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SNS 인스타그래머블 핫플 통영 이색 카페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섬마다 각기 특징과 매력이 달라 구경하는 재미가 있으며 루지와 케이블카 등 즐길 거리도 있어 지루하지 않다. 또한 예쁜 도시만큼이나 도시 곳곳에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여러 카페들도 많아 통영의 매력을 다채롭게 느낄 수 있다.

 

독특한 아이디어로 통영의 명물이 된 카페부터 웅장한 건물이 멋진 곳까지 여러 곳의 카페들로는 카페녘, 카페배양장, 미스티크, 이타라운지, 카페오븐, MK1252, 클라우드힐, 포지티브즈통영, 울라봉&베이커리, 러브올낫이 있다.

 

♪ Contents

 

  1. 카페녘
  2. 카페배양장
  3. 미스티크
  4. 이타라운지
  5. 카페오븐
  6. MK1252
  7. 클라우드힐
  8. 포지티브즈통영
  9. 울라봉&베이커리
  10. 러브올낫

 

1. 카페녘

 

 

꼭대기 층의 타워 전망대가 원형으로 돼있어 바깥 풍경을 360도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회전하는 전망대 덕분에 편하게 앉아서 바다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빈티지하게 꾸며져 있는 카페 내부는 커다란 규모이며 공간 곳곳에 그림 액자가 놓여 있어 더욱 분위기 있다. 각종 크루아상과 티라미수, 쉬폰 케이크 등 베이커리 종류도 많아 음료에 곁들이기 좋으며 음료는 부드러운 크림이 올라가는 녘슈페너와 타워 슈페너, 자몽 요구르트 스무디와 리얼 초코 프라페 등이 있다. 주소는 경남 통영시 용남면 남해안대로 21이다.

 

 

2. 카페배양장

 

심플하고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이곳은 카페 내부의 통유리로 들어오는 햇살과 탁 트인 바다 풍경이 멋진 곳이다. 높은 천장과 넓은 공간 덕에 답답하지 않으며 조용한 분위기 덕분에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다. 플랫화이트와 아인슈페너, 과일 스무디와 과일 에이드 등의 음료와 크림치즈 당근케이크와 생크림 크루아상, 앙버터 스콘 등의 베이커리 종류도 몇 가지가 있다. 카페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를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기에도 멋있는 곳이다. 주소는 경남 통영시 산양읍 함박길 51이다.

 

 

3. 미스티크

 

일몰 시간에 방문하면 석양이 지는 은은한 풍경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곳으로 바다 전망이 환상적이다. 야외 테라스와 루프탑에서는 상쾌한 바다 소리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 더욱 운치 있으며 내부에서도 통유리를 통해 햇빛과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음료는 리얼 바닐라라테와 멜란지 모카, 크림 콜드 브루 라테와 멜론 라테, 유기농 밀크셰이크 등이 있으며 레몬크림 케이크와 티라미수, 밀푀유, 당근케이크 등 달콤한 디저트 종류도 가득해 더욱 풍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주소는 경남 통영시 산양읍 산양 일주로 1215-52이다.

 

 

4. 이타라운지

 

 

커피와 함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색다른 카페로 회색빛의 모던한 건축물의 모양 또한 독특한 곳이다. 이곳에서는 직접 로스팅한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한 사이폰 커피를 맛볼 수 있으며 콜드 브루와 연유 라테, 핑크빛 비트 크림이 올라간 비트온 더 커피, 상큼한 과일칩과 장미꽃이 올라간 망고 그린티와 레드 패션 티 등의 음료도 있다. 또한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이태리 밀가루로 만든 바삭한 수제 크래커도 간식으로 먹기 좋다. 차분하고 어두운 분위기의 실내와 파란 하늘이 보이는 실외 공간이 대조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 주소는 경남 통영시 서문 1길 3이다.

 

 

5. 카페오븐

 

귀여운 고양이 모양의 소품들로 가득한 공간으로 편안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가 있는 곳이다. 바닷가에 자리 잡고 있지는 않지만 조용한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으로 여러 종류의 달콤한 케이크들과 갖가지 음료가 다양하다. 디저트로는 다크 초콜릿 케이크와 수플레 치즈케이크부터 생과일이 올라간 타르트와 각종 생크림 케이크, 티라미수와 롤케이크 등이 있으며 음료는 수제 과일차와 밀크티, 리얼 초콜릿 카페모카와 여러 가지 과일 에이드 등이 있다. 인원수대로 주문할 시 모든 음료는 아메리카노로 리필된다. 주소는 경남 통영시 무전 8길 14-21이다.

