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가성비 프라이팬 종류 비교 추천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처음 프라이팬을 고른다면 요리의 종류와 특성에 맞게 특화된 프라이팬을 고르는 것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프라이팬은 24~26cm 지름의 팬이 활용도가 좋고 깊이는 5cm 정도가 적당하다. 그보다 더 깊은 팬은 일명 중국식 팬인 ‘웍’으로 볶음이나 부피가 있는 재료를 조리할 때 편리하다.

 

♪ Contents

 

  1. 쿠쿠 킨델 몬스터 프라이팬
  2. 해피콜 다이아몬드 포셀 프라이팬
  3. 락앤락 소마 IH 프라이팬
  4. 시트램 논스틱 코팅 스테인리스 IH 프라이팬
  5. 테팔 뉴 이모션 프라이팬
  6. 알텐바흐 엑스클립스 통5중 스테인리스 프라이팬
  7. 에델코첸 통3중 얼티밋 스텐 코팅 프라이팬
  8. 핀일로 통5중 엘레강스 후라이팬
  9. 드롭스 IH 프라이팬
  10. 오슬로 프라이팬

 

1. 쿠쿠 킨델 몬스터 프라이팬

 

 

가성비 프라이팬 종류 비교 추천 첫 번째! 쿠쿠는 유러피안 스타일의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의 ‘킨델 몬스터 프라이팬’을 판매하고 있다. 제품에는 티타늄 다이아몬드 6중 코팅이 적용돼 있으며, 알루미늄 표면에 금속 처리하는 방법인 하드 알루마이트 공법이 사용됐다. 프라이팬 바닥에는 열변형 방지 처리가 돼 있으며, 내구성이 뛰어나 바닥면의 변형이 적은 편이다. 제픔의 재질은 순도 97.5%의 알루미늄이 주를 이룬다. 판매가는 28㎝ 너비 제품이 2만 원 중반대를 형성하고 있다.

 

 

2. 해피콜 다이아몬드 포셀 프라이팬

 

가성비 프라이팬 종류 비교 추천 두 번째! 해피콜의 프라이팬은 다이아몬드 분말을 함유한 불소수지로 코팅된 제품이다. 코팅력이 매우 강하고 단단해 긁힘과 마모, 부식에 강하고, 음식물이 잘 달라붙지 않을 뿐 아니라 세척도 용이하다. 가스레인지, 하이라이트, 핫플레이트 등은 물론이고 IH 인덕션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활용도도 높다. 제품의 가격은 2만 원 초반대다.

 

 

3. 락앤락 소마 IH 프라이팬

 

가성비 프라이팬 종류 비교 추천 세 번째! 포장용기로 유명한 락앤락은 다양한 주방용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들의 내놓는 프라이팬은 핀란드어로 ‘편안함’을 뜻하는 ‘소마’라는 이름의 시리즈로 출시되고 있으며, 티타늄 코팅이 적용되고 코팅 밀착력을 높여주는 하드락 기술이 적용돼 있다. 제품은 IH 사양으로 인덕션을 포함해 다양한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30㎝ 너비 제품이 2만 원이 채 되지 않는 가격이다.

 

 

4. 시트램 논스틱 코팅 스테인리스 IH 프라이팬

 

 

가성비 프라이팬 종류 비교 추천 네 번째! 프랑스의 조리기구 브랜드인 시트램은 모든 제조, 생산공정 및 검사 과정에서 국제 표준 인증을 받아 프라이팬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제품의 재질은 고순도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하고 있으며, 바닥에는 고온 처리된 열판을 고압으로 눌러 접합하는 샌드위치 공법이 적용됐다. 코팅으로는 논스틱력을 자랑하는 자일란 플러스 코팅 방식을 택하고 있다. IH 인덕션에도 사용할 수 있는 시트램의 프라이팬은 28㎝ 너비의 제품이 4만 원에 조금 못 미치는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5. 테팔 뉴 이모션 프라이팬

 

가성비 프라이팬 종류 비교 추천 다섯 번째! 테팔에서 제공하는 뉴 이모션 프라이팬은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제품 표면에는 티타늄 입자가 들어간, 기존의 테팔 이모션 라인업 제품에 비해 3배 강도가 더 강화된 티타늄 코팅이 적용됐다. 제품 바닥에는 강한 충격으로 바닥과 몸체를 일체화시켜 변경이 적은 ‘써모 퓨전 인테그랄 인덕션 기술’이 적용됐다. 제품 중앙에 위치한 열센서로 조리 시작 타이밍을 잘 알아볼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가격은 30㎝ 너비의 제품이 3만 원 초반대로 판매되고 있다.

