억 속의 학교 앞 문방구 불량식품인 달고나 등을 만들어보며 향수를 느껴볼 수 있다. 350m에 이르는 김광석 거리는 낮이면 사진을 찍는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지만 해가 지면 한가하고 조용해진다. 곳곳에 있는 가로등과 불빛 조형물이 분위기를 낭만적으로 만들어준다.

 

 

8. 반포한강공원

 

전국 국내 야경이 아름다운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여덟 번째! 반포 한강공원은 한강의 가장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이다. 화려한 조명과 불빛에 반사돼 일렁거리는 물빛, 여기에 재즈음악이 어우러지면서 반포 한강공원의 밤은 파티장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이로 인해 이곳은 밤 나들이 나온 가족이나 연인들로 항상 북적인다. 공원에서 한강 건너편을 바라보면 환하게 불을 밝힌 남산타워를 볼 수도 있다. 밤 9시가 되면 달빛 무지개분수가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낸다. 200여 개의 조명으로 물을 뿜을 때마다 일곱 빛깔 무지개처럼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한다.

 

 

9. 제주 새연교

 

전국 국내 야경이 아름다운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아홉 번째! 제주의 야경은 자연과 인공이 소박하게 어우러져 있다. 특히, 제주의 전통 고기잡이 배인 ‘테우’를 모티브로 형상화한 새연교는 멀리서 봐도 한눈에 띈다. 새연교는 우리나라 최남단, 최장의 보도교이자 제주도 랜드마크다. 주탑에는 조명시설이 설치돼 있어 밤에는 낮과 다른 화려한 야경을 자랑한다. 다리에 오르면 서귀포항을 비롯해 문섬, 범섬 등의 서귀포 앞바다와 한라산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와 감탄을 자아낸다.

 

 

10. 부산 송도해상케이블카

 

전국 국내 야경이 아름다운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열 번째! 부산의 여름밤을 즐기고 싶다면 송도해수욕장을 추천한다. 해변 동쪽에 조성된 송도 구름 산책로는 바닥이 강화유리와 격자무늬 철제로 된 구간이 있어 출렁이는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아찔한 경험을 선사한다. 밤이 되면 구름 산책로가 주변 야경과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연출하고, 그 위로 송도 해상 케이블카가 오색 불빛을 반짝이며 하늘을 수놓는다.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털 크루즈를 이용하면 더욱 짜릿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국내 전국 폭포 유명 관광지 여름 여행지 추천 10곳

전국 국내 온천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10곳

국내 전국 가볼만한 레일바이크 명소 추천

 

이상 전국 국내 야경이 아름다운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10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