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만능 불닭소스 활용 요리 레시피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화끈하게 매운맛을 자랑하는 불닭볶음면은 2012년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불닭볶음면 소스도 따로 판매하고 있다. 불닭볶음면 없이는 살지 못하는 마니아들에게 이 소스는 획기적인 제품임에 틀림없다. 기본 불닭 소스와 격하게 매운 핵 불닭 소스, 보다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까르보 불닭 소스까지 불닭의 맛이 살아있는 소스들을 활용해 만들 수 있는 요리들은 무엇이 있을까.

 

♪ Contents

 

  1. 불닭 제육볶음
  2. 까르보불닭 중국 당면
  3. 불닭 마요 덮밥
  4. 불닭 떡볶이
  5. 불닭 파스타
  6. 불닭 회덮밥
  7. 불닭 팽이버섯
  8. 불닭 볶음밥
  9. 불닭 카레
  10. 불닭 닭갈비

 

1. 불닭 제육볶음

 

 

만능 불닭소스 활용 요리 레시피 첫 번째! 고추장 양념의 매콤 달콤한 제육볶음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반찬이자 한 그릇 음식으로, 고기와 불닭 소스 또한 훌륭한 조합을 자랑한다. 많이 먹으면 질릴 수 있는 고기에 매콤한 소스를 살짝 더해 만든 불닭 제육볶음은 집에서 만들었을 때 살짝 부족한 감칠맛을 불닭 소스로 더해줄 수 있다. 매운 음식을 잘 먹는다면 불닭 소스만으로 만들어도 되지만 소스 자체가 매우 맵기 때문에 고추장에 살짝 첨가하는 것이 좋으며, 채소를 곁들이는 것도 추천한다.

 

 

2. 까르보 불닭 중국 당면

 

만능 불닭소스 활용 요리 레시피 두 번째! 한때 SNS와 유튜브를 뜨겁게 달궜던 중국 당면은 떡볶이나 국물 요리에 넣어 먹기도 하지만, 스파게티 면 대신 중국당면을 넣어 파스타로도 요리해 먹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쫄깃하고 차진 식감을 가지고 있는 중국당면은 면적이 넓어서 면에 소스가 골고루 묻어 양념이 있는 음식에 넣어 먹으면 잘 어울린다. 특히 당면 특유의 살짝 느끼할 수 있는 맛을 불닭 소스의 매콤함이 잘 잡아준다. 까르보 불닭 소스를 활용하면 다른 양념을 첨가하지 않아도 그 자체로 완성도 높은 요리를 맛볼 수 있다.

 

 

3. 불닭 마요 덮밥

 

만능 불닭소스 활용 요리 레시피 세 번째! 불닭 소스가 매워 잘 먹지 못하는 사람들은 마요네즈에 불닭 소스를 살짝 곁들여 덮밥을 만들어 먹으면 자극적인 맛을 덜어낼 수 있다. 닭고기에 불닭 소스를 섞어 진짜 불닭 마요 덮밥으로 먹을 수도 있으며 닭고기 말고도 햄이나, 참치, 계란 등을 이용해 간단한 마요 덮밥을 만들 수도 있어 자취생 한 끼 요리로도 적합하다. 매콤하고 강렬한 맛의 소스에 마요네즈를 뿌리면 매운맛이 중화되면서 고소한 맛도 더할 수 있어 맛의 조합이 훌륭하다.

 

 

4. 불닭 떡볶이

 

 

만능 불닭소스 활용 요리 레시피 네 번째! 물만 부어 바로 만들 수 있는 오리지널 불닭 떡볶이와 까르보 불닭 소스를 넣은 떡볶이는 이미 편의점 등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다. 하지만 이 제품들이 매워서 쉽게 먹기 힘든 사람들은 기존 떡볶이 양념에 불닭 소스를 살짝 첨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고추장만으로는 살짝 부족한 맛을 불닭 소스의 불 향과 매운맛이 잡아줘 더욱 감칠맛 있는 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으며, 여기에 모차렐라 치즈까지 더해준다면 파는 떡볶이 못지않은 맛을 낼 수 있다.

