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통영 1박 2일 여행코스 경남 여행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통영시는 대한민국 경상남도 남해안에 있는 시이다. '통영'이라는 지명은 선조 37년 두룡포로 삼도수군통제영을 옮긴 것에서 유래한다. 고성반도의 남부에 위치하며, 해안선의 총 길이는 617km이다. 570개의 섬이 있고, 한려해상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다. 통영 1박 2일 여행코스로는 이순신공원, 어드벤처타워, 강구안 & 거북선, 동피랑마을길, 루지, 미륵산 산행, 통영케이블카가 있다.

 

♪ Contents

 

  1. 이순신공원
  2. 어드벤처타워
  3. 강구안 & 거북선
  4. 동피랑마을길
  5. 루지
  6. 미륵산 산행
  7. 통영케이블카

 

1. 이순신공원 (통영 1박 2일 여행코스)

 

 

이순신공원은 경남 통영시 정량동에 위치하고 있다. 성웅 이순신 장군의 청동으로 만든, 높이 17.3m의 동상이 한산도 앞바다를 바라보고 있으며 숲으로 가는 산책길과 바다로 내려가는 오솔길 나무숲 사이로 바라보는 바다의 풍광은 신선이요 절경이다. 주소는 경상남도 통영시 멘데해안길 205 (정량동)이다.

 

 

2. 어드벤처타워 (통영 1박 2일 여행코스)

 

통영 어드벤처 타워는 15m 고공에서 즐기는 익스트림 레포츠 시설이다. 국내 최초의 최대 규모 시설이며, 100명이 동시에 90여 개의 익사이팅 코스를 경험할 수 있다. 주소는 경상남도 통영시 발개로 172-12 (도남동)이다.

 

 

3. 강구안 & 거북선 (통영 1박 2일 여행코스)

 

 

통영시 중앙동 55 일원에 위치한 강구안은 이순신광장을 중심으로 중앙동 항남동 등의 일부 해안을 옛날부터 '강구안'이라 불러오는데 개울물이 바다로 흘러가는 입구라는 뜻이다. 당초 이 일대도 삼도수군 통제영 군항에 이어진 바다였으나 일제강점기에 공유수면을 매립하였다는 기록이 있으며 통제영시대 강구는 둘레 약 1,346m의 천연 요새였다. 주소는 경상남도 통영시 통영해안로 328 (중앙동)이다.

 

 

4. 동피랑마을길 (통영 1박 2일 여행코스)

 

동피랑 마을은 경상남도 통영시 동호동, 정량동, 태평동, 중앙동 일대의 언덕 위 마을로, '동피랑'이란 이름은 동쪽 벼랑이라는 뜻이다. 구불구불한 오르막 골목길을 따라 강구안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동피랑 마을에 오르면 담벼락마다 그려진 형형색색의 벽화가 눈길을 끈다. 주소는 경상남도 통영시 동피랑 1길 6-18 (동호동)이다.

 

 

5. 루지 (통영 1박 2일 여행코스)

 

 

스카이라인 루지는 탑승자가 스스로 제어하며, 총 1.5km의 트랙을 내려올 수 있도록 고안된 바퀴 달린 중력 놀이기구이다.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한국에 단 하나밖에 없는 즐거움 가득한 실외놀이 활동이다. 주소는 경상남도 통영시 도남동 319-3이다.

 

 

6. 미륵산 산행 (통영 1박 2일 여행코스)

 

통영시 남쪽 미륵도 중앙에 해발 461m로 우뚝 솟은 미륵산은 '용화산'이라 부르기도 하는데, 이 산에 고찰 용화사가 있어 그렇게 부른다고 한다. 주소는 경상남도 통영시 봉평동이다.

 

 

7. 통영케이블카 (통영 1박 2일 여행코스)

 

우리나라 100대 명산으로 지정된 해발 461m 미륵산 8부 능선에 위치한 통영 케이블카는 1,975m로서 관광용으로는 국내 최장의 길이를 자랑한다. 주소는 경상남도 통영시 발개로 205 (도남동 349-1)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통영 카페 추천 8곳 경남 분위기 좋은 카페

통영 호텔 추천 7곳

통영 맛집 베스트10 추천

 

이상 통영 1박 2일 여행코스 경남 여행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