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슈퍼푸드 키위 효능 효과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새콤달콤한 키위는 여러 가지 영양소가 많아 슈퍼푸드라고도 불리며, 단순히 맛 때문이 아닌 건강을 위해서 먹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요즘은 계절에 상관없이 키위를 찾아볼 수 있다. 매일 꾸준히 섭취하면 어떠한 영양제보다 좋은 효과를 가져다준다.

 

♪ Contents

 

  1. 항암 효과
  2. 혈관 건강
  3. 장 건강
  4. 눈 피로 해소
  5. 면역력의 강화
  6. 풍부한 식이섬유
  7. 불면증 해소
  8. 더위 해소

 

1. 항암 효과

 

 

슈퍼푸드 키위 효능 효과 첫 번째! 키위는 또한 항산화 성분 덕분에 항암 효과도 가지고 있다. 키위의 베타카로틴 성분과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염증을 막아주는 데 도움을 주어 암세포로 발전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혈액을 맑게 해주기도 하여 성인병의 위험을 낮춰주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2. 혈관 건강

 

슈퍼푸드 키위 효능 효과 두 번째! 키위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주어 혈압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고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 효과적이다. 키위를 매일 2개씩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된 바 있다.

 

 

3. 장 건강

 

슈퍼푸드 키위 효능 효과 세 번째! 키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와 액티니딘 성분 덕분에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천연 효소로 불리는 액티니딘은 소화 과정에서 단백질 흡수를 도와 식후의 더부룩한 느낌을 줄여주고 위를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줄이고, 독소 배출을 용이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4. 눈 피로 해소

 

 

슈퍼푸드 키위 효능 효과 네 번째! 키위에는 루테인 성분과 제아잔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눈의 피로를 푸는 것을 도와준다. 자외선이 망막으로 들어오는 걸 막아 시력 손실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뛰어나며, 키위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에 흡수되어 비타민A로 변환되고 이는 야맹증, 백내장, 안구건조증 등을 예방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

 

5. 면역력의 강화

 

슈퍼푸드 키위 효능 효과 다섯 번째! 키위에는 베타카로틴 성분과 비타민C 성분이 들어있으며 이러한 영양소들이 우리의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비타민C는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며, 피로를 회복하는 데 효과적이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감기와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6. 풍부한 식이섬유

 

슈퍼푸드 키위 효능 효과 여섯 번째! 앞서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처럼 키위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도와주며 우리 몸에 부족한 미세 영양소를 채워준다. 키위를 매일 먹는 것이 귀찮다면 음료 등을 만들어서 먹어주는 것도 좋으며, 과하게 섭취할 필요 없이 작은 키위 한 알로도 영양소를 채울 수 있으니 이만한 영양제가 따로 없다.

 

7. 불면증 해소

 

 

슈퍼푸드 키위 효능 효과 일곱 번째!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은 우리 몸의 모든 대사 과정에서 조절 작용을 컨트롤한다. 키위에는 세로토닌의 원료가 되는 트립토판이 아주 풍부하여 세로토닌 생성을 도와 숙면과 기분전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평소 불면에 시달리고 우울증을 가지고 있었다면 하루 2개씩 매일 꾸준히 키위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8. 더위 해소

 

슈퍼푸드 키위 효능 효과 여덟 번째!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은 열이 쉽게 올라 기력이 떨어지며 면역력도 함께 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잔병치레를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여름에는 유행성 질환을 많이 겪게 되는데 이 경우 키위가 도움이 된다. 땀으로 인해 많은 미네랄을 배출하게 될 때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키위를 먹어주면 이러한 탈수 증상을 막을 수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비타민C 많이 먹으면 효능 부작용

노니 효능 부작용 총정리! (ft. 하루복용량/먹는 방법/구입방법)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상 슈퍼푸드 키위 효능 효과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