 

 

6. MK1252

 

분홍색의 자판기 문이 시선을 집중시키는 이곳은 탁 트인 오션뷰를 자랑하는 아름다운 전망의 카페다. 통유리가 설치돼 있는 카페 내부에서는 산과 나무, 바다가 어우러진 풍경을 즐길 수 있으며 시원한 바람을 쐴 수 있는 루프탑도 있다. 음료는 살구와 트리플베리, 자두와 하와이안 파인 등 상큼한 과일 에이드 종류부터 시그니처인 피치피치와 썬라이즈, 통영 바다의 푸른 색깔을 담은 통영바다 라테 등이 있다. 크루아상과 타르트, 연유 바게트, 쿠키 등 갖가지 베이커리도 다양하다. 주소는 경남 통영시 갈목 길 3이다.

 

 

7. 클라우드힐

 

 

넓은 창의 통유리 바깥으로 보이는 바닷가 경치가 매우 청량한 곳으로 바다 옆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더욱 편안한 분위기를 풍긴다. 푸른 벽을 배경으로 하는 야외 테라스 공간을 비롯해 야외 테이블도 곳곳에 있어 날이 좋을 때 바닷바람을 쐬기 좋다. 아인슈페너와 밀크티, 과일 스무디와 과일 에이드 등과 착즙주스 등의 음료가 있으며 샌드위치와 갖가지 달콤한 조각 케이크도 있다. 내부만큼이나 야외 공간이 다양해 사진 찍기에 좋으며 편안한 휴식을 취하기 좋다. 주소는 경남 통영시 산양읍 산양일주로 71이다.

 

 

8. 포지티브즈통영

 

숲 속의 예쁜 오두막 같은 느낌을 주는 공간으로 아담한 정원과 함께 따뜻하고 소박한 분위기의 원목 테이블이 가득한 내부가 아기자기하다. 담쟁이넝쿨이 싱그러운 입구 또한 빈티지하게 꾸며져 있으며 곳곳에 놓여 있는 소품들 덕분에 더욱 감성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메뉴는 각종 핸드드립 커피부터 연유를 넣어 달콤한 사유라떼와 얼그레이 우유에 초코를 더한 얼그레이초코, 망고 아이스크림을 더한 망고주스 등이 있으며 시그니처 음료는 라떼 위에 카라멜 토핑을 얹은 감고 커피다. 주소는 경남 통영시 중앙시장4길 6-33이다.

 

 

9. 울라봉&베이커리

 

라떼 위에 다소 과격하지만 웃음을 자아내는 욕을 적어주는 쌍욕라떼가 유명한 카페다. 예쁜 무늬의 라떼 아트는 익숙하지만 욕을 적어준다는 발상이 독특하고 재밌다. 낮에는 카페였다가 밤에는 펍으로 변신해 두 가지 모습을 볼 수 있으며 5층에는 루프탑도 설치돼 있다. 파운드 케이크와 에그타르트, 브라우니, 스콘, 머핀 등 각종 베이커리 종류도 다양하며 쌍욕라떼 이외에도 대용량의 사발 카노와 비엔나커피, 꽐라 라테, 자색고구마라떼 등의 음료들도 있다. 주소는 경남 통영시 동문로 51이다.

 

 

10. 러브올낫

 

작은 수영장이 딸려 있는 예쁜 공간으로 내부에는 감성적인 소품들이 있어 아기자기한 매력을 더해준다. 또한 해안 절벽가에 위치해 있어 시원한 바다 풍경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음료는 솔트 커피와 코코넛 연유 커피부터 다크 초코 라테와 진저레몬티 등이 있으며 간단하게 배를 채우기 좋은 백향과 수제 요거트와 트리플베리 수제 요거트도 있다. 치아바타 샌드위치와 베이글 샌드위치, 잼이 함께 제공되는 여러 가지 맛의 스콘도 있어 커피와 함께 든든하게 먹기 좋다. 주소는 경남 통영시 용남면 용남 해안로 230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통영 1박 2일 여행코스 경남 여행지

통영 호텔 추천 7곳

통영 맛집 베스트10 추천

 

이상 SNS 인스타그래머블 핫플 통영 이색 카페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