 

 

6. 알텐바흐 엑스클립스 통5중 스테인리스 프라이팬

 

가성비 프라이팬 종류 비교 추천 여섯 번째! 알텐바흐에서는 국내산 스테인리스 소재가 사용된 프라이팬을 출시하고 있다. 스테인리스를 바탕으로 열전도율이 좋은 알루미늄을 합친 메탈 클래딩 기술을 활용해, 높은 열 보존율과 내구성을 모두 잡은 제품이다. 코팅제는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PFOA 미검출 친환경 코팅제를 사용하고 있다. 제품의 판매가는 3만 원 초반대에 위치하고 있다.

 

 

7. 에델코첸 통3중 얼티밋 스텐 코팅 프라이팬

 

 

가성비 프라이팬 종류 비교 추천 일곱 번째! 에델코첸의 프라이팬은 스위스의 코팅 전문 회사인 ‘일락’ 사의 논스틱 성 기능이 좋은 불소수지 코팅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특징으로 내세우는 제품이다. 열전도율이 높은 알루미늄을 안팎으로 둘러싼 스테인리스 3중 구조의 프라이팬이다. 핸들에는 제품을 걸어서 보관할 수 있도록 행잉 홀이 파여있어, 보관에 편리하다. 이 프라이팬은 28㎝ 너비의 제품이 3만 원이 채 되지 않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8. 핀일로 통5중 엘레강스 후라이팬

 

가성비 프라이팬 종류 비교 추천 여덟 번째! 핀 일로의 제품은 통 5중 스테인리스 스틸에 미국 위드 포드사의 컬스 텐 코팅을 사용한 프라이팬이다. 제품의 스테인리스 스틸은 포스코 포항공장의 스텐 강종 304 스텐을 원재료로 하는 한국산 제품으로, 미국 FDA와 유럽 식약처의 인증을 받은 도료를 사용하고 있다. 통 5중의 열효율을 활용해 IH 인덕션을 비롯한 다양한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으나, 전자레인지에서의 사용은 권고되지 않는다. 제품은 유리뚜껑과 세트 구성으로, 28㎝ 너비의 제품이 4만 원 중반대를 형성하고 있다.

 

 

9. 드롭스 IH 프라이팬

 

가성비 프라이팬 종류 비교 추천 아홉 번째! 드롭스의 제품은 특이하게도 드롭 스핀 특허 공법이 적용된 프라이팬을 판매하고 있다. 이는 회전하는 알루미늄 베이스에 코팅액을 직접 떨어트리는 공법으로, 드롭 스핀을 통해 제품 전면에 균일한 코팅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하부에는 특수 IH 용사 피막 공법이 적용돼, 시중의 대부분의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라이팬이다. 제품의 가격은 22㎝ 너비의 제품이 3만 원 중반 대며, 별도로 실리콘 재질의 유리뚜껑을 판매하고 있다.

 

 

10. 오슬로 프라이팬

 

가성비 프라이팬 종류 비교 추천 열 번째! 오슬로는 북유럽 감성의 자연스러운 디자인을 표방하는 주방기구 브랜드로, 알루미늄 바디 위에 요리를 눌어붙지 않게 해주는 피오르드 공법(오돌토돌하게 단면을 처리)이 적용된 프라이팬을 판매하고 있다. 제품은 300시간의 염수 테스트를 거쳐, 한국의 짜고 매운 음식에 강한 코팅력을 보여준다. 20㎝ 너비의 제품이 1만 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유통되고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로봇청소기 종류 비교 추천 베스트 10

노트북 잘 고르는 법 스펙 비교 체크리스트

노브랜드 가성비 인기 추천템 제품 추천

 

이상 가성비 프라이팬 종류 비교 추천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