 

 

5. 불닭 파스타

 

만능 불닭소스 활용 요리 레시피 다섯 번째! 무궁무진한 파스타 소스들이 있지만 느끼한 맛이 싫다면 불닭 소스를 넣은 파스타는 어떨까. 크림소스에 불닭 소스를 넣으면 특히 잘 어울리며 로제와는 또 다른 맛을 낼 수 있다. 토마토소스에 살짝 넣어 매콤한 토마토 파스타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불닭 소스를 넣어 만든 파스타 소스에 스파게티 면 대신 밥을 넣어 리소토를 만들 수도 있어 활용도가 높다. 또한 시중에 불닭 파스타 소스 완제품도 나와있어 면에 넣기만 하면 완성이 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다.

 

 

6. 불닭 회덮밥

 

만능 불닭소스 활용 요리 레시피 여섯 번째! TV에서 소개된 연예인의 레시피로, 회와 불닭 소스를 함께 먹는 발상은 독특하지만 은근히 잘 어울리는 조합이기도 하다. 밥에 신선한 채소와 회를 듬뿍 넣고 참기름과 불닭 소스를 뿌려주면 완성이다. 기존의 회덮밥과는 완전히 다른 맛으로 참기름이 매운맛을 잡아주며 회의 식감에 매운맛이 강하게 느껴진다. 평소 느끼한 것을 싫어하고 매운 음식을 선호한다면 한 번쯤 도전해봐도 좋을 듯하다. 불닭 소스를 처음 접하는 사람보다는 마니아들에게 추천하는 레시피다.

 

 

7. 불닭 팽이버섯

 

 

만능 불닭소스 활용 요리 레시피 일곱 번째! 유튜브상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이 요리는 레시피라고 할 것도 없는 간단한 방식의 요리이다. 팽이버섯과 불닭 소스만 있다면 손쉽게 뚝딱 만들 수 있으며 밥반찬으로 먹기 좋다. 깨끗이 씻어 먹기 좋게 손질한 팽이버섯에 불닭 소스를 뿌리고 프라이팬에 구워주면 끝이다. 씹는 식감이 좋지만 다소 심심하고 싱거운 맛을 가지고 있는 팽이버섯에 불닭 소스를 곁들여주면 하나의 요리 같은 음식이 완성된다. 떡볶이 소스나 고추장 등을 곁들여 양념을 추가로 만들어도 된다.

 

 

8. 불닭 볶음밥

 

만능 불닭소스 활용 요리 레시피 여덟 번째! 각종 재료를 넣어 만드는 볶음밥에 불닭 소스를 넣는다면 매콤한 맛까지 같이 즐길 수 있다. 취향과 입맛대로 소스의 양을 조절하면 되며 매운 것이 싫다면 굴소스와 불닭 소스를 함께 넣으면 적당한 매콤함을 맛볼 수 있다. 다양한 재료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볶음밥의 장점으로 닭고기나 햄, 참치 등을 넣어 먹으면 매운맛을 중화시켜 주면서도 여러 재료를 풍부하게 먹을 수 있다. 치즈나 김가루 등을 추가하면 한층 더 풍성하니 든든한 한 끼 식사를 만들어보자.

 

 

9. 불닭 카레

 

만능 불닭소스 활용 요리 레시피 아홉 번째! 카레와 불닭 소스는 은근히 잘 어울리는 조합으로 평소 일반 카레가 조금 심심하게 느껴졌다면 불닭 소스를 첨가해 매콤한 맛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우유도 같이 넣어 부드러운 맛을 첨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이것이 귀찮다면 까르보 불닭 소스를 활용해도 좋다. 그냥 카레에 감칠맛과 살짝 매운맛이 더해져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으며 치즈나 닭고기 등을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린다. 밥 대신 우동면을 넣어 카레 우동을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0. 불닭 닭갈비

 

만능 불닭소스 활용 요리 레시피 열 번째! 불닭 소스는 매운 닭고기 맛을 본떠서 만든 제품이지만 실제 건더기가 씹히는 닭고기는 들어있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닭고기에 불닭 소스를 곁들이면 어떤 것보다도 잘 어울리지 않을까. 일반 닭갈비 레시피에 불닭 소스를 첨가해 더욱 매콤하고 감칠맛 나는 닭갈비를 만들 수 있다. 불 향과 함께 매운맛을 더해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여기에 각종 채소와 치즈를 듬뿍 넣으면 보다 푸짐하게 먹을 수 있고 까르보불닭 소스를 활용하면 좀 더 크리미 한 맛을 즐길 수 있겠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채식주의자에 대한 모든 것 총정리

신혼집 소형 주방가전 필수템 추천 10가지

나트륨 권장 섭취량 저염식 염분 섭취 줄이는 식습관 방법

 

이상 만능 불닭소스 활용 요리 레